육체적 정신적 건강을 위한 항해의 5가지 이점

항해는 몸뿐만 아니라 정신과 영혼에도 좋습니다. 태양 아래에서 엄청난 시간을 보내면서 훌륭한 피트니스 체제를 달성할 수 있습니다. 항해의 건강상의 이점 중 일부는 여기에서 언급되어야 합니다.

1. 체력 – 보트를 궤도에 유지하기 위해 돛을 당기고 들어 올리는 끊임없는 작업은 상지와하지, 몸통과 복부의 근육을 강화하고 만듭니다. 그들은 항해 활동의 요구 사항을 충족시키는 데 필요한 신체의 민첩성, 유연성 및 지구력을 개발하고 향상시킵니다.

2. 심혈관 건강 – 건강을 유지하는 모든 신체 활동과 스포츠와 마찬가지로 항해는 심장병과 고혈압의 위험을 줄이고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추며 비만 위험을 줄일 수 있습니다. 그리고 모든 근육과 마찬가지로 심장은 운동을 하면 더 강해지기 때문에 신체의 동맥과 정맥을 통해 혈액을 더 효율적으로 펌프질할 수 있고 적은 노력으로 최대 속도로 일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하는 사람들은 또한 혈액을 펌프질하는 데 필요한 노력이 적기 때문에 안정 시 심박수가 더 느립니다.

3. 심리적 – 왜 사람들은 물 위에 있을 때 항상 행복하고 즐거운 기분이 들까요? 파도 소리와 바람 소리가 만들어내는 자연적인 진정 효과 외에도 공기 중의 짠맛도 이러한 행복감을 느끼게 합니다. 개인의 다양한 기분은 행복감을 유발하는 것으로 알려진 화학 물질인 세로토닌이라는 신경 전달 물질의 영향을 크게 받습니다. 공기의 염도는 하전된 이온으로 구성되어 신체의 산소 흡수를 향상시켜 보다 균형 잡힌 세로토닌 수준을 생성합니다. 신체의 세로토닌 수치가 균형을 이룰수록 행복감이 커집니다.

4. 휴식 – 바람과 파도 소리, 물 튀는 소리, 움직이는 배의 리듬, 얼굴에 스치는 바람의 느낌은 뇌파 패턴을 자극하여 사람을 이완시키고 진정시키는 효과를 촉진합니다. 사람이 긴장을 풀고 재미있고 신나는 일에 집중하면 몸과 마음이 스트레스와 불안에서 해방됩니다.

5. 집중력 – 선원은 여러 도전적인 작업을 완료하기 위해 집중하고 정신적으로 깨어 있어야 하므로 항해 중에 집중력 기술이 개발되고 향상됩니다.

위에서 언급한 건강상의 이점 외에도 항해는 사람들이 긍정적인 환경에서 어울리고 시간을 보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합니다. 보트 타는 사람은 활동적이고 다양하며 역동적인 애호가 그룹에 속합니다. 또한 항해는 자연에 대한 건강하고 강한 감사의 느낌을 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