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신은 높은 희망의 어머니입니까? 긍정적인 생각이 자녀에게 미치는 영향

빨리… 1959년 아카데미 올해의 노래상을 수상한 노래는 무엇입니까?

이 퀴즈를 알고 있다면 축하합니다! Hey Hobbs라는 노래는 영화 Hole in the Head(가장 유명한 영화는 아님을 인정합니다)에 있었습니다. 이 노래는 1961년 Frank Sinatra가 녹음한 후 더욱 유명해졌습니다.

현재의 혼란 속에서 다음과 같은 말은 진부하게 들립니다.

다음에 당신이 바닥에 턱을 대고 있는 자신을 발견한다면,

배울 것이 많으니 둘러보세요.

그 작은 늙은 개미를 만드는 것

그가 고무 공장을 옮길 것이라고 생각합니까?

개미가 고무나무를 옮길 수 없다는 걸 아는 사람,

하지만 그는 높은 희망을 가지고 있고, 그는 높은 희망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리고 개미는 아마도 고무나무 식물을 스스로 움직일 수 없을 것입니다. 하지만 충분히 낙관적인 태도를 유지한다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집니다. 그리고 희망이 있으면 회복력이 우세합니다. 그것 없이는 절망은 관성에 대한 효과적인 해결책을 마비시키고 느리게 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우리가 모든 고통, 혼란, 불행, 노골적인 두려움, 공포, 편집증을 둘러볼 때 높은 희망은 신화처럼 보일 수 있습니다. 그러나 뇌 연구는 낙관적인 사람들이 더 효과적인 문제 해결사라는 데이터를 계속 수집하고 있습니다. 더욱이 우리가 주목하는 것이 점점 커지고 있다는 것은 매우 분명합니다. 반대로, 우리가 주의를 기울이지 못하는 것은 줄어들게 됩니다. 희망에 집중하면 희망이 커집니다. 우리가 절망에 압도된다면… 음, 그것은 물론 우리의 희망을 씻어 버립니다.

아들의 장점이 보이나요, 아니면 동기부여가 부족해서 압도당하나요? 그것의 강점에 주목하지 않으면 그것들은 확실히 성장하지 않을 것이고 자극 “문제”는 확실히 증가할 것입니다. 우리는 딸의 생각을 알아차리는가, 아니면 항상 딸의 분노에 대해 언급하는가? 이것이 분노를 키우는 방법입니다. 인간의 두뇌는 무작위로 작동하는 변덕스러운 기계가 아닙니다. 아니요, 미세하게 조정된 일련의 원칙에 따라 작동합니다. 그리고 이러한 주요 원칙 중 하나는 우리의 관심의 초점이 우리가 경험하는 현실을 만들어낸다는 것입니다. 초보자들이 우리 두뇌 운영 체제의 이 멋진 측면을 활용하긴 했지만 이것은 뉴에이지 멈보 점보가 아닙니다. 이 주제에 대한 많은 학술 연구가 있었습니다. 실제로 PCI 교육 모델의 초석 중 하나인 재량 조사는 이 연구에서 비롯된 실용적인 방법론입니다. 인간 마음의 성향을 염두에 두고 전략을 적용하기 때문에 일에 대해 동일한 평가를 달성하는 것이 매우 강력하게 추구되었습니다.

바라는 사건에 관심을 기울이면 희망이 커진다는 사실입니다. 머지않아 더 많은 희망적인 이야기가 생기고 우리의 대화는 더 많은 희망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우리 앞에 놓인 더 많은 희망과 함께 우리는 다른 사람들과 세상에서 그것을 더 자주 그리고 더 빨리 알아차립니다. 우리가 알기도 전에 주의력 부족으로 인해 부정적인 면이 줄어들고 긍정적인 면이 증가하고 있습니다. 마치 마술처럼! 물론, 그 후에 우리는 더 희망적이게 됩니다…상승하는 나선은 계속됩니다…더 많은 좋은 일이 일어납니다.

세상은 우리의 관심을 희망으로, 삶을 가져오고 향상시키는 것으로 극적으로 도전합니다. 그리고 그것이 육아에 깊은 영향을 미친다고 생각합니다. 희망적이고 긍정적이며 자녀와 함께 일상 생활에서 효과가 있는 것에 어떻게 집중할 수 있습니까?

어려운 시기에 육아 희망을 위한 다섯 가지 고려 사항이 있습니다.

