자각몽을 자주 꾸는 사람들의 비밀 – 자각적 사고방식 개발

왜 어떤 몽상가는 자각몽을 바로 시작하는 반면 다른 몽상가는 일단 자각몽을 이루기 위해 고군분투하는가? 나는 최근에 루시드 드림 익스체인지(Lucid Dream Exchange)를 위해 L. Salvesen이라는 젊은 노르웨이 여성을 인터뷰했을 때 이 질문에 대해 생각했습니다. 그는 일년에 약 1500개의 자각몽을 꾼다고 주장합니다. 한 달에 평균 3~4개의 자각몽을 꾸는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1년 1500년은 믿기지 않을 정도로 들립니다!

그는 유일한 사람이 아닙니다. 수년에 걸쳐 나는 온라인과 직접 대면하여 매우 자주 자각몽을 꾸는 사람들을 만났습니다. 그들의 능력이 궁금해서 몇 가지 공통적인 특성을 찾기 시작했습니다. 이 고주파수를 설명할 수 있는 것입니다. 나는 그들이 종종 모든 사람이 자각몽을 꾸고 있다고 가정하고 이것이 사실이 아니라는 것을 알고 충격을 받았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어떤 경우에는 그들의 빈번한 자각몽이 악몽 시나리오를 처리하기 위해 자각을 얻는 방법을 배운 지속적인 어린 시절 악몽으로 거슬러 올라갈 수 있습니다. 다른 경우에, 그들의 빈번한 자각몽은 깨어 있는 특정 정신 습관과 관련이 있는 것 같았습니다.

평온한 대학 시절 행동 심리학을 공부하고 카를로스 카스타네다를 읽었던 시절을 기억하며 저는 한 달에 3~8개의 자각몽을 꾸었고 한 달에 30개에 이를 때까지 꿈을 꾸었습니다. 이 모든 것을 신진 행동학자로서 아름답게 묘사했습니다. 나는 이러한 성장의 일부를 MILD 기법의 사용으로 돌릴 수 있습니다. 하지만 수십 년이 지나자 분명한 꿈을 꾸는 사람들을 많이 만나기 시작하면서 양적으로는 조금 약한 느낌이 들기 시작했습니다. 그들이 종종 명확성을 달성하는 방법은 무엇입니까?

그 다음 나는 작은 깨달음을 얻었다.

어느 날, 너무 자주 자각몽을 꾸는 사람이 보낸 이메일을 읽고 나는 호기심과 부러움이 뒤섞인 표정으로 대답했습니다. “어떻게? 거의 모든 꿈에서 어떻게 자각몽이 됩니까?” 자각몽을 꾸는 사람은 자신에게 “나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었던 거지?” 이 정신적 습관은 꿈의 의식으로 옮겨져 잠을 자는 동안 “나는 지금 무엇을 하고 있었는가?”라는 정확한 질문을 스스로에게 던졌습니다. 그의 마음을 검색, 그는 자신이 잠을 준비하고 있음을 깨달았습니다. 그래서 그는 꿈을 꾸고 있을 것입니다!

그 순간 내 마음에 작은 빛이 떠올랐다. 매우 자주 자각몽을 꾸는 사람은 자각몽을 개발합니다.

명료한 사고는 지각된 환경이나 의식 상태를 재검토하는 지속적인 정신적 습관을 의미합니다. 기억이나 경계와 관련이 있든(예: 여기에서 나는 악몽에서 안전한가?), 이 극도로 자주 자각몽을 꾸는 사람들은 현재 상황을 반복적으로 확인하거나 분석했습니다.

어떤 사람들에게는 여러 번의 악몽이 잠에서 깨어나는 것을 구별할 필요성을 강화시켜 명료한 의식으로 이어지는 꿈 상태에 대한 높은 수준의 적응을 허용하는 것으로 보입니다. 자신의 상태(각성 또는 꿈)를 확인하려는 이러한 습관적 요구는 악몽을 관리하는 긍정적인 방법으로 자연스럽게 자각몽으로 이어졌습니다. 시간이 지남에 따라 명료한 사고 패턴이 일관되게 수행되고 개발되어 백일몽 생활의 무의식적이고 일상적인 부분이 되었습니다.

자신의 마지막 행동을 기억하기 위해 끊임없이 스스로에게 질문하는 루시드 드리머는 또 다른 루시드 사고 방식을 만난다. 여기서 그는 현실 확인으로 이어지는 기억 확인과 같은 “현실 확인”을 수행합니다! 그의 질문은 그가 자신의 환경이나 현재 상황을 철저히 재검토하게 하고 그는 분명해진다. 근본적인 동기가 무엇이든, 특정한 습관적 정신적 패턴은 이 극도로 자주 자각몽을 꾸는 사람들로 하여금 지각된 환경이나 현재 상황을 면밀히 조사하도록 합니다.

그렇다면 이 지식을 어떻게 더 자주 자각몽을 꾸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까? 명확한 사고력을 기르기 위해 어떻게 노력할 수 있습니까? 아니면 더 이상 눈치 채지 못하는 명확한 마음가짐이 있습니까?

비결은 간단합니다. 주변 환경을 재평가할 수 있는 지속적인 정신적 습관을 만드십시오.

어떤 사람들에게 이것은 그들이 문을 통과할 때마다 자동으로 “이게 뭐야? 내가 어디에 있지?”라고 생각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 일관된 정신 습관을 들이면 자연스럽게 꿈으로 흘러갈 것입니다. 갑자기 꿈에서 “이게 뭐야? 내가 어디 있지?” — 그리고 의식 검사는 “이봐, 꿈이야!”라고 말할 것입니다.

그러면 당신은 매우 자주 자각몽을 꾸는 사람이 되는 길을 잘 갈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