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록된 역사가 시작된 이래 최면은 다양한 형태로 사람들에 의해 성공적으로 사용되었습니다. 따라서 실제로 새로운 것은 아닙니다.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고 변화된 인식 상태를 만드는 방법은 모든 연령대와 모든 사람에게 알려져 있습니다. 마법사, 주술사 또는 치료사로 알려진 부족 의사는 부족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습니다. 그들은 본능을 참고하기 위해 트랜스 상태에 들어가는 능력을 사용했습니다. 당연히 그들은 이러한 힘으로 존경 받았습니다.

집단 최면은 고대 문명에서 시작되었습니다. 일정한 북소리에 맞춰 집단 성가와 명상과 같은 많은 단체 의식은 종종 종교 의식의 일부였습니다. 고대 이집트인, 그리스인, 페르시아인은 현재 최면술이라고 불리는 것을 사용했다는 증거를 제공하는 훌륭한 문서를 제작했습니다. 병자들은 잠자는 사원으로 옮겨져 치료를 받았습니다. 최면 유형의 유도는 개인을 수면과 같은 상태로 만드는 데 사용되었지만 현재 최면은 다른 종류의 의식 또는 인식이라는 것이 받아들여지고 있습니다.

의학의 아버지로 알려진 히포크라테스는 고대 역사에서 가장 중요한 의사 중 한 사람이었으며 수많은 의학 저술의 저자였습니다. 그는 모든 감정이 뇌에서 나온다고 믿었다. 그리고 뇌가 질병의 자리, 질병 및 전신의 통제 센터라고 결론지었습니다.

수용되고 시험된 최면의 첫 번째 유형은 동물 최면이었습니다. 프랑스에서 농부들은 닭에게 최면술을 걸어 자신의 알이 아닌 알을 낳는 법을 배웠습니다. 1800년대 중반 독일에서는 새, 토끼, 개구리, 도롱뇽 및 기타 생물로 최면을 시연하는 여행 쇼가 마을에서 마을로 이동했습니다.

18세기 유럽에서는 프란츠 안톤 메스머(Franz Anton Mesmer) 시대에 자석을 사용하여 위장 질환, 치통 및 신경 질환 치료에 대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Mesmer는 기존의 치료법과 함께 자석을 계속 사용했습니다. 그는 사람 내부의 체액의 썰물과 흐름이 교란되면 우주적 리듬과의 부조화로 인해 정신 또는 신경 질환이 발생할 수 있다고 믿었습니다. 그는 일련의 놀라운 치료법을 얻었으며 그의 첫 번째 보고서에서 간질, 졸도 절름발이, 히스테리, 우울 및 간헐적 열에 대한 치료법을 나열했습니다.

개에 대한 컨디셔닝 실험으로 가장 잘 알려진 러시아 생리학자 Pavlov는 이것이 동물의 컨디셔닝과 관련이 있다고 믿었습니다. 인간 행동. 그의 경험의 대부분은 반사와 행동 패턴의 조건화 및 재조정과 관련이 있었기 때문에 Pavlov는 최면에 관심을 갖게 되었습니다. 그는 자신의 실험과 유사한 유도 상태라고 생각했습니다. 그는 최면이 “부분적인 수면”이라고 믿었고 최면의 다양한 정도가 깨어 있는 상태와 생리학적으로 크게 다르지 않으며 최면이 환경 자극의 미미한 변화에 의존한다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Pavlov는 또한 하부 뇌간 메커니즘이 최면 조건화에 관여한다고 제안했습니다.

John Elliotson(영국에 청진기를 도입한 사람)은 자신의 의료 행위에 최면을 광범위하게 사용했으며 1834년에는 최면술을 사용하여 수많은 무통 수술이 수행되었다고 보고했습니다. 그 당시에는 브랜디를 사용하는 것 외에 mesmerism이 유일한 마취 형태였습니다.

비슷한 시기에 스코틀랜드의 외과의사 제임스 에스데일(James Esdaile)은 적어도 300건의 주요 수술(대부분이 음낭 종양)을 보고했으며, 그는 인도에 있는 그의 고향 병원에서 유일한 마취제로 메즈메릭 수면을 사용하여 수행했습니다. 그러나 화학적 마취제의 개발로 곧 최면술이 이 역할을 대체하게 되었습니다.

John Elliotson과 동시대인인 James Braid는 최면술이 실제로 “신경질적인 수면”이라고 믿었고 수면을 의미하는 그리스어 “hypnos”를 따서 최면이라는 용어를 만들었습니다. 마침내 최면이 일종의 수면이 아니라는 것을 깨달은 그는 이름을 모노이데즘(monoidism)을 의미하는 모노이데스모(monoidismo)로 바꾸려 했지만 최면이라는 용어는 이미 자리를 잡고 있었고 오늘날에도 여전히 그러하다.

19세기 말까지 최면은 대중적인 현상이 되었고, 정신 분석과 자유 연상을 발명한 지그문트 프로이트의 결정적인 역할을 했습니다. 불행하게도 우리는 여전히 잠재의식의 실제 구성이나 작동 방식에 대해 거의 알지 못합니다. 프로이트는 잠재의식 과정에 대한 연구와 정신 분석적 개념을 통해 우리의 지식을 크게 발전시켰습니다. 그러나 그는 나중에 최면 사용을 포기했는데, 아마도 그녀의 황홀경에서 나온 환자가 팔을 그 주위에 던진 후였을 것입니다.

미국 의사인 밀턴 에릭슨은 사람들을 면밀히 관찰하여 “자연주의적” 기술을 도입했습니다. 어린 나이에 그는 소아마비에 걸렸고 통증과 마비를 조절하기 위해 최면을 실험하기 시작했습니다. 의과대학을 졸업한 후 그는 최면술을 전문으로 했으며 역대 가장 혁신적이고 존경받는 심리치료사 중 한 명이 되었습니다. 그분은 특정한 문제에 따라 각 사람을 개별적으로 독특하게 다루셨습니다.

Kildare 카운티의 Naas 출신인 Jack Gibson 박사의 외과의사 기록은 독특합니다. 그는 최면술만 사용하여 4,000회 이상의 수술을 수행했습니다. 50년이 넘는 그의 경험은 아일랜드에서 최면술의 발달을 잘 보여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