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 아이들의 눈으로 본 더 나은 인도를 꿈꾸며

세계에서 두 번째로 인구가 많은 남아시아 민주주의 국가인 인도. 4~6세기 인도는 수학·천문학·철학·종교·과학·의학 분야에서 위대한 업적을 이룬 황금기였다. 모든 외국인은 인도 문화, 교육, 경제 등에 관심이 있었습니다. 그 때 당시.

지금은 2016년입니다. 거의 1500년이 흘렀습니다. 우리는 매년 최소한 몇 가지 개발 또는 개선을 기대합니다. 어제와 오늘은 1500년이나 차이가 난다. 오늘날 인도는 세계를 이끌어야 합니다. 그러나 모든 영역에서 인도의 현재 위치는 일부 영역에서만 허용됩니다.

우리는 그 이유를 염려할 것이 아니라 영광을 어떻게 되찾을 것인가를 염려해야 합니다. 해결책은 오직 인간 개발입니다. 그러나 수백 년 동안 불가능했던 일이 어떻게 가능한가.

다만, 우리의 사고방식을 개발과 일치시켜야 합니다. 그러나 성인의 사고방식을 바꾸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오직 우리만이 아이들에게 사고방식을 키울 수 있습니다. 인도의 부모는 자녀에게 “다른 사람을 돕는” 방법을 가르치지 않는다고 생각합니다. 학생이 학교에서 집으로 돌아오면 모든 학부모들이 “베타! 시험 어땠어? 얼마 받았어?” 누구나 자신의 아들/딸이 반에서 1등을 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아무도 “오늘 친구들을 도왔나요?”라고 묻지 않습니다. 아니면 사회 활동에 참여했습니까? 우리는 그들에게 자신만을 생각해야 하고 아무에게도 관심을 가져서는 안 된다고 가르칩니다.

그거 하지마. 교육은 책 같은 지식이 아닙니다. 건강은 대회에서 순위가 ​​아닙니다. 인도는 인간개발지수(HDI)에서 세계 188개국 중 130위를 기록하고 있다. 왜요? 우리가 교육, 지식, 건강, 소득에 대해 그렇게 염려한다면 인도가 1위를 차지해야 합니다. 우리는 정치인들이 일을 제대로 하지 않는 것에 대해 비난할 뿐입니다. 하지만 그들도 우리 사회에서 선택된 사람이라고 생각하세요. 내 아들이 총리나 총리로 선출되면 그도 정치인들이 하는 일을 할 것이다. 인간 발전은 모든 시민이 자신의 국가 발전을 위해 책임을 질 때에만 가능합니다. 사회 봉사, 동등한 기회, 일자리 창출 및/또는 유지는 인간 발전의 매개체가 될 수 있습니다.

사고 과정을 바꾸십시오. 학생에게 “직업을 찾지 말고 일자리를 만드십시오.”라고 가르치십시오. 아들에게 “개인 건강만 걱정하지 말고 지역 사회의 건강도 걱정하라”고 가르치십시오. “개인의 경제 성장에 대해서만 생각하지 말고 지역 사회의 경제 성장에 대해 생각하십시오.”

대회에서의 순위로 자녀의 성공을 측정하지 말고 다른 사람을 위해 얼마나 많은 일을 했는지로 성공을 측정하십시오. 자녀에게 “주는 법을 배우십시오”라고 가르치십시오. 이 세대가 오면 사회 발전에 관한 문제의 50%는 해결될 것이라고 생각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