그의 연구에서 CR Synder(The Psychology of Hope, The Free Press, 1994)는 다음과 같은 중요한 지표를 발견했습니다.

1. 낙관적인 부모는 원하는 것을 얻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특히 어려운 시기에 단호하고 모험을 즐기며 회복력이 있습니다. 결단력은 우리가 자녀와 가족을 위해 원하는 것에 대한 명확한 비전을 갖는 데서 찾을 수 있습니다. 결단력이란 효과적인 해결책이 나올 수 있을 만큼 충분히 오랫동안 도전에서 살아남을 수 있는 정신적 에너지와 체력을 갖는 것을 의미합니다. 우리가 항복한다면 패배를 확신할 수 있습니다. 자기 관리는 상황이 어려워질 때 단호함을 유지하는 데 큰 도움이 됩니다. 포기하고 싶을 때 신호를 확인하십시오. 대신, 내면의 강점에 집중하고 인내를 강화할 수 있도록 자신과 자녀에게 무엇을 줄 수 있는지 생각하십시오.

2. 낙천적인 부모는 주의 깊게 듣는다. 자녀의 강점에 귀를 기울이고 세심한 주의를 기울이면 양육 전략이 원하는 결과를 얻지 못할 경우 과정을 변경할 수 있는 유연성이 높아집니다. 우리는 종종 우리의 본능을 따르고 성실함에서 다음 질문에 대답함으로써 필요한 것을 아이들에게서 배울 수 있습니다. 무엇이 이 상황에 더 많은 생명을 가져다 줄까요? 이러한 관점에서 우리의 아이들을 관찰할 때, 우리는 그들에게 성취감을 주기 위해 우리가 할 수 있는 많은 일을 갑자기 알아차려서 그들이 순간의 재능을 소중히 여기고 희망으로 미래를 기대하게 할 수 있습니다.

3. 아이들은 낙관적인 부모를 성공한 사람으로 봅니다. 낙관적인 부모는 성공했다는 느낌으로 독립심을 나타내는 것 같습니다. 성공에 대한 이 정의는 큰 집, 큰 차, 많은 돈 등이 있는 세상의 전부인 것처럼 보이는 것이 아닙니다. 오히려 성공은 “높은 ​​자존감과 자신에 대한 긍정적인 이미지를 갖는 것”으로 측정됩니다. 이는 자존감이 높은 긍정적인 부모부터 자존감이 높은 낙천적이고 행복하며 자신감 있는 어린이로 성장하는 어린이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수준의 어린이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4. 부모는 푹 쉬기를 바란다. 상황이 정말 걱정되거나 어려울 때, 낙관적인 부모는 스트레스가 심한 상황에서 자녀를 위로하고 지지하는 방식으로 행동합니다. 정서적으로 존재하는 것은 더 낙관적인 부모의 특성입니다. 그들은 부정적인 에너지가 자녀에게 존재하고 이용 가능한 능력에 영향을 미치는 것을 허용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아이들이 그것을 “나를 위한 시간이 없다”고 해석하지 않도록 부정성을 억제할 수 있습니다. 과도한 부담을 가진 부모는 자녀의 정서적 필요에 반응할 수 없습니다. 낙관적인 부모는 부모와 자녀의 의사소통 과정에 자신감과 개방성을 심어주어 청소년기에도 그 문을 열어 둡니다!

5. 부모는 자녀의 독립성과 능력을 지원하기를 희망합니다. 이것은 아무 일도 일어나지 않는다는 것을 의미하지 않습니다. 그것이 의미하는 바는 시간이 지남에 따라 아이가 매일 잘하는 것에 집중함으로써 부모는 아이에게 강한 자아감을 형성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은 자녀의 재능과 기술에 대한 확신과 함께 제공됩니다. Synder의 연구에 참여한 한 어린이는 “부모님에 대해 기억하는 가장 중요한 점은 부모님이 저에게 스스로 일을 하도록 가르쳤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제가 곤경에 처했을 때 항상 부모님이 저를 도와주신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내가 뭔가 잘못했다면 그들은 내가 아니라 나에게 말했을 것입니다.”

결론은 힘든 시기에도 최고의 자아를 유지하고 자녀에게 최고의 모습을 이끌어 내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다는 육아에 대한 높은 기대인 것 같습니다.

그러면 무엇이든 가능합니다… 우리, 우리 아이들… 심지어 우리 세상도 가능합니다.

저작권 Gloria DeGaetano, 2010. 판권 소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