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인 교육을 위한 대화형 모델 개발 – 2부 – 안드라고지 대 교육학

안드라고지와 성인교육

성인 학습자는 자원봉사자입니다. 어른들을 가르칠 때 강요가 없기 때문에 동기 부여는 대개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성인은 학습 기회를 찾는 경향이 있습니다. 결혼, 이혼, 직업 변경, 별거, 은퇴 또는 지리적 변화와 같은 삶의 변화는 종종 성인이 새로운 교육 기회를 찾는 촉매제 역할을 합니다.

성인은 삶의 변화에 ​​적응하기 위해 학습 기회를 찾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들은 대개 자신의 상황을 개선하거나 더 나은 방향으로 변화를 만드는 데 사용할 수 있는 것을 배우고 싶어합니다. 그들은 항상 지식 그 자체에 관심이 있는 것은 아닙니다. 배움은 목적을 위한 수단이지 그 자체가 목적이 아닙니다.

안드라고지(Andragogy)와 교육학(Pedagogy) 사이에는 많은 차이점이 있습니다.

1. 안드라고지

학습 요구 사항 – 학습자 삶의 책임과 학습 요구 사항의 균형을 맞춰야 함

코치의 역할 – 학습자는 독립적이고 자기주도적이다. 교사는 학습자에게 사실을 제공하기보다는 학습자가 알고 있는 지식을 안내합니다.

인생 경험 – 학습자는 엄청난 양의 인생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습을 지식 기반과 연결해야 합니다. 배움의 가치를 깨달아야 한다

학습 목적 – 학습자는 목표 지향적이며 새로운 정보를 학습하는 목적을 알고 있습니다.

학습시간 – 학습은 스스로 시작되며 장기간에 걸쳐 지속되는 경향이 있습니다.

2. 교육학

학습 요구 사항 – 책임이 최소화되므로 학습자는 학습 요구 사항에 더 많은 시간을 할애할 수 있습니다.

교사의 역할 – 학습자는 학습 과정을 지도하는 교사에게 의존합니다. 사실에 기반한 강의는 지식을 전달하는 수단인 경우가 많습니다.

인생 경험 – 학습자는 지식 기반을 구축하고 자신의 인생 경험이 현재 학습과 어떻게 관련되는지 보여야 합니다.

학습 목적 – 학습자는 종종 특정 강좌를 수강할 이유가 없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은 단지 정보를 배워야 한다는 것을 알고 있을 뿐입니다.

학습의 영속성 – 학습은 의무적이며 가르친 후 곧 사라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참고 자료: Green, J. (1998). 안드로고지(Androgogy): 성인 교육. b에서. 호프만 (편집자),

교육 기술 백과사전.

성인 교육을 위한 팁과 기술

  • 문제 중심 지침을 사용하십시오.
  • 사례 연구, 문제 해결 그룹 및 시뮬레이션을 통해 상황에 맞는 교육을 제공합니다.
  • 교육은 내용을 암기하는 것이 아니라 과제에 관한 것이어야 합니다.
  • 트레이너는 자존심을 제쳐두고 아이디어와 지시에 도전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않아야 합니다.
  • 통제권을 포기하는 것을 두려워하지 마십시오.
  • 편안한 환경을 조성하고 휴식 시간을 따로 마련하세요(45~60분마다).
  • 트레이너는 개방형 질문을 사용하여 성인 학습자의 광범위한 경험을 강조해야 합니다.

성인 학습의 네 가지 열쇠

  • 어른들이 교육 과정을 스스로 지도하도록 하세요.
  • 새로운 정보를 이전 경험과 통합
  • 정보가 관련성이 있는지 확인하세요.
  • 학습자가 정보를 쉽게 사용할 수 있는지 확인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