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친 은유: 불과 드라이브

전설적인 축구 코치 빈스 롬바르디(Vince Lombardi)는 “내 선수는 자신의 능력치 50%보다 75% 더 뛰고, 당신 선수는 능력치보다 100% 10% 적게 뛰면 내 선수들은 매번 승리할 것”이라고 단언한 적이 있습니다.

불은 안에 있다

저자 Stephen Covey는 동기 부여가 은유적인 “내면의 불”일 뿐임을 인정했습니다. 물론 이 화재는 파괴적일 수 있습니다. 최근 캘리포니아에서 발생한 산불을 생각해 보십시오. 그러나 적절하게 통제된다면 화염은 여러 측면에서 이점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토하지마

동기 부여를 불로 생각함으로써 우리는 그 에너지가 파괴가 아닌 행동을 일으키도록 방향을 바꿀 수 있습니다.네, 부정적인 감정에는 에너지가 있습니다. 분노, 분개, 시기-이러한 감정의 힘이 방향을 바꿀 수 있다면 놀라운 일이 생길 수 있습니다. 증거가 필요하십니까? 재즈 거장 Duke Ellington의 말을 생각해 보십시오.

어떤 상황에서든 그대로 둘 수 있고, 더 나쁘게 만들 수도, 더 좋게 만들 수도 있다는 것을 아세요. 다른 옵션은 없습니다. 이상적으로, 당신은 이상적이지 않은 상황을 실제보다 더 낫게 만드는 유형의 사람입니다. 그렇다면 능동적인 선택은 주로 자신감 수준에 달려 있습니다. 그리고 성취와 자신감 사이에는 놀라운 공생 관계가 있습니다. 더 잘할수록 더 많은 자신감을 갖게 됩니다. 그리고 자신감이 커질수록 더 잘 수행할 수 있습니다.

잘 익은 과일 따기

종종 동기 부여가 우리 주변에 있거나 우리 위에 있을지라도 찾기가 어렵습니다. Henry David Thoreau가 다른 사람들에게 “그 크러스트를 주지 마세요!”라고 충고했을 때. 남은 것보다 생명을 구하라는 강한 명령을 내리고 있는 것입니다. 그의 경고 후반부는 “네 머리 위에 익은 열매가 있다”는 관찰이었다. 휘몰아치는 불길 앞에 갇히고 희망의 잿더미만 보인다면 주위를 둘러봐야 합니다. 여전히 가능성을 볼 수 없다면 신뢰할 수 있는 친구에게 당신의 환경과 삶에서 찾을 수 있는 가능한 열매에 대해 논의하도록 요청하십시오.

동기 부여 – 내부 또는 외부?

당연히 심리학자들은 우리가 상황을 거의 또는 전혀 통제할 수 없다고 느낄 때 부정적인 스트레스가 초래된다고 말합니다. 개인 통제 요인에 대한 한 가지 단서는 “당신이 일을 잘 했는지 어떻게 알 수 있습니까?”라는 질문에 대답하는 방식에 있을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내 상사가 내 일에 만족한다고 말했다”와 같이 다른 사람을 인용하면 스트레스 방정식의 외부 통제 지수가 매우 높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그러나 예를 들어 “이 프로젝트의 결과에 만족합니다”와 같이 자신을 인용하면 내부 통제 요소가 손상되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이상적으로는 자신의 동기 부여 불을 붙일 수 있습니다. 네, 다른 사람들이 우리의 노력을 알아줄 때 기분이 좋습니다. 그러나 가장 중요한 것은 우리의 노력을 스스로 칭찬할 수 있어야 한다는 것입니다.

매주 하는 모든 일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당신의 욕구/의도 때문에 얼마나 많은 일을 하고 다른 사람들이 당신에게 기대하거나 원하기 때문에 얼마나 많이 합니까? 대답을 백분율로 표현하십시오. “외부에서 통제하고 있다”고 느끼는 정도는? 다른 사람들이 당신의 삶을 50% 이상 운영한다면, 당신은 자기 동기 부여의 불을 지피고 싶을 수 있습니다.

로맨스는 제쳐두고

Jose Feliciano는 1960년대 후반 다른 사람에게 불을 붙여달라고 요청하여 팝 차트의 정상에 올랐습니다. 감정은 확실히 낭만적입니다. 그러나 개인적인 목표를 설정하고 달성하는 측면에서 동기 부여의 불을 스스로 부채질하는 것이 항상 가장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