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모와 교사를 위한 조언: 어린이를 건설적으로 비판하는 방법

비판은 눈살을 찌푸리게 하는 단어다. 틀림없이 우리 대부분에게는 긍정적인 의미가 없습니다. 따라서 결코 건강에 좋지 않습니다. 그래서 우리 어른들이 그 비판을 감당할 수 없을 때 심각하고 정기적인 비판을 받는 아이들은 어떻습니까? 인생에 누군가가 있는 모든 사람은 자신의 모든 행동에 대해 논평하고 판단의 자유를 누리지만 불행히도 대부분은 비판적인 상태에 있습니다.

이 부당한 비판이 해를 끼치기보다 더 유익하도록 그들을 보호하거나 준비하는 방법.

비판 또는 피드백은 건설적이면서 동시에 파괴적입니다. 피드백을 받는 것은 기술이며 대부분의 기술과 마찬가지로 연습과 변화 및 개선 의지가 필요합니다. 대부분의 아이들은 운동을 많이 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어른들은 비판을 처리하는 방법에 대한 피드백을 제공하여 이러한 경험을 의미 있게 만들 수 있도록 도와야 합니다.

긍정적이든 부정적이든 피드백은 성장하고자 하는 욕구와 수용과 존중에 대한 욕구 사이의 민감한 연약한 지점에 부딪히기 때문에 어렵습니다. 긍정적인 피드백을 얻는 열쇠는 “성장 마인드셋”을 채택하는 것입니다. 성장 마인드셋을 가진 사람들은 노력과 도전이 우리를 더 낫고, 강하고, 똑똑하게 만든다고 믿는 반면, “고정 마인드셋”을 가진 사람들은 우리가 무엇을 하든 우리의 고유한 자산은 고정되어 있다고 믿습니다.

그러나 아이들이 직면하는 모든 비판이 건설적인 것은 아닙니다. 일부는 숨은 동기나 어두운 의도에서 태어 났지만 좋은 소식은 성장 마인드셋이 그러한 피드백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수도 있다는 것입니다.

성장 마인드셋은 우리가 아이들에게 줄 수 있는 최고의 선물입니다. 무장한 그들은 건설적인 비판을 용감하게 받아들일 수 있습니다. 아이들의 성장 마인드셋이 주어지면 아이들이 스스로 진실을 다룰 수 있기 때문에 그들의 이익을 보호하기 위해 우리가 필요하지 않을 것입니다.

자, 어떻게 할까요?

자유롭게 비판하세요:

많은 아이들이 피드백을 충분히 자주 경험하지 못하기 때문에 피드백을 듣는 데 어려움을 겪습니다. 아이들을 고통으로부터 보호하고 싶은 것은 당연하지만, 우리가 아이들을 비판으로부터 보호하거나 칭찬에 과도하게 집중할 때 고정된 사고방식으로 몰아넣습니다.

상수 정의 중지:

열렬한 칭찬은 고정된 사고 방식을 장려하고 궁극적으로 아이들이 새로운 도전을 하지 못하도록 낙담시킬 수 있습니다. 설상가상으로 일부 어린이의 자존감을 높이는 것이 아니라 오히려 해를 끼칠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건설적인 피드백을 듣는 데 익숙해져야 하며 아이들에게 그 방법을 가르치는 것이 우리의 일입니다.

신체 언어를 고려하십시오.

비언어적 의사 소통은 피드백 제공의 일부이며 어린이가 더 효과적으로 듣도록 도울 수 있습니다. 팔을 벌리고 아이의 높이로 내려가서 미소 짓고 얼굴을 편안하게 유지하십시오. 당신이 비판할 때 긴장한다면 그들은 비판을 받을 때 긴장할 것입니다.

대명사 변경:

“나는 당신이 자랑스럽습니다”로 코멘트의 틀을 잡는 대신, 구를 뒤집어서 대명사 “당신”을 사용하여 “당신은 당신 자신을 자랑스러워해야 합니다” 또는 “당신이 느낀 가장 좋은 점은 무엇이었습니까?”라고 말하십시오. ?” 또는 “무엇을 변경하시겠습니까?”

변경 권한:

당신의 통제력을 줄이고 아이들에게 권한을 넘겨주고 그들이 피드백을 효과적으로 사용하기 위해 노력을 조정할 수 있도록 도와주세요. “이런 일이 일어날 것이라고 예상했습니까?” 또는 “다음에는 무엇을 다르게 하시겠습니까?” “이 프로젝트를 좋은 프로젝트에서 멋진 프로젝트로 만들 수 있다고 생각하십니까?” 다음과 같은 의견으로 앞으로 나아갈 길을 보도록 도와주세요.

큰 좌절 후에 새로운 목표를 설정하십시오. 일단 스스로 선택했다면 현재 상황에서 배운 것을 바탕으로 새로운 목표를 선택하도록 도와주세요. 그들의 목표는 그들 자신의 경험을 바탕으로 설계한 그들 자신의 것이어야 합니다.

비판은 결국 누구에게나 옵니다. 그것은 불가피하고 더 적절하게는 성장의 필수 부분입니다. 우리는 이것으로부터 아이들을 보호할 수 없기 때문에 우리가 할 수 있는 최선은 그들이 경험을 위해 더 강하고 똑똑하고 용감하게 앞으로 나아가는 데 필요한 정서적 회복력과 성격의 힘을 갖추도록 하는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