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과에 대한 10가지 오해와 신화

사람들이 정신 질환의 본질을 이해하지 못하거나 문화적 신념에 확고하게 뿌리를 두고 있기 때문에 수년 동안 함께 살아온 정신의학에 대한 특정 오해가 있습니다.

이러한 믿음은 진실로 근거가 없고 과학적 추론으로 뒷받침될 수 없기 때문에 거짓으로 판명되었습니다. 그들은 정신과 환자가 때때로 노출되는 과실에 부분적으로 책임이 있습니다.

1. 정신 질환은 신체 질환과 구별되며 다릅니다. 세계 보건 기구(WHO)는 건강을 “단순히 질병이나 허약함이 없는 것이 아니라 완전한 신체적, 정신적, 사회적 안녕 상태”로 정의합니다.

따라서 질병은 다양한 형태로 나타납니다. 신체적 질병은 두통, 발열, 통증, 기침 등의 형태로 나타납니다. 이것이 정신 질환이 비합리적인 행동의 형태로 나타나는 방식입니다. 위의 증상은 질병의 증상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신체적이거나 다른 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질병은 질병입니다.

2. 정신병 환자는 폭력적이고 위험합니다. 이 환자의 대부분은 건강하다고 생각되는 일부 사람들보다 덜 폭력적이기 때문에 항상 그런 것은 아닙니다.

3. 정신과 환자는 시장에 가도 나을 수 없다: 시장에서 사다가 병원에 ​​데려가 치료를 받았다가 적절한 치료를 받은 후 호전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이는 사실이 아니다.

4. 정신병은 죄에 대한 벌이다: 질병은 세균, 독극물, 호르몬 불균형, 스트레스, 유전적 문제 등으로 인해 발생한다. 정신질환도 마찬가지다. 그것들은 저주나 죄로 인한 것이 아니라 위의 어떤 것으로 인해 발생합니다.

5. 정신과 질환은 불치이다: 정신 질환의 치료는 환자가 회복되기까지 오랜 시간이 걸릴 수 있습니다. 소화성 궤양, 결핵, 신장 질환, 심장 질환 등과 같은 질병에도 동일하게 적용됩니다.

정신병 환자는 말라리아, 습진, 천식, 소화성 궤양 등에서 볼 수 있듯이 재발할 수 있으며 만성 형태를 가질 수도 있습니다. 다른 형태의 신체 질환에서도 마찬가지입니다.

6. 정신 질환은 전염성이 있습니다. 정신 질환은 전염성이 없기 때문에 가까이 있는 것이 가장 안전합니다. 일부 형태의 신체 질환과 달리 환자와 접촉하거나 체액과의 접촉으로 전염되지 않습니다.

7. 정신과 간호사는 정신과 환자를 다룰 수 있도록 훈련을 받았습니다. 이것은 전문 분야일 뿐입니다. 모든 등록 간호사는 환자 치료에 대한 기본 교육을 받았으며 모든 병원이나 의료 시설에서 일할 수 있습니다.

8. 정신 질환은 계절적입니다. 이 또한 거짓입니다. 환자는 주기적으로 재발할 수 있지만 질병은 계절성이 아닙니다.

9. 정신과 간호사는 환자처럼 행동합니다. 환경은 어떤 식으로든 개인의 행동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간호사가 정신질환자에게 노출되는 것은 간호사가 정서적으로 발달하고 대인관계의 중요성을 이해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10. 정신병자에게 물리면 정신병에 걸리게 된다: 침이나 사람에게 물린 것으로는 전염되지 않는다. 그것은 마음의 질병이므로 다른 사람을 감염시킬 수 없습니다.

이러한 오해를 이해하면 정신 질환이 있는 환자와 더 잘 관계를 맺을 수 있고 고통을 완화하기 위해 필요할 때마다 도움의 손길을 내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