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사학의 설득 – 인지 부조화 – 감정적 힘의 과시 – 9

인지 부조화는 청중을 설득하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논증 구조입니다. 인지 부조화는 자신의 태도, 가치 또는 신념과 일치하지 않는 정보가 제시될 때 발생합니다. 이것은 상반된 두 가지 생각을 생각하거나 품을 때 불편한 감정적 느낌을 유발합니다. 인지 부조화 이론은 사람들이 자신의 현재 태도, 신념 또는 행동을 위반하는 사실이나 상황을 제시할 때 태도, 신념 또는 행동을 변경하거나 정당화함으로써 부조화를 줄이려는 동기가 있다고 말합니다.

논증 구조의 부조화

연설에서 부조화를 만드는 것은 청중이 태도, 신념 및/또는 행동을 바꾸도록 설득하는 효과적인 방법이 될 수 있습니다.

청중의 고통을 설명 -> 안전 또는 편안함을 제공

토론에서 인지 부조화를 사용하려면 먼저 청중이 갖고 있는 입장, 신념 또는 가치와 상반되거나 반대될 가능성이 있는 문제나 필요를 제시하십시오. 이것은 청중의 마음에 인지 부조화를 만듭니다. 당신은 그 사람의 관심을 끌기 위해 그 사람 안에 불편함을 만들고 불편한 내부 상황을 바꾸도록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이렇게 합니다.

그런 다음 청중에게 인지 균형 또는 균형을 회복시키는 불일치 정보에 대한 추가 정보, 솔루션 또는 대안을 제공합니다. 이렇게 하면 청중이 솔루션으로 이동할 수 있는 논리적이고 감정적인 경로를 만들 수 있습니다.

불협화음을 건설적으로 사용하는 예는 청중에게 개인적인 실패의 개념을 소개하는 것입니다. 현재의 제한적인 생각과 행동, 개인의 나태함에 대한 정당성을 지속한다면 꿈과 잠재력의 극히 일부라도 성취한 채 생을 마감할 수 있다는 사실을 생생한 이야기를 통해 보여주십시오.

이것은 청중에게 불협화음을 일으킬 것입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자신의 꿈을 이루고 인생에서 가장 큰 잠재력을 발휘하기를 희망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이 자신의 잠재력을 최대한 발휘하지 못한다는 사실을 깊이 강조하는 생생한 이야기를 공유하면 자신과 자신의 삶에 대해 높은 기대를 가진 청중 사이에 불협화음이 생길 것입니다.

이제 교육, 개인 권한 부여, 시간 관리 또는 자신의 삶과 결과를 더 잘 통제할 수 있는 기타 활동을 제공하는 공개 도구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함으로써 그들이 느끼는 불협화음의 고통과 그들이 원하는 곳에 대한 꿈 사이의 격차를 좁힐 것입니다.

나는 대중에게 봉사하기 위해 불협화음을 사용했습니다. 청중에게 “당신이 사용할 수 있는 도구가 있습니다”라고 “말”하면 “이 실패 사례를 보고, 듣고, 느끼십시오.” 어떤 의미에서는 당신일 수도 있습니다. 통계입니다. 아프지 않습니까? 음, 저는 당신이 그러한 고통을 피하고 개인적 성공의 엄청난 기쁨을 얻을 수 있는 도구를 가지고 있습니다.”

내가이 겄어. 가장 중요한 것은 서비스가 대중에게 제공되고 승리했다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