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 – 효과적인 자기 동기 부여 기술

자신에게 효과적으로 동기를 부여하고 자기 동기 부여 기술을 적용하는 방법을 아는 능력은 목표를 달성하고 성공할 수 있는 데 필수적입니다. 반대로 동기 부여가 부족하고 목표를 달성하도록 동기를 부여할 수 없을 때 정말 큰 걸림돌이 될 수 있습니다. 따라서 동기 부여를 개선하는 데 도움이 되는 몇 가지 동기 부여 기술을 배우는 데 시간을 할애하는 것이 항상 유익합니다.

동기의 정의:

동기 부여가 된 사람은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구체적이고 목표 중심적인 행동을 보일 것입니다. 그 사람은 자신의 삶에 자율 기술을 통합하여 구체적이고 목표 중심적인 행동을 보입니다. 내적(내적)과 외적(외적 동기)으로 구분할 수 있습니다.

자기 동기부여 기술: 스스로에게 어떻게 동기를 부여합니까?

많은 사람들은 일을 완수하는 데 필요한 추진력과 야망을 가질 능력이 부족합니다. 다음은 자기 동기 부여 기술을 적용하여 동기 부여를 강화하는 방법입니다.

  • 산만함 제거: 해야 할 일에서 벗어나게 만드는 산만함을 피하는 것이 절대적으로 중요합니다. 이 모든 뛰어난 자기 동기 부여 기술은 주의가 산만해져서 할 수 없을 때 도움이 되지 않습니다. 더욱이, 주의가 산만해져서 업무와 목표에 집중할 수 없을 때 효과적으로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에 대한 지식으로부터 혜택을 받을 수 없습니다.
  • 동기 부여를 높이십시오: 열린 마음을 가진 사람이 되어 매일 동기 부여와 동기 부여를 높일 수 있는 삶의 요소를 찾으십시오. 이것은 동기 부여 인용문을 찾고, 동기 부여에 관한 책을 읽고, 당신이 진정으로 소중히 여기는 삶의 측면을 찾음으로써 달성할 수 있습니다.
  • 모든 목표, 꿈 및 목표 목록을 작성하십시오. 이것은 제대로만 한다면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가장 강력한 방법 중 하나입니다. 우선, 달성하고 싶은 모든 꿈과 목표를 적기 시작합니다. 그런 다음 이 목록에 목표와 관련된 몇 가지 사진을 추가합니다. 예를 들어 새 차를 구입하려는 경우 해당 자동차의 사진을 목록에 추가합니다. 이 목록을 작성하고 나면 적어도 하루에 한 번은 볼 수 있는 곳이 될 것입니다. 동기 부여가 부족하다고 느낄 때마다 목록을 살펴보고 모든 노력의 이유를 찾아야 합니다. 이 목록을 하루에 몇 번만 살펴보면 효과적으로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안다면 어떤 목표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지 알 수 있습니다.
  • 동기 부여 습관 개발: 자기 동기 부여를 높이는 데 도움이 되는 측면을 찾으면 이러한 일상 습관을 개발할 수 있습니다. 나의 동기 부여 습관 중 하나는 양치질을 하면서 감사한 내 삶의 모든 아름다운 면을 시각화하는 것입니다.

미루는 습관을 이겨내세요!

  • 시간 제한 설정: 작업을 수행할 때 시간 제한을 설정하는 습관을 들이십시오. 산만함과 꾸물거림으로 인해 일정이 중단되기 때문에 특정 작업에 집중할 수 있습니다. 정말 이 조언을 해주고 싶다면 일정을 맞출 때 얻을 수 있는 보상을 생각해볼 수 있습니다. 만약 당신이 하고 싶은 활동에 마음이 표류하는 것을 경험한다면, 당신은 또한 당신이 하고 싶은 활동에 시간을 할애해야 합니다. 작업이 완료되면 특별 보상으로 적용하십시오.
  • 할 일 목록 만들기: 특정 작업을 잊지 않고 완료되기 전에 주의가 산만해지지 않기 때문에 그러한 목록을 갖는 것이 매우 필요합니다. 이미 완료한 모든 작업을 검토하고 매일 새 항목을 추가하십시오.
  • 불안 극복: 두려움과 불안은 또한 당신이 일에 대해 부정적인 생각을 할 때 일을 수행하지 않을 가능성이 더 높기 때문에 일을 미루게 만들 수 있습니다. 불안을 극복하는 한 가지 방법은 두려움에 직면하는 것입니다. 두려움의 원인을 평가하고 처음에는 스스로 직면하여 두려움을 극복하기 위한 작은 조치를 취하십시오.

마지막으로 동기 부여를 강화하십시오!

  • 자신에게 보상하여 재미를 만들어 보세요. 동기 부여를 높이는 매우 효과적인 방법은 특정 목표에 도달했을 때 얻게 될 흥미로운 보상에 대해 생각하는 것입니다. 이 전술은 또한 열정을 불러일으키고 생산성을 높일 것입니다.
  • 과제 만들기: 개인 개발에서 더 성장할 수 있도록 하는 도전적인 목표와 목표를 가짐으로써 열정과 동기를 높일 수 있습니다.

아는 것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적용해야 합니다. 욕망만으로는 충분하지 않습니다. ~ 요한 볼프강 폰 괴테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처음에는 상당한 도전이 될 수 있지만 일단 이러한 기술을 올바르게 수행하는 요령을 터득하면 점점 더 쉬워진다는 것을 곧 알게 될 것입니다. 자기 동기 부여 기술을 기꺼이 적용하고 자신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아는 것은 비전과 목표를 보다 효과적이고 빠르게 달성하는 데 도움이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