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 행정 및 관리의 최근 동향

오늘날 나이지리아에서 스포츠 발전을 방해하는 주요 요인 중 하나는 효과적인 관리가 부족하다는 것입니다. 수렁에서 우리를 구하기 위해 염려하고 애국적인 나이지리아 인들이 매일 많은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이러한 솔루션 중 하나는 “스포츠 관리 및 관리의 현대적 경향”이라는 제목의 텍스트입니다. 작성: Dr Joseph Owenfa, 인간 이동성 및 보건 교육과 강사, 나이지리아 라고스 대학교 교육 대학; 교육 연구원 및 컨설턴트. 2008년 12월 4일 나이지리아에서 이 책이 대중에게 소개되었을 때 나는 저자와 대학의 초대를 받아 책을 검토했습니다.

Awoyinfa에 따르면 스포츠가 이제 경제의 다양한 부문과 삶의 영역에서 무시할 수 없는 준거 이슈가 된 것은 전 세계적으로 자명합니다. 저자는 이 책이 리더십, 조직, 계획, 동기부여 등과 같은 스포츠 행정 및 관리의 현대 경향에 대한 이론과 원칙에 초점을 두고 스포츠 관리 및 관리의 시사 문제를 비판적으로 살펴보고 있다고 덧붙입니다.

본문은 16장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첫 번째 장은 “스포츠 관리의 개념”입니다. 여기에서 Owenfa는 관리가 다양한 정의를 이끌어내는 서로 다른 시간에 서로 다른 사람들에게 서로 다른 것을 포함하는 개념이라고 말합니다. 그것은 경영이 예술, 과학, 사람 또는 사람, 시스템 및 프로세스로 다양하게 설명되었음을 보여줍니다.

이 저자는 예술로서의 스포츠 관리는 스포츠 조직 작업과 사람들을 통해 작업을 수행하는 것이라고 말합니다. 과학으로서 스포츠 관리는 스포츠, 법률, 이론, 원칙, 프로세스 및 관행의 철학을 확립하는 것입니다. 그에 따르면 조직으로서 스포츠 관리는 임무, 목표, 목표, 기능 및 작업을 기반으로 공식적인 구조를 만들고 확립하는 수단으로 정의됩니다.

Awoyinfa는 사람 또는 사람의 그룹으로서 스포츠 관리는 회장 단독 또는 모든 고위 직원, 위원회 등을 지칭할 수 있다고 말합니다. 학문으로서 경영은 다양한 주제와 주제를 가진 연구 분야입니다. 저자는 과정으로서의 스포츠 관리는 일을 하는 체계적인 방법에 관한 것이라고 설명합니다. Awoyinfa는 계획, 조직, 인력 배치, 지시/리딩, 제어, 조정, 예산 책정 및 평가와 같은 스포츠 관리의 관리 기능을 강조합니다. 운동 감독이 누구인지에 대해 이 저자는 운동 감독이 스포츠 조직의 모든 수준에서 관리하는 사람이라고 가르칩니다.

스포츠 조직의 목표를 달성하기 위한 타인의 노력.

두 번째 장은 스포츠 관리 사상의 발전과 경향이라는 주제에 초점을 맞춥니다. 여기에서 Awoyinfa는 스포츠 관리에 대한 아이디어의 발전이 사람들이 처음으로 그룹으로 협력하여 목표를 달성하려고 시도했던 시절로 거슬러 올라간다고 밝혔습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20세기가 시작되기 훨씬 이전부터 스포츠 관리에 대한 현대적 사고의 시작인 경영에 대한 진지한 사고와 이론화가 있었고, 스포츠 관리의 이론과 원칙을 개발하기 위해 많은 노력이 Frederick Taylor와 Henri Fayol의 작품과 함께 20세기(20세기) 아마도 19세기(19세기)의 산업 혁명이 이 매우 위험한 이론화의 환경을 제공했을 것입니다.”

Awoyinfa는 20세기 초부터 스포츠 관리 및 비즈니스 이론 분야의 저술가들이 작업과 직원을 보다 효율적이고 효과적으로 관리하는 방법에 대한 다양한 이론을 제시해 왔다고 덧붙입니다. 이 저자는 경영 사상의 세 가지 주요 학파가 다음과 같다고 가르칩니다. 인간의 행동. 그리고 통합. Owenfa는 또한 초기 스포츠 관리 이론가를 강조합니다. 과학적 관리의 원칙과 특성; 이 장에서는 과학적 경영 이론 등의 평가.

세 번째 장은 주제별로 “스포츠 관리 원칙”이라고합니다. 이 장에서 교육 고문은 스포츠의 원칙이 스포츠 관리 관행이 구축되는 기본법이라고 설명합니다. 그는 다양한 규모와 개성을 가진 스포츠 조직에 적용할 수 있도록 관리 원칙이 일반 용어에 기반해야 한다고 덧붙입니다. “현대 스포츠 관리자와 관리자는 특정 상황과 관련된 적절한 원칙을 식별하고 사용할 수 있어야 합니다. 단일 원칙이 모든 관리 상황에 적합할 수 없기 때문입니다.”라고 Awoyinfa는 말합니다.

그는 스포츠의 기본 원칙은 모든 스포츠 조직에 적용되는 것이며 일반적으로 받아들여지는 결과로 때때로 “스포츠 관리의 보편적 원칙”이라고 합니다. 저자는 이러한 원칙 중 일부가 다음과 같다고 설명합니다. 책임; 권한 위임 및 의사 소통. 오웬파는 스포츠 경영의 인본주의적 원칙에 대해 민주주의, 정의, 인간관계, 공감, 공감, 배려, 겸손을 꼽았다.

