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울증 극복을 위한 성경적 접근 방식

우울증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나타날 수 있습니다. 일부 증상에는 슬픔, 죄책감, 자기혐오, 무가치함, 절망감, 상황이 극복할 수 없다는 느낌, “나는 그것을 감당할 수 없다”는 사고방식 등이 포함됩니다. 나는 하나님이 거기 계시고 나를 도와주실 것이라고 믿지 않습니다.

성경은 특히 예수 그리스도의 복음을 통해 겉보기에 절망적인 상황에서 희망을 고취시키는 분야에서 시대를 초월하고 진보적인 조언자입니다. 우리 구주 예수 그리스도께서 죽은 자 가운데서 부활하시고 계속 살아계심을 믿고 찬양하는 사람이 우울증의 깊은 곳으로 빠져드는 것은 매우 어렵습니다.

슬픔은 시편 118편 24절에 언급되어 있습니다. 이는 여호와께서 정하신 날이니라 기뻐하고 즐거워하자. 그리고 역대기 16장 10절에서 우리는 다음과 같은 인도를 받습니다. 그의 거룩한 이름에 영광을 돌리십시오. 여호와를 찾는 자들의 마음을 기쁘게 하소서! 이 문구로 하루를 시작하는 것은 우울증과의 싸움에서 올바른 방향으로 나아가는 적극적인 조치입니다.

죄책감에 관해서는, 죄나 우리가 사랑하는 사람이나 이웃에 대한 죄 또는 잘못으로 인식하는 것이 죄책감을 유발한다는 점에는 모든 사람이 적어도 부분적으로 동의할 것이라고 확신합니다. 죄책감은 예레미야 33장 8절에서 언급됩니다. [forgive] 그들이 나에게 지은 모든 죄악에서, 내가 그들의 모든 죄와 나에게 반역한 죄를 용서할 것이다.

내면에서 분노와 증오의 고통이 솟아오르는 것을 느낄 때, 우리를 향한 사랑의 행위로서 기꺼이 채찍질을 당하시고 십자가에 못 박히신 예수님을 상상해 보십시오. 제약. 자기 혐오의 파괴적인 감정적 노예 상태.

무가치한 느낌에 대해 성경에는 “가치”에 대한 언급이 너무 많아서 각 구절을 묵상하는 데 평생이 걸릴 것입니다. 데살로니가후서 5:11 이를 위해 우리는 항상 여러분을 위해 기도합니다. 부르시며 그의 능력으로 모든 선을 이루시며 믿음의 모든 역사를 이루실 수 있느니라 에베소서 4:1-3 그러므로 내가 주 안에서 갇힌 자라 너희를 권하노니 너희가 부르심을 받은 부르심에 합당하게 행하여 2 모든 겸손과 온유로 하고 오래 참음으로 서로 용납하고 사랑으로 3 참을성이 없다. 평화의 매는 줄로 성령의 하나되게 하신 것을 유지하라. 어쩌면 무작위로 친절하게 행동하는 것이 무가치함의 공허함을 채우는 데 도움이 될 수도 있습니다. 실패한 목표를 더 쉽게 달성할 수 있는 방식으로 재구성해 보십시오.

혼란과 혼돈, 불확실성으로 가득 찬 세상에서 믿음에 마음을 여는 것을 고려해 보시지 않겠습니까? 욥8:11-13 늪이 없는데도 파피루스가 자랄 수 있겠는가? 물이 없어도 갈대가 잘 자랄 수 있을까? 12꽃이 피고 자르지 않으면 다른 풀보다 먼저 시들어 버립니다. 13 이는 하나님을 잊어버린 모든 자의 길이니라 악인의 희망은 사라질 것입니다. 이는 상황을 관리하는 것이 불가능해 보일 때 극복할 딜레마에 대한 새로운 해결책을 만난 마지막 믿음의 도약입니다.

인간의 희망은 궁극적으로 그리스도의 행동을 통해 입증됩니다. 행 23:6: 죽은 자의 희망과 부활을 인하여 내가 심판을 받으니 “죽음 너머에도 희망은 있습니다, 친구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