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혁적 리더십 이론 – 변화를 주도하고 변화를 관리하는 4가지 핵심 요소

변혁적 리더십 이론은 추종자들이 서로의 이익을 살피고 그룹 전체의 최선의 이익을 위해 행동할 때 추종자들에게 긍정적인 변화를 일으키는 리더십에 관한 것입니다. 제임스 맥그리거 번즈(James MacGregor Burns)는 리더십에 대한 광범위한 연구에서 처음으로 변혁적 리더십의 개념을 부각시켰습니다.

“리더의 임무는 기본적으로 광범위한 수준에서 인식을 높이는 것입니다. 리더의 주요 임무는 사람들이 자신이 느끼는 것을 인식하거나 인식하도록 하는 것입니다. 그들이 의미 있는 행동을 할 수 있도록.”

이 리더십 스타일에서 리더는 추종자 그룹의 동기 부여, 윤리 및 성과를 향상시킵니다. MacGregor에 따르면 변혁적 리더십은 가치와 의미, 단기 목표를 넘어 더 높은 수준의 요구에 초점을 맞추는 목적에 관한 것입니다.

조직의 변화, 큰 변화의 시기에 사람들은 불안하고 초조하며 에너지가 부족하다고 느낍니다. 따라서 이러한 상황, 특히 이 어려운 시기에 열정과 에너지는 전염성이 있고 고무적입니다.

그러나 많은 조직적 변화가 실패하는 이유는 리더가 변화를 수용하기 위해 사람들이 수행해야 하는 변화보다 변화에 주의를 기울이기 때문입니다.

긍정적인 에너지를 북돋아 주는 것은 변화를 주도하는 매니저의 몫이라고 생각합니다.
변혁적 접근 방식은 또한 사람들의 신뢰를 얻는 데 의존합니다. 이는 그들 역시 리더를 따라 어떤 식으로든 변하거나 변혁할 것이라는 무의식적인 가정에 의해 가능해집니다.

변혁적 접근 방식은 또한 사람들의 신뢰를 얻는 데 의존합니다. 이는 그들 역시 리더를 따라 어떤 식으로든 변하거나 변혁할 것이라는 무의식적인 가정에 의해 가능해집니다.

이것은 종종 전시의 군사 지도자와 정치 지도자에게서 볼 수 있습니다. 이에 대한 예는 1982년 포클랜드 전쟁 동안 영국 정부의 총리였던 대처 부인이 영국 국민들 사이에서 영국 국가 정체성에 대한 강화된 감각을 생성할 수 있었던 방식입니다.

이런 리더십 스타일은 경영진의 변화에 ​​이상적으로 맞는 것 같죠? 그러나 이 접근 방식에는 비전 및 사명과 일치하고 일치하는 절대적인 성실성과 개인 행동이 필요합니다.

내가 관여했던 영국 회사의 아이러니한 상황을 기억할 수 있습니다. 관리자들은 부서 간 신뢰와 소통을 강화하여 문화 변화를 가져오려고 노력했지만 여전히 관리자를 위한 별도의 식당과 전용 주차장을 더 가까이에 두었습니다. 사무실 문!

음, 여기 중요한 부분이 있습니다. 변혁적 리더십 이론을 관리 변화에 적용하지 않는 방법입니다.

권력, 지위, 정치, 특권에 대한 집착
단기에 집중하라
데이터에 매우 집중하십시오.
전술적 문제에 집중
기존 구조 및 시스템 내에서 작업
작업 완료에 집중
– 단기 수익을 보장하는 업무 및 활동 집중

이 모든 것이 미션 중심적 사고 방식을 가진 전형적인 훌륭한 프로젝트 관리자를 설명하지 않습니까?

그리고 저는 이러한 리더십과 관리 스타일에 반대하지 않습니다. Attila the Hun의 리더십 학교에는 시간과 장소가 있습니다. 나는 여러 번 나 자신을 매우 효과적으로 그리고 후회하지 않고 해왔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리더십 스타일은 특히 현재의 기후에서 변화 관리의 경우에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변혁적 리더십 스타일의 네 가지 요소는 다음과 같습니다.

(1) 카리스마 또는 이상주의적 영향 리더가 존경할 만한 방식으로 행동하고, 신념을 보여주고, 추종자들이 분명한 가치관을 가지고 있고 추종자들의 역할 모델 역할을 하는 리더와 동일시하도록 하는 위치를 차지하는 정도.

(2) 영감을 주는 동기 리더가 추종자를 끌어들이고, 미래 목표에 대한 낙관론을 고취하고, 현재 당면한 과제에 의미를 부여하는 비전을 명확하게 표현하는 정도.

(3) 지적 자극 – 리더가 가정에 도전하고 추종자의 창의성을 자극하고 장려하는 정도 – 추종자가 의사 소통하는 방법을 볼 수 있는 프레임워크를 제공함으로써 [to the leader, the organisation, each other, and the goal] 과제를 수행하는 데 방해가 되는 모든 장애물을 창의적으로 극복할 수 있습니다.

(iv) 개인적 및 개인적 관심 리더가 추종자 개개인의 필요를 충족시키고, 멘토 또는 코치 역할을 하며, 팀에 대한 개인의 기여에 대해 존경과 감사를 표하는 정도입니다. 이는 각 팀원의 자기 실현 및 자기 가치에 대한 요구를 충족하고 강화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추종자들이 더 성취하고 성장하도록 영감을 줍니다.

변화 관리의 맥락에서 적용되는 변혁적 리더십은 변화 관리에 대한 프로그램 기반 접근 방식의 총체적이고 광범위한 관점에 이상적으로 적합하므로 성공적인 변화 관리 전략의 필수 요소입니다.

조직에 적합한 성공적인 변경 관리 전략을 사용하고 있는지 확인하려면 신청 방법을 알아야 합니다.(a) 이러한 변혁적 리더십 기술 및 (b) 지원 프로그램 관리 기반 프로세스를 적용하는 방법- 70%의 치명적인 실패율을 피하기 위해 모든 비즈니스 변화 이니셔티브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