수학적 조직화에서의 행동 및 동기 이론의 개념을 바탕으로 한 4장에서 저자는 인간은 서로 다른 조건에서 다르게 행동하고 예측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기 때문에 독특한 생물이라고 말한다. Owenfa는 인간이 스포츠 조직의 가장 중요한 구성 요소이기 때문에 스포츠 관리자는 사람들이 어떤 식으로든 행동하는 이유를 어느 정도 이해해야 한다고 강조합니다. 바람직하다. .

이 저자는 운동 선수의 성과를 끌어내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강력한 도구 중 하나가 동기 부여라고 제안합니다. 그의 말에 따르면 “동기 부여는 직원들이 성과를 내기 위해 스포츠 조직에서 필요한 것입니다.

그러나 그것은 스포츠 행정가들에게 중요하고 성가신 주제였습니다. Awoyinfa는 이 장에서 스포츠 조직에서의 동기 부여 개념 개발, 스포츠 관리에 대한 동기 부여 이론의 적용, 행동 수정 방법 등에 대해 더 자세히 논의합니다.

5장에서 10장까지 저자는 스포츠 조직의 관리 기술과 같은 주제에 대한 분석적 탐구를 발산합니다. 스포츠 조직의 개념. 수학적 조직의 디자인 모드; 스포츠 관리 계획의 개념. 나이지리아에서 스포츠 조직을 보다 효과적으로 만들고 스포츠 조직에 직원을 배치합니다.

11장은 스포츠 조직의 커뮤니케이션 전략을 기반으로 합니다. 여기서 Awoyinfa에 따르면 조직이 구성원들 사이에 의사소통 기술이 없을 때 효과적으로 기능할 수 없기 때문에 의사소통은 조직의 효율성에 중요한 요소입니다. 저자는 “소통은 조직에서 움직이는 영혼이기 때문에 커뮤니케이션이 없으면 조직이 막다른 골목에 서게 될 수 있다”고 주장한다.

12장에서 16장까지, Awoyinfa X-ray는 스포츠 관리의 조직 ​​변화 및 발전과 같은 개념을 설명합니다. 스포츠 관리 및 관리의 리더십. 코치로서의 축구 관리 및 조직; 학교 및 대학에서 인간 이동성 및 건강 교육 교육 다양한 교육 단계에서 학교 조직 및 관리.

렌더링 방법과 관련하여 이 텍스트는 히트 마크를 기록합니다. 예를 들어, 언어는 이해할 수 있고 아이디어는 훌륭하게 표현됩니다. 저자가 강사이자 목사라는 이중 직업적 배경을 감안할 때 언어의 단순성은 예상할 수 있습니다. 독자가 텍스트를 쉽게 공부할 수 있도록 Awoyinfa는 처음에 각 장의 목표를 강조하고 수정/수정 질문으로 끝납니다.

또한 시각적인 커뮤니케이션을 통해 독자의 이해도를 높이기 위해 그래픽(pp. 50, 97, 317, 330, 338, 395 등)으로 텍스트를 창의적으로 수놓았다. Awoyinfa는 출처를 밝히고 독자들에게 더 많은 것을 읽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할 학문적 의무를 다하기 위해 각 장 끝에 참고문헌을 포함시켰습니다. 많은 참고 문헌을 포함하면 그의 연구 깊이가 확인됩니다. 제목에서 “Modern Trends”라는 시각적 구분을 사용하는 것은 확실히 창의적입니다.

이 책이 나이지리아에서 우리 스포츠의 발전을 괴롭히는 관리 및 조직 문제에 대한 현대적인 해결책의 개요로 진정으로 자격을 갖춘 장이 있다면 IV, VIII, XI 및 13장입니다. 동기부여, 기획, 소통, 리더십을 각각 논하기 때문이다.

한편, 주제별로 가장 큰 장은 4장입니다. 의식적이든 무의식적이든 가장 위대한 챕터로 여겨진다는 사실은 한편으로는 그 주제와 외부 표지의 은유적 시각 또는 골대와 경주용 자전거 선수와 같은 은유적 이미지 사이의 더 깊은 연결과 일관성에서 실제적으로 표현됩니다. 그리고 한편 잔디밭에서 라켓 작업을 준비하는 테니스 선수, 공을 차지하기 위해 고군분투하는 라이벌 러너와 축구 선수. 동기 부여 연설에서 삽화로 사용되는 이미지입니다.

그러나 이 본문에는 몇 가지 오류가 지적되었습니다. 오류는 “Acknowledgement”가 아니라 “Acknowledgement”(페이지 iii)입니다. “소개”의 처음 몇 개의 자연스러운 단락에서 단락을 변경합니다. ‘손실'(pp. 396 및 404) 대신 ‘손실’ 등 이러한 버그는 다음 릴리스에서 수정해야 합니다.

마지막으로 분석적인 메모에서 이 텍스트는 거부할 수 없는 스포츠 관리 팁의 개요입니다. 스포츠 부문의 모든 이해관계자, 특히 관리자와 관리자는 반드시 읽어야 합니다. 정말 대단합니다.

GOKE ILESANMI, http://www.gokeilesanmi.com의 편집장/CEO 및 Gokmar Communication Consulting의 경영 컨설턴트/CEO는 공인 대중 연설자/사회자, 커뮤니케이션 전문가(비즈니스), 동기 부여 연사, 경력 관리 코치입니다. , Book Reviewer Celebrity, 기업 리더십 전문가 및 편집 컨설턴트.

비즈니스에 대해 논의하려면 +234 (0) 8055068773으로 전화하십시오. +234 (0) 8056030424

이메일: gokeiles201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