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 부여의 네 가지 주요 이론

동기 부여는 감정과 관련이 있지만 감정과는 구별되는 심리적 기능입니다. 다른 동물의 경우 드라이브는 본능과 거의 동일하거나 분리할 수 없습니다. 예를 들어, 늑대나 사자와 같은 포식자는 주로 굶주림 때문에 사냥을 하게 됩니다. 동기 부여는 원숭이와 인간처럼 유기체의 지적 능력이 증가함에 따라 복잡해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인간의 동기

인간의 경우 동기 부여는 도전적이지만 바람직하고 보람 있는 목표를 달성하는 데 성공하는 것과 직접적인 관련이 있습니다. 목표가 더 도전적이고 경쟁적이 될수록 더 강한 동기가 필요합니다. 거장 학생, 영웅적인 운동선수, 유명인, 영향력 있는 정치인은 그들의 성공이 강한 동기와 직접적으로 관련된 높은 성취를 이룬 사람들의 일부 예일 뿐입니다.

기회와 재능이 성공의 핵심 요소인 것처럼 보일 수 있지만 강력한 동기가 없으면 이 모든 것이 쉽게 낭비될 수 있습니다. 많은 성공한 사람들이 반드시 가장 똑똑하거나 가장 재능 있는 것은 아니지만 올바른 태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성공한 사람들은 초기의 어려움과 실패 중에도 항상 기회를 봅니다.

동기 부여는 경쟁적이고 생산성 지향적인 환경에서 중요한 문제입니다. 비즈니스에서 중요한 문제입니다. 변수가 많은 복잡한 문제이므로 설명하고 유지하기가 어렵습니다.

많은 심리학자, 관리 전문가 및 사회학자는 동기 부여를 분류하고 정의하려고 시도합니다. 다음은 몇 가지 주요 이론입니다.

1.) 동기부여 이론: 유용하거나 바람직한 것을 얻는 것이 이 이론의 기본 가정입니다. 이 이론은 사람들이 특정 행동을 수행하도록 동기를 부여받는 주요 원인으로 외적 보상을 강조합니다. 그것은 막대기 끝에 매달린 유명한 당근입니다. 분명히 사람들은 직장에서 도전적인 과제를 완수한 것에 대한 추가 금전적 인센티브나 보상과 같은 보상 가능성을 보면 흥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2) 탈출 추구 분단 모델: 이 모델은 도주와 추격 사이의 이분법 측면에서 사람들의 동기를 설명하려고 시도합니다. 예를 들어, 가난한 사람은 불리한 상황에서 벗어나고 싶지만 동시에 더 나은 기회를 찾거나 찾을 수 있습니다.

3.) 드라이브 감소 이론: 이름에서 알 수 있듯이 이 이론은 충족되어야 하는 본질적인 생물학적 및 심리적 욕구를 강조합니다. 강력한 추진력에는 추진력을 만족시키기 위한 강한 충동이나 행동 수정이 포함되어 강도가 감소합니다. 특정 분야에서 이미 성공의 정점에 도달한 사람은 이미 같은 일을 하는 것이 지루할 수 있고 다른 목표를 찾을 수 있습니다.

4.) 필요 이론: 이 이론은 욕구 계층 구조라는 개념에 기반을 두고 있습니다. 그는 특정 요구를 충족시키기 위해 자원과 노력을 극대화한다는 개념을 강조했습니다. 이것은 실제로 Herzberg의 2 요인 이론, Alderfer의 ERG 이론 및 자기 결정 이론을 포함하는 광범위한 이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