시간 관리와 동기 부여의 관계

시간 관리는 당신의 삶을 체계적이고 번거롭지 않게 만들 수 있습니다. 누가 그것을 원하지 않을까요? 그러나 눈치채셨다면 시간을 잘 관리하는 사람들은 과업을 완수하려는 동기가 있고 정말로 필요한 일의 우선순위를 정하는 사람들입니다. 이것이 우리가 동기 부여라고 부르는 것이며, 특정 작업을 수행하도록 하는 동기입니다. 우리는 그것을 욕망, 즉 우리가 원하는 것을 성취할 수 있게 해주는 내면의 힘이라고 부를 수도 있습니다.

사람이 시간 관리를 실천하게 만드는 것은 일을 하려는 동기가 있다는 사실입니다. 그는 자신이 하고자 하는 일에서 완벽하고 조직적이기를 원합니다. 어떤 사람들은 시간 관리를 적용할 수 있지만 동기 부족은 바람 없이 배를 항해하는 것과 같습니다. 동기 부여가 없는 시간 관리는 쓸모가 없기 때문에 상상하기 어렵습니다. 사람들은 의욕이 전혀 없기 때문에 일정을 따를 수 없습니다.

동기 부여는 칭찬이나 물질적 대상과 같은 보상의 형태일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일을 완수했을 때의 완성감에서 올 수도 있고, 단순히 무언가를 추구하는 것일 수도 있습니다.

따라서 시간 관리의 핵심은 동기 부여입니다. 성공적인 시간 관리를 위해서는 동기 부여 문제를 먼저 해결해야 합니다. 사람의 동기 수준도 외적 동기와 내적 동기처럼 다릅니다. 외적 동기에서 사람은 주변 사람들이나 보상에 대한 기대 또는 약속과 같은 외부 힘에 의해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사람 안에 있는 욕구인 내재적 추진력에 있는 동안 그는 기분이 좋기 때문에 그 일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다음은 시간 관리 및 동기 부여에 대한 몇 가지 팁입니다.

목표 설정은 동기 부여를 높이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이러한 목표는 구체적이고 명확해야 합니다. 큰 작업을 달성할 수 있도록 하려면 작업을 더 작은 부분으로 나눕니다. 완료되면 성취감이 생기고 다음 작은 작업으로 넘어가도록 동기를 부여합니다. 작업을 더 작은 조각으로 나누는 것은 작업 자체를 구성하는 한 가지 방법입니다.

자신에게 보상하는 것도 효과적입니다. 간단한 초콜릿은 좋은 일을합니다. 이렇게 하면 작업이 보상과 연결되고 보상을 받고자 하는 욕구 때문에 작업을 완료하는 것이 매우 쉬울 것입니다. 어떤 일을 마친 후의 다른 보상은 하루 종일 자고, 좋아하는 음식을 먹고, 쇼핑하고, 좋아하는 TV 프로그램을 보고, 친구와 외출하는 것 등이 될 수 있습니다.

개인적인 기준을 갖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개인적인 기준은 목표와 비슷하지만 즉각적입니다. 예를 들어, 프로젝트를 수행할 때 결과를 원하는 방법과 대상에 대한 표준을 설정합니다. 예를 들어 기사 작성에 대한 프로젝트를 진행 중일 때 하루 안에 완료하려면 기사가 200-300단어여야 하는 등의 기준을 설정합니다. 이것은 개인적인 기준이라고도 할 수 있습니다. 그러한 개인적인 기준을 달성하는 것은 매우 보람 있는 일이 될 것입니다.

목표를 추적하세요. 일정, 스티커 메모 및 플래너는 수행 중인 작업을 추적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작업과 해당 보상을 작성할 수도 있습니다.

일하도록 동기를 부여하는 또 다른 방법은 일을 시작하기 전에 먼저 좋아하는 일을 하는 것입니다. 예를 들어, 당신이 컴퓨터 게임을 좋아한다면 먼저 게임을 하지만 게임 시간에 시간 제한을 두고 게임을 마친 후에 작업을 계속하십시오. 건강에 해를 끼치는 경우 한계까지 자신을 밀어붙이지 마십시오. 당신은 당신이 하는 일을 즐겨야 합니다.

사실, 특히 자기 수양을 적용하지 않는다면 시간 관리를 실천하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시간 관리에 성공하려면 내적, 외적으로 동기가 부여되어야 합니다. 이를 수행하는 방법에는 목표 및 벤치마크 설정, 자신에 대한 보상, 목표 추적, 작업을 수행하기 전에 가장 좋아하는 일 수행 등 여러 가지 방법이 있습니다.

동기 부여와 함께 시간 관리를 시작하면 계속해서 그렇게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