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원 동기 부여를 개선하는 방법

직원 동기 부여 및 생산성 향상

직원 동기 부여는 여전히 생산성 향상을 위한 가장 입증된 방법입니다. 등식은 다음과 같습니다. 직원에 대해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하루 종일 그들은 탁월함을 위해 노력할 것인지 아니면 평범함에 안주할 것인지 선택할 것입니다. 결과 아이디어는 성과, 팀 동기 부여 및 조직의 수익에 생산적이거나 비생산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전 세계의 모든 회사는 직원 동기 부여를 높일 수 있는 최선의 방법을 찾기 위해 노력하고 있습니다. 오랫동안 직원들의 동기를 유지하는 것이 최우선 과제였습니다. 직원들에게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인식 보드에서 추가 여행에 이르기까지 수많은 기술이 배치되었지만 직원 동기를 진정으로 이해하려면 인간 심리학의 뿌리에 도달해야 합니다.

직원 동기 부여는 실제로 다른 유형의 심리적 동기 부여와 다르지 않습니다. 사람이 직장에 있을 때, 그들은 기본적으로 인생의 다른 때와 동일한 요구를 충족시키려고 합니다. 따라서 직원 동기를 이해하기 위해서는 사람들이 진정으로 원하는 것이 무엇인지에 대한 기반을 이해할 필요가 있습니다. 이러한 이해를 달성하는 한 가지 방법은 지속적으로 이유를 질문하여 필요를 따르는 것입니다. 이 기술을 사용하면 모든 문제의 근원에 도달할 수 있으며 대답은 일반적으로 동일합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의 근간에는 기분을 좋게 하려는 강한 욕구가 있습니다.

가장 많은 역사 심리학자 중 한 명인 Abraham Maslow(1908년 4월 1일-1970년 6월 8일)는 우리에게 Maslow의 욕구 계층 구조를 소개했습니다. 이 계층 구조를 이해하면 직원 동기 부여 프로그램을 전략적으로 계획하는 데 유용할 수 있지만 운영 수준에 관계없이 동기 부여는 여전히 기분이 좋아집니다. 기분이 나아지기 때문에 우리는 일하고, 우정을 쌓고, 먹고, 자고, 결혼하고, 아이를 갖고, 휴가를 가고, 성공을 위해 노력합니다. 우리가 하는 모든 일은 기분이 나아지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이 개념은 단순해 보일 수 있지만 동기 부여의 핵심이며 직원 동기 부여 프로그램을 개발하는 방법을 이해하는 데 핵심입니다.

직원 동기 부여 프로그램은 기분이 좋아지고자 하는 인간의 심리적 욕구 중 가장 중요한 부분을 다루는 네 가지 핵심 영역에 초점을 맞춰 하향식으로 설계되어야 합니다.

1. 팀의 일원이라는 느낌. 이것은 기분이 좋아지는 마음으로 직행합니다. 우리보다 더 큰 무언가의 일부라고 느낄 때 기분이 좋아집니다. 사회와 종교는 이 원칙에 기초하고 있습니다. 비슷한 목표를 가진 다른 사람들과 함께 일할 때 마치 우리가 옳은 일을 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게 하는 강력한 효과가 있습니다. 사람들은 조직에 들어갈 때, 심지어 하나님을 생각할 때에도 자신이 자신보다 훨씬 더 큰 무언가의 일부라는 사실을 알고 위안을 얻습니다. 모든 직원 동기 부여 프로그램에는 직원이 팀의 일원이라는 느낌을 갖도록 설계된 핵심 원칙이 포함되어야 합니다.

2. 인센티브. 속담 속 당근에 대한 애착은 단기적으로 직원 동기를 자극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상금이 포함된 분기별 콘테스트, 연례 여행 등은 모두 미리 정해진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일일 경로를 따라 사람들을 돕습니다. 이러한 활동은 일일 회의, 동기 부여 인용문, 영감을 주는 연사와 함께 사용하고 전반적으로 건설적인 분위기를 조성할 때 잘 작동합니다.

3. 공정한 경기장을 만드십시오. 하향식 접근 방식을 만들면 회사 내 여러 부서가 다른 부서보다 ​​더 매력적인 인센티브를 제공하지 않도록 조직이 경쟁의 장을 평준화할 수 있습니다. 오늘날 많은 회사는 영업 팀에 보상을 하고 회사의 다른 영역에 있는 인센티브 기반 프로그램을 무시합니다. 이러한 관행은 분노를 유발할 수 있으며 조직 전체에 바람직하지 않은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인센티브 제도가 전사적으로 도입되면 모든 직원이 영감을 받고 회사를 이끄는 사람들이 비즈니스의 수익 창출 측면뿐만 아니라 모두를 생각한다는 감사를 공유하게 될 것입니다.

4. 가족 참여. 너무 자주 회사 리더들은 대부분의 사람들이 직원보다 가족에 더 높은 가치를 둔다는 사실을 잊습니다. 가족을 직장에 참여시킴으로써 조직은 직원의 가치를 인식함으로써 직원의 동기를 강화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습니다. 예정된 가족의 날, 조직된 가족 행사 및 기타 특정 가족 표창 활동은 모두 직원에게 영감을 주고 동기를 부여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이 네 가지 원칙을 고려하는 조직 정책은 직원 동기 부여를 높이고 개인적 및 직업적 성장을 가능하게 하는 분위기를 조성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추가 정보 – http://quotes-motivationa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