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학 및 동기 부여

저는 최근에 동기 부여와 교수법에 대한 흥미로운 교육적 질문을 받았습니다. 각 동기 부여자가 선호하는 교실 전략을 만드는 데 사용되는 교육 방법은 무엇입니까?

교육학은 예를 들어 1970년대만큼 자주 접하지 않는 단어입니다. 그게 무슨 뜻이야? 교육학은 교육, 교육 및 훈련의 과학입니다. 그것은 사람들이 어떻게 효과적으로 학습하는지에 대한 질문에 대답합니다. 사람들에게 설교하는 것만으로도 설교자는 기분이 좋아질 수 있지만 청중은 무엇을 배울 수 있습니까? 뛰어난 설교자는 아마도 지식과 정보를 전하고 사람들에게 행동을 촉구할 수도 있습니다. 그러나 현실 세계에서 수업의 모든 교사가 “설교”를 지배적인 교육 기법으로 사용한다면 지금보다 불만스럽고 지루한 청소년이 더 많을 것입니다.

효과적으로 가르치거나 훈련시키려면 사람들이 효과적으로 배우는 방법을 이해해야 합니다. 이러한 이해는 우리가 정보, 지식, 개념, 아이디어 및 심지어 실용적인 기술을 제시, 전달 및 제시하는 방식과 방법을 알려줍니다.

Maslow의 욕구 계층과 동기 자체 사이에는 명확한 관계가 있습니다. 게다가 Pink가 자신의 저서 Drive에서 식별한 9가지 자극과 다른 작업은 세 가지 범주 중 세 가지 범주로 그룹화됩니다. 통제, 부, 경험과 관련된 일부 자극은 대부분 생각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이것은 명백합니다(생각해 보면!). 통제력 행사, 부 창출 및 전문성 개발은 모두 계획의 요소를 공유합니다. 그들은 직장에서 높은 성취를 이룬 전형적인 원동력입니다. 그들은 또한 NLP 용어를 사용하면 ‘시각적’의 동의어입니다. 즉, 보이는 것이 논리적이고 일관되며 매우 명확한 계획과 함께 얻는 것입니다.

대조적으로, 감정에 매우 집중된 세 가지 다른 자극이 있습니다. 이는 보안, 소속감 및 인식에 대한 요구를 반영합니다. 보안은 기본적으로 관계를 통해서만 달성할 수 있는 것입니다. 소속감은 다른 사람과의 관계에 관한 것입니다. 그리고 인정은 다른 사람에게서만 올 수 있으며, 대개는 그들과의 긍정적인 관계에서 올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관계는 “시각적” NLP가 아니라 “청각적” NLP에 관한 것입니다. 다른 사람의 말을 경청함으로써 가장 강한 관계가 형성되기 때문입니다.

마지막으로 세 가지 동기부여인자는 지식과 관련이 있는데, 이는 논리적이라기보다는 직관적이고 직접적이며 사고처럼 여겨진다. 이러한 동기 부여 요인은 창의성, 자유 및 의미입니다. 이러한 동기 부여자는 Maslow 계층 구조의 정점에 있으며 자아 실현의 동기 부여자입니다. 그리고 그들은 매우 직접적입니다. 한 가지 예를 들자면, 창의성: “창조적”이 되는 순간에 많은 생각이 선행될 수 있음에도 불구하고, 모든 사람은 자신이 창의적이 되는 방법을 생각하지 않는다는 것을 알고 있거나 알아야 합니다. 창의성에 대한 보편적인 증거는 창의성이 순식간에 나타나서(시에서는 “뮤즈”라고 함) 복잡한 문제를 즉시 해결하고 뛰어난 예술 작품을 만들어낸다는 것입니다. 즉각적이고 항상 창의적이며 모두 다 아는 그들은 영감의 통로였습니다. NLP 용어로 말하자면, 이 지식은 ‘운동감각’에 해당합니다. 이것은 특정 느낌과 동일하지 않지만.

효과적인 교실 전략을 만들기 위해 동기 부여가 필요한 교육학은 NLP 또는 TFK(Think-Feel-Know)라고 하는 인지의 세 가지 모드이며, 이 두 가지가 일치한다는 것이 위에서 분명해졌습니다. 후자를 보자면 그 특성은 무엇입니까?

사고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은 일반적으로 세부 정보, 데이터, 통계, 증거, 증거, 참조 및 더 많은 정보를 선호합니다. 이야기, 예, 그림, 일화, 은유, 유추, 차트, 그래프와 같은 느낌에 관심이 있는 사람들과는 완전히 대조적으로 더 일반적이고 문자 그대로 그림을 얻습니다! 마지막으로, 과학 지향적인 사람들은 평범하고 단순한 사실을 좋아합니다. 요약본을 최대한 빨리 받으십시오.

우리 각자는 인지의 세 가지 모드를 모두 가지고 있지만, 우리는 하나를 지배하는 경향이 있고 보조 백업이 있습니다. 따라서 교실 전략은 세 가지 균형을 맞추는 방법을 고려해야 합니다. 더 좋은 점은 계층과 개인을 프로파일링할 수 있다면 균형이 하나 또는 두 개의 지배적인 추세에 가중치를 두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특별한 요구 사항이 있는 경우에는 더욱 중요합니다.

이상한 것도 생깁니다. Think-Feel-Know 테스트 또는 NLP를 통해 프로필을 작성하여 주어진 학생의 일반적인 태도를 결정할 수 있습니다. 그러나 그것은 또한 역설계될 수 있습니다: 9가지 동기 범주와 제가 언급한 세 가지 삼합에 기반한 개인 또는 클래스의 동기 프로파일은 교사에게 어떤 방식의 사고, 감정, 지식이 있는지에 대한 명확한 아이디어를 제공할 것입니다. 가장 효과적일 가능성이 높습니다.

교실 전략의 적절한 교수법이 필수적이라는 것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으며, 마찬가지로 이러한 교육학적 방식으로 생각하고 싶지 않다면 학생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방식으로 학습을 제공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동기 부여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