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본어 감바로 – 문자적 의미와 문화적 영향

단어 감바로 일본어로 최선을 다하고 끝까지 버티는 것을 의미합니다. 감바로 학생들은 시험에 합격하기 위해 열심히 공부하고, 감바로 운동선수들은 게임에서 이기기 위해 열심히 연습하고, 회사의 감바로 직원들은 매출 증대를 위해 열심히 노력한다는 의미입니다. 그것은 또한 직장이나 직장에서 일하는 경우와 같이 열심히 일하거나 인내하며 자신의 행동에 대한 끈기, 자신의 자리를 차지하고 절대 떠나지 않는 것을 의미합니다. 감바루는 “일하지 않는 스님은 먹지도 않는다”는 속담에도 뿌리를 두고 있다.

gambar 또는 gambet 인 ‘gambaru’의 필수 형식이 있습니다. 의무라는 용어는 높은 성취, 동기 부여 및 그룹 화합에 대한 지향을 의미합니다. 이 용어는 그룹 활동에서 다른 사람들을 격려하기 위해 회원들 사이에서도 사용됩니다.

일본인은 다양한 이유로 감바레라는 용어를 자주 사용합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적어도 하루에 한 번 “bye”라는 말과 함께 편지의 끝에 이 용어를 사용합니다. 일본인도 “목표를 달성할 때까지 계속 노력해 주세요”라는 의미로 서로를 격려할 때 이 표현을 사용합니다.

이 용어는 또한 많은 상황에서 표현의 한 형태로 사용됩니다. 일본인은 프로젝트의 초기 상태에서 표현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a) 일본 고베 지진 이후 모토 고베의 사진 고베 사람들이 도시를 재건하고 삶을 재건하도록 격려합니다.

b) 일본인들은 또한 그룹 구성원들 사이에서 표현을 사용하여 협력 활동에서 서로를 격려합니다. 예를 들어, 학교에서 육상 경기를 하는 동안 아이들은 “gambare” 또는 “gambatte”라고 외치는 것을 들을 수 있습니다.

c) 일본에서도 자신의 팀을 응원하기 위해 관중이라는 표현을 사용합니다. 예를 들어, 1998년 프랑스에서 열린 FIFA 월드컵 경기에서 일본 관중들은 이 슬로건을 외쳤습니다. 닛폰 사진! 토너먼트 기간 동안 로고는 매일 텔레비전 프로그램과 광고에 사용되었습니다.

캄파로의 문자적 의미는 “무언가를 끈질기게 붙잡는 것”입니다. 누군가에게 매우 어려운 작업을 맡도록 격려할 때 사용되는 매우 일반적인 용어입니다. 추가 의미는 다음과 같습니다. 버텨, 포기하지 말고, 최선을 다해 그리고 당신이 가진 모든 것을 그에게 줘! 이 용어는 또한 노력과 인내를 의미합니다. 또한 다른 사람들에게 열정과 노력을 촉구합니다.

Gamburu에는 또한 몇 가지 추가 의미가 있으며 그 중 일부는 부정적인 의미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어원적으로는 “자기의 길을 고집하다”, “자기 자리를 차지하고 절대 떠나지 않는다”라는 뜻도 있다. 또한, 이 단어는 “스스로 의지하다”를 의미하는 ga-o-haru에서 파생됩니다. 이 표현은 원래 그룹 결정 및 규범에 대한 자기주장이라는 부정적인 의미를 가졌습니다.

다른 언어에 감바리에 해당하는 언어가 있는지 궁금할 수 있습니다. Amanuma(1987, pp. 51-53)에 따르면 gambaru에서 파생된 gambari는 비일본어에서 정확히 일치하는 단어가 없습니다. 또한 Amanuma는 “중국어와 한국어 모두 감바루를 구성하는 문자가 있지만(감바리는 감바루에서 파생됨) 동일한 뉘앙스를 가진 표현이 없습니다. 이는 감바루가 일본 고유의 표현임을 나타냅니다.” 일본 캐릭터의 특정 특성.

Gambaro의 미덕과 관련하여 일본 문화와 미국 문화의 차이를 보여주는 속담이 많이 있습니다. 일본 속담에 “일하지 않는 스님은 먹지도 말라”는 말이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이 일해야 하고 일을 통해 살 수 있다는 사실을 말합니다. 다음 비유의 아메리카 대륙과 달리 일본인은 이 비유에서 놀이나 여가 시간을 설명하지 않습니다.

또는 미국 속담에 “일하지 않고 놀지 않으면 잭은 둔한 소년이 된다”고 합니다. 이것은 사람이 일할 필요가 없고 오히려 쉬고 놀 필요가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그것은 놀이와 일을 같은 범주에, 미덕과 같은 수준에 두었습니다. 이 속담의 실황 내러티브는 일본인에게 미국식 감바루의 미덕에 대해 불편한 느낌을 줍니다.

© 조셉 S. Spence, Sr., 2009년 8월 16일

© 판권 소유

“Epuleryu Master”가 제출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