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능은 전염성이 있습니까? 당연하지만 설명을 하자면

우리 모두는 게으름이 전염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또한 사람들이 모일 때 그 그룹의 점점 더 많은 사람들이 똑같아진다는 것도 알고 있습니다. 인류는 큰 집단에서 다른 사람들과 어울리기 위해 자신과 심리를 바꿀 수 있는 것으로 보이며 이것이 입증되었습니다. 사실, 연구에 따르면 같은 그룹의 사람들은 더 뚱뚱하거나 날씬해지고, 의욕이 많거나 적으며, 더 건강해지거나 덜 건강해집니다.

우리 모두는 가임기 여성 그룹이 모이면 월경 주기가 서서히 일치하기 시작한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러므로 인간 집단, 부족, 사회의 심리학과 생리학에는 많은 것이 있는 것 같다. 지금 바로 YouTube로 이동하여 Nicholas Christakis의 “The Hidden Influence of Social Networks”라는 매우 흥미로운 동영상을 시청하시기 바랍니다.

굳이 나와서 말하지는 않지만 지성도 전염되는 것 같다. 우울증, 동기 부여, 심지어 정치적 설득까지도 함께 모여 있는 경향이 있습니다. 어떤 개인은 가장 친한 다섯 명의 친구의 평균이라는 말이 종종 있습니다. 그리고 우리는 아이들이 같은 행동과 종종 비슷한 성격으로 부모를 모방한다는 것을 압니다. 이것을 알기 위해 아동 발달 심리학자가 될 필요는 없습니다.

인터넷 싱크탱크의 코디네이터로서 저는 지능이 정말 전염성이 있고 똑똑한 사람들과 어울리면 실제로 더 똑똑해질 것이라고 말씀드릴 수 있습니다. 지능, 지적인 대화 또는 깊은 사고를 중요하게 여기지 않는 사람들과 어울리면 지능이 떨어질 것입니다. 내가 방금 만든 “감염 지능 이론”은 과학으로 입증되지 않았지만 그렇다고 믿습니다.

사실, 이것에 대해 내가 가진 관찰과 경험의 수를 감안할 때 나는 그것이 주어진 것이라고 거의 말할 수 있습니다. 더 똑똑해지고 싶다면 똑똑한 사람들과 어울리고 똑똑한 친구를 사귀어야 합니다. 마음을 다시 생각하고, 추리하고, 추리하고, 끊임없이 해결책을 제시해야 합니다. 새롭고 흥미로운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제시하고 고정관념을 깨야 합니다. 이것은 당신이 더 똑똑해지고 싶다면입니다.

지적인 담론에 참여하고 텔레비전에서 지적인 프로그램(예: Discovery Channel)을 시청하고 지적으로 도전적인 책을 읽어야 합니다. 이 모든 것을 고려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