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동기 부여 KPI 이해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모든 비즈니스 소유자가 성공을 달성하기 위해 취해야 하는 필수 단계입니다. 동기 부여가 직원의 성과와 생산성을 향상시키기 때문입니다. 이렇게 되면 회사는 이자와 이익 외에는 누릴 것이 없습니다. 따라서 오너, 관리자, 팀장이 직원들의 사기를 높일 수 있는 방법을 찾는 것은 당연하다. 그러나 그렇게 하기 전에 직원 동기 부여 KPI를 이해해야 합니다.

핵심 성과 지표(KPI)는 비즈니스 프로세스의 특정 영역의 성과를 평가하는 데 유용한 도구입니다. 단일 회사에서 여러 KPI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각 영역 또는 부서에도 자체 KPI가 있음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는 인사 부서에 할당된 핵심 성과 지표가 회사의 재무 관리에 적용되지 않음을 의미합니다. 마찬가지로 직원 동기 부여 프로그램을 위해 설계된 KPI는 교육 프로그램과 달라야 합니다. 그 이유는 각 영역 또는 프로그램마다 고유한 목표와 원하는 결과가 있으며 이러한 KPI를 통해 측정되기 때문입니다.

직원 동기 부여 프로그램에 집중합시다. 여기서 공통 목표는 직원 생산성을 높이는 것입니다. 따라서 KPI는 작업자의 생산성을 측정할 수 있는 활동이어야 합니다. 예를 들어 회사의 영업 부서에서 근무하는 직원의 생산성은 그가 회사에서 얻는 매출과 관련이 있습니다.

다른 관점에서 동기 부여가 된 직원이 왜 그렇게 많은 돈을 버는지 궁금할 수도 있습니다. 여기에는 몇 가지 이유가 있으며 그 중 하나는 더 행복한 작업 환경을 개발하는 것입니다. 사기가 높은 직원이 행복한 사람인 것은 사실입니다. 실제로 그들은 동료를 행복하게 하고 개인도 설득하도록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이 직책은 사무실 환경에서 팀워크를 촉진할 수 있는 것이기도 합니다. 긍정적인 분위기는 또한 직원들이 고객을 수용하는 방식을 개선합니다. 그들은 더 행복한 사람들이기 때문에 고객의 요구 사항을 처리하는 데 더 많은 인내심을 갖습니다. 대부분의 경우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은 회사가 더 많은 이익을 낼 수 있는 가능성을 높입니다.

이제 문제는 직원 사기를 높이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는가입니다. 인센티브를 주는 것이 최선의 답입니다. 대부분의 회사는 근로자를 위한 인센티브 프로그램을 만듭니다. 일반적인 인센티브는 현금, 여행 패키지, 보상 또는 선물 수표의 형태입니다. 그러나 직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에는 인센티브 외에 다른 방법이 있다는 사실을 간과해서는 안 됩니다. 우리 모두는 특히 개인의 성취에 대해 약간의 인정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경영진이 직원들에게, 특히 잘한 일에 대해 감사를 표하는 것은 유익합니다. 칭찬은 회사가 직원의 성취를 인정한다는 것을 직원에게 표현하는 좋은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사업주가 근로자와 공개적으로 소통하는 것도 중요합니다. 그들은 직원들이 자신의 업무에 대해 어떻게 느끼는지 파악하고 그들의 요구 사항도 파악해야 합니다. 직원 동기 부여 KPI를 구현하면 고용주-직원 관계를 강화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회사는 좋은 고용주-직원 관계에서 확실히 이익을 얻을 수 있음을 기억하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