팀 내 동기 부여 및 유지를 위한 필수 기능

동기 부여는 팀 빌딩의 핵심 용어 중 하나입니다. 그것은 우리가 많이 듣는 용어이며 일반적으로 동기 부여는 우리가 행동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것으로 생각합니다. 그러나 동기 부여란 정확히 무엇을 의미하며 그것이 팀 구성 경험에 어떤 역할을 할까요?

동기 부여는 개인이 팀 구성 프로세스에 투자, 포함 및 참여하는 것을 포함합니다. 물어볼 질문은 “개인이 특정한 일을 하게 만드는 구체적 원인은 무엇입니까?”입니다. 우리가 내리는 모든 결정은 우리의 필요와 잠재적 결과에 대한 프로세스와 평가를 통해 걸러집니다. 동기부여의 문제는 동시에 간단하면서도 복잡합니다. 인간의 행동과 팀 빌딩에서 관찰되는 것의 대부분은 직간접적으로 동기 부여와 관련이 있습니다.

동기를 이해하면 긍정적인 팀 빌딩 경험을 통해 그룹을 이끌 준비를 더 잘 할 수 있습니다. 팀의 일원으로 작업하면 그룹이 특정 작업을 수행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팀의 일원인 개인은 팀의 목적, 팀원이 누구인지, 팀의 힘이 무엇인지, 팀에 참여하는 데 따른 보상과 위험이 무엇인지, 결과적으로 개인이 어떻게 더 나아질 것인지를 알아야 합니다. 팀원으로 참여하는 것.

이러한 기본 문제 중 일부가 해결되면 팀은 포메이션의 구조를 개발하기 위해 함께 작업할 수 있습니다.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사람들이 자발적으로 팀을 이뤄 일할 때도 있고 직장에서 팀으로 일할 때처럼 개인의 선택이 아닌 팀으로 일할 때도 있다는 점이다. 이와 같이 동기 부여는 여러 요인에 따라 상승 및 하락할 수 있습니다.

팀의 전반적인 목표는 팀의 동기 부여 수준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소 중 하나입니다. 명확한 목표를 갖는 것은 함께 잘 일하는 팀의 필수 요소입니다. 팀에서 일하는 개인은 소유권, 기득권 또는 팀의 전체 목표에 대한 개인적인 참여를 느낄 필요가 있습니다. 단기적인 동기 부여는 개인에게 그러한 목적이 없어도 가능할 수 있지만 시간이 지남에 따라 동기 부여 수준이 높아질 수 있습니다.

팀 동기 부여의 또 다른 중요한 요소는 개별 팀 구성원에게 제공되는 도전 수준입니다. 종종 개인은 어느 정도의 도전을 제공하는 환경에서 일하는 것을 즐깁니다. 도전적인 기회를 갖는 것은 팀에 동기를 부여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너무 어려운 문제의 경우에는 팀이 극복할 수 없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며 이는 역효과를 낳습니다. 도전이 너무 기초적인 것처럼 보이면 높은 수준의 기술과 지식을 가진 팀원에 대한 모욕으로 보일 수 있습니다. 팀에 대한 적절한 수준의 도전은 팀에 동기를 부여하고 유지하는 것일 수 있습니다.

동지애는 팀에 성공적으로 동기를 부여하는 데 필요한 세 번째 요소입니다. 매우 효과적인 그룹은 그룹의 기술 및 개인 요구 사항에 주의를 기울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팀은 팀의 동기 부여 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는 균형을 잘 유지하기 위해 성과뿐만 아니라 대인 관계에서도 매우 기능적이어야 합니다. 개인은 동지애, 전문적인 우정 및 충성도가 존재하는 팀 환경에서 일하는 것을 즐깁니다. 서로를 사랑하고 팀뿐만 아니라 관계를 발전시키고 유지하기 위해 기꺼이 열심히 일하는 개인과 함께 일하십시오. 긍정적인 직업적 관계를 공유할 때 다른 팀원을 지원하는 것이 훨씬 쉬워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이러한 유형의 팀 내에서 개방적이고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이 원활하게 흐릅니다.

팀 동기 부여의 네 번째 중요한 요소는 책임과 관련이 있습니다. 책임감은 팀에게 특정 영역에 대한 소유권을 부여함으로써 팀에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책임에는 필요할 때 필요한 변경을 수행할 수 있는 권한도 있습니다. 팀이 작업에 대한 책임과 권한을 적절하게 가질 때 더 오랜 기간 동안 동기를 유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개인 및 팀 개발은 지속적인 동기 부여를 위한 또 다른 기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사람들이 발전하고 있다고 느끼고, 새로운 기술과 지식을 습득하고, 경험 기반을 추가하고, 마음을 넓히고 있다고 느낄 때 동기 부여가 높게 유지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개인 개발은 개인에게 가치를 더하고 자존감과 가치를 향상시킵니다. 차례로 팀 구성원과 팀 리더는 지식과 기술을 추가하는 데 도움이 되는 기회를 찾아야 합니다. 좋은 접근 방식은 팀원들에게 팀과의 작업에서 무엇을 배우고 싶은지 물어본 다음 잠재적인 개선 영역에 귀를 기울이는 것입니다.

팀과 함께 일할 때 좋은 리더는 단기적으로는 변화와 동기 부여의 효과적인 매개체가 될 수 있지만 최고의 리더는 팀이 스스로 동기를 부여할 수 있는 조건을 만듭니다. 동기 부여는 주로 내재적이며 각 팀 구성원 내에 있습니다. 따라서 팀원이 동기 부여의 원천으로 다른 것에 의존한다면 그것은 단기적으로 될 것입니다. 훌륭한 리더는 다른 사람들이 자신의 최고를 볼 수 있도록 돕고 팀이 완전히 발전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적절한 환경을 제공하는 특별한 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훌륭한 리더는 또한 팀 목적, 도전, 동지애, 책임 및 개발의 중요성을 이해하고 성공적인 존재에 필요한 환경을 만드는 데 많은 시간을 집중합니다. 훌륭한 리더는 팀원들에게 필요한 것이 있다는 것과 성장하고 생존하려는 동기를 부여받기 위해서는 팀의 활동이 어떻게든 그러한 필요를 충족시키는 데 도움이 되어야 한다는 것을 이해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