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산성 및 동기 부여

동기 부여와 생산성은 서로 관련된 두 가지 개념이며, 후자는 전자에 영양을 공급하고 전자는 후자의 최종 결과입니다.

생산성은 조직이 자원을 의도한 제품(또는 서비스)으로 얼마나 효과적으로 변환하는지 보여주는 성과 측정입니다.

측정

생산성은 많은 다른 엔터티의 효율성을 비교하는 데 사용되기 때문에 다양한 형태에도 불구하고 상대적 측정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들은 개인, 주 또는 조직일 수 있습니다.

생산성은 조직이 투입물을 산출물로 전환하는 데 얼마나 효과적인지를 보여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제조 분야에서 산출/투입 비율로 표현됩니다.

다단계 측정이란 무엇입니까?

생산성은 다중 요소 측정, 부분 측정 또는 종합 측정으로 나타낼 수 있습니다.

부분 생산성은 하나의 항목입니다. (시간당, 공장당, 작업자당 등 생산된 제품(또는 서비스)을 계산하기 위해)

다요소 생산성 측정은 다중 투입(예: 총 노동, 에너지 또는 자본의 출력 단위 또는 총 노동 및 재료의 출력 단위)의 사용을 보여줄 수 있습니다.

생산성 향상이란 무엇입니까?

생산성 동기는 사람이 활동이나 작업을 수행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근로자를 위한 개선 프로그램은 근로자가 생산성을 향상시키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을 기반으로 합니다.

오늘날 일부 조직에서는 근로자에게 레크리에이션 활동, 스포츠, 여가 활동, 피트니스 및 많은 가족 중심 프로그램을 제공합니다.

직원 성과 향상을 위한 이러한 접근 방식은 가치, 품질 범위, 전체 품질 관리(TMQ라고도 함), 성과 표준 및 혁신(정시 배송, 수익성, 고객 만족 및 효율성)과 같은 품질 메트릭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집단 및 개인 인센티브 및 보상.

상호 보상 이론에 대한 일반적인 지식

MRT(Mutual Reward Theory)는 조직이나 회사의 직원들이 목표를 달성하도록 돕는 매우 동기 부여적인 프로그램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이것은 회사의 생산 목표를 달성하는 동안 달성됩니다.

모든 사람에게 소득이 완벽할 때 가장 큰 보상을 얻을 수 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생산성은 MRT 성공 정도에 정비례합니다.

생산성 증가를 계산하는 방법

생산성 증가는 주어진 기간 동안 생산된 서비스와 제품의 합계를 측정한 것으로 정의됩니다. 첫째, 기준을 정의할 필요가 있다. 그러면 표준(또는 표준)이 향후 대부분의 제품을 측정하는 척도가 될 수 있습니다.

한 국가에서 연간 성장률이 관찰됩니다. 생산성 증가율은 사람들의 부와 정비례할 수 있습니다. 생산성이 높아지면 개인의 구매력도 높아진다. 전체 경제는 수익 증가로 이익을 얻을 수 있습니다.

가장 소중한 자원

많은 생산성 연구자들은 사람이 세상의 모든 자원 중에서 가장 가치 있다는 데 동의합니다. 훈련과 교육이 개인의 생산성 수준을 높이는 데 책임이 있다고 제안되었습니다.

생산성 연구자들은 또한 훈련과 교육을 통한 전문지식 성취는 기꺼이 일하고 배우고 잠재력을 지속적으로 향상시키는 사람들을 개발함으로써 극대화될 수 있다고 제안했습니다.

동기 부여

직원들은 자신이 누구를 위해 일하고 왜 일하는지에 대해 자랑스러워할 동기가 부여되기 때문에 회사나 조직에 인상적인 가치를 더할 수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 회사 또는 조직, 경제 전반의 생산성에 더 많이 기여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