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 행운 또는 불운, 곧 말하지 않겠습니다.

이야기가 진행되는 동안 남북 전쟁 이전에 한 농부와 그의 외아들이 있었습니다. 농부와 아들은 말 한 마리를 소유하고 있었고 그들은 길고 힘든 날들을 해가 뜰 때까지 해가 질 때까지 일했습니다.

어느 날 아버지와 아들이 밭을 갈고 있는데 말이 겁을 먹고 도망쳤습니다. 아들은 망연자실했습니다. “이제 무슨 불운이 있겠습니까?”

아버지가 대답했다. “행운, 불운,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아버지와 아들은 계속해서 농장에서 일했습니다. 그러던 어느 날 그들의 말이 다른 6마리의 말과 함께 언덕을 올라왔습니다. 아들이 외쳤다. “이제 우리에게 필요한 말이 다 있구나!”

농부가 대답했습니다. “행운, 불운, 말하기에는 너무 이르다.”

다음 날 농부와 그의 아들이 말과 함께 일을 하고 있을 때, 어려운 말이 그의 아들을 등에서 떨어뜨려 다리를 부러뜨렸습니다. 아들은 “아빠, 정말 죄송합니다. 이제 농장에서 직접 일하셔야 합니다. 정말 안타깝네요!”라고 외쳤습니다.

아버지는 다시 대답했습니다. “행운을 빕니다, 불운입니다. 말하기에는 너무 이릅니다.”

며칠 후 내전이 발발했고 모든 유능한 젊은이들이 전쟁터로 보내졌습니다. 다리가 부러진 농부의 아들은 강제로 집에 있어야 했습니다.

다리가 회복된 후, 아버지는 도와줄 아들과 그들이 탈 말 일곱 마리가 있는 유일한 목장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들은 농장에서 일하고 번성했습니다.

행운, 불운. 말하기에는 너무 이릅니다.

아마도.

행운, 불운. 그것은 당신이 그것을 보는 방식에 있습니다.

다가오고 있다.

행운, 불운. 당신이 선택한 것과 그것을 만드는 것에 달려 있습니다.

빙고. 조금도. 이제 당신은 그것을 얻었다!

“불운”의 각 단계에서 농부는 포기할 수 있었고, 이는 농부와 그의 아들이 자신에게 찾아온 “행운”을 이용하지 못하도록 막을 수 있었습니다.

이 이야기에는 농부와 그의 아들이 번창할 수 있었던 최소한 세 가지 성공 원칙이 있습니다. 한 번 보자:

응답 대 응답

모든 상황에서 아들은 반응했습니다. 반응에는 일반적으로 지나치게 생각하지 않고 올바른 결정을 내리기에 충분한 정보를 가지고 행동하는 것이 포함됩니다. 반면에 농부는 자신의 지성과 관점의 힘을 사용하여 각 사건에 대응했습니다. 이를 통해 그는 자신에게 오는 사건에 대해 좋든 나쁘든 “반응하고 대응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태도

아들의 태도는 “우리에게 일어난 일이고 우리가 할 수 있는 일이 없다”였습니다. Farmer의 태도는 “어떤 일이 일어나면 우리가 그 일을 일어나게 합니다. 차이를 만드는 것은 일어나는 일에 대해 우리가 하는 일입니다.”

필터

우리 모두는 세상을 보는 방식을 결정하는 생각에 “필터”를 가지고 있습니다.

아들에 대해 그는 사건을 두 가지 범주로 분류했다. “이것은 우리에게 좋거나 나쁘다.” 그는 내가 “문제 필터”라고 부르는 것을 가지고 있었고 사건에서 나쁜 점과 그것이 그에게 미치는 영향만을 보았습니다.

반면 아버지는 필터가 달랐다. 제가 “솔루션 필터”라고 부르는 것이 있었습니다. 사건이 무엇이든 그는 “행운과 불운” 모두에서 해결책을 찾을 수 있다는 것을 알고 있었습니다.

이것은 Liam Neeson이 연기한 Qui-Gon Jinn 캐릭터와 비슷합니다. 그는 Star Wars의 마지막 편에서 하나의 솔루션이 작동하지 않을 때 “…또 다른 솔루션이 나타날 것입니다.”라고 말합니다. 이제 솔루션 필터입니다!

도망친 말, 부러진 다리, 내전이 아닐 수도 있지만, 우리 모두는 삶에서 우리를 성사시키거나 망가뜨릴 수 있는 사건을 겪습니다. 이러한 이벤트에 대응 도구, 상황 및 솔루션 필터를 가져오면 이러한 이벤트가 우리를 위해 작동하고 결과적으로 번창할 수 있는 훨씬 더 좋은 기회가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