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동기 부여 –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4가지 주요 요소

직원 동기를 이해하는 또 다른 중요성은 직무 성취에 있습니다. 실업자 수가 증가하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새로운 직원을 찾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신입 사원을 교육하려면 재정 자원과 시간 면에서 상당한 투자가 필요합니다. 사무실의 다른 직원에게 익숙해지는 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레퍼런스 체크를 받도록 요청할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오늘날 많은 기업들이 직무 성취를 보장하기 위해 노력하는 이유입니다.

고용주가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무엇인지 파악할 수 있다면 직원이 회사의 목표를 달성하는 데 집중하고 회사를 떠나지 않도록 할 수 있습니다.

직원 동기 부여에 대한 더 나은 지식을 촉진하려면 사람들이 서로 매우 다르다는 사실을 인식해야 합니다. 따라서 이는 작업자마다 서로 다른 자극이 필요함을 나타냅니다.

직원을 위한 4가지 동기부여

1. 성취

직원 동기 부여의 훌륭한 형태는 성취에 있습니다. 여기에서 직원은 목표 자체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산이 바로 거기에 있기 때문에 이것은 산을 오르는 것과 매우 흡사합니다.

고용주는 종종 근로자와 대면하여 이러한 인센티브를 이용합니다. 이 직원 인센티브를 사용할 때 고용주는 정기적으로 현금이나 인상과 같은 인센티브를 통합합니다. 그러나 직원들에게 인센티브는 회사가 설정한 목표 달성에 대한 일종의 보상일 뿐입니다.

2. 진행

일부 근로자의 경우, 그들의 영감은 회사의 사다리를 올라갈 전망입니다. 그들은 승진에 대한 열망을 높이기 위해 상사의 관심을 끌기 위해 많은 노력을 기울였습니다. 이제 직원 동기 부여는 야망에 의해 촉진됩니다.

확실히, 이런 종류의 직원 동기 부여가 위험할 수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때때로 상사는 직원의 급속한 승진으로 인해 일자리를 잃을 위험에 처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제대로 관리한다면 승진을 통해 밀어붙이는 직원도 회사의 자산이 될 수 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유형의 직원 동기 부여는 매우 신중하게 접근해야 합니다.

3. 압력

스트레스를 받으면서 번창하는 직원이 꽤 있습니다. 이제 이러한 직원 동기는 작업자가 의도적으로 거의 나타내지 않습니다. 종종 직원은 의도하지 않게 자신에게 압력을 가하고 그 압력의 영향으로 직원은 더 열심히 일해야 합니다.

고용주가 압력을 사용하여 직원이 얼마나 멀리 가는지 알아차리는 경우가 있습니다. 반면에 이러한 유형의 직원 동기 부여는 모든 사람이 임계값을 가지고 있다는 사실을 고려할 때 바람직하지 않은 결과를 초래할 수 있습니다. 사실, 그것은 종종 고장으로 이어집니다.

4. 두려움

가장 널리 사용되는 직원 인센티브입니다. 근로자는 일반적으로 특정 목표를 달성하지 못할 경우 해고될 것이라는 사실을 알고 겁을 먹습니다. 분명히 직원이 스트레스를 처리할 수 없는 경우 이러한 유형의 직원 동기 부여 기법은 직원의 업무에 해로울 것입니다.

가장 가치 있는 직원 동기 부여 방법의 비결은 균형입니다. 사람마다 성향이 다르다는 것을 깨달아야 합니다. 각 직원의 동기 부여 요구 사항을 충족할 수 없기 때문에 모든 직원 동기 부여 기능을 통합하는 시스템을 개발해야 합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회사의 지속 가능한 성장과 발전을 보장할 수 있을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