문제는 오늘날까지 이 세상 어느 누구도 마인드 컨트롤이 효과가 있다는 확신을 줄 수 없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역사에서 일어난 일을 보면 효과가 있습니다. 뇌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알아내면 어떻게 마인드 컨트롤을 할 수 있는지 이해할 수 있습니다.

마인드 컨트롤은 원래 “세뇌”라고 불 렸습니다. 옥스퍼드 영어 사전에 기록된 “세뇌”의 영어 사용이 처음으로 알려진 것은 1950년대였습니다. 이 용어는 1950년 10월 New Leader에 게재된 그의 기사 중 하나에서 Edward Hunter가 사용했습니다. 그의 작업은 특히 한국 전쟁 중 중국의 세뇌에 관한 것입니다.

중국인들은 봉건시대에 강압적인 설득을 통해 세뇌를 사용했습니다. 한편, 최초의 마인드 컨트롤 이론은 포로에게 적용되는 세뇌를 주제로 전개되었다. 이러한 세뇌는 반복적이고 체계적인 선전과 고문 설치를 통해 이루어졌다.

Wikipedia.org에서 정의한 마인드 컨트롤의 현대적인 확장 정의는 개인의 생각, 행동, 감정 또는 의사 결정에 대한 통제 감각의 전복입니다. 이 정의는 마음을 통제할 때 적용됩니다.

우리의 마음은 모든 무의식적인지 과정을 포함하여 생각, 지각, 기억, 감정, 의지 및 상상의 조합으로 경험되는 지성과 의식의 측면입니다. 함축적으로 그것들은 이성의 사고 과정입니다. 우리의 마음은 주관적으로 의식의 흐름으로 나타납니다. 마음의 핵심 속성 중 하나는 소유자 외에는 누구도 접근할 수 없는 사적인 영역이라는 것입니다. 아무도 “당신의 마음을 알” 수 없지만 당신이 의식적으로 또는 무의식적으로 전달하는 내용만 해석할 수 있습니다 http://en.wikipedia.org/wiki/Mind.

우리의 뇌가 어떻게 작동하고 마인드 컨트롤이 어떻게 실행될 수 있는지 살펴봅시다. 우리 뇌의 기억은 일정한 패턴으로 작동합니다. 패턴은 규칙적인 훈련을 통해 만들어지므로 동일한 믿음을 뇌에 반복해서 입력하면 그 믿음의 패턴이 형성됩니다. 당신의 뇌가 그 믿음과 같거나 비슷한 것을 만나면 기존의 기억 흔적을 활성화하고 그것에 따라 행동하라는 신호를 보낼 것입니다. “유사한 기억을 뚜렷하게 유지하는 것은 좋은 기억력을 갖는 데 중요한 부분입니다” ~ Timothy Bussey. 따라서 특정한 믿음을 더 많이 강화할수록 그 믿음에 대한 뇌의 기억이 더 강해집니다. 당신의 말은 결국 당신의 두뇌의 명령이 될 것입니다.

우리 뇌의 집중력이 매우 짧은 경우에도(즉, 기억 표면이 언제든지 활성화될 수 있음) 마인드 컨트롤을 수행하는 데 방해가 되지는 않습니다. 뇌가 더 친숙한 패턴을 활성화하기가 더 쉽기 때문입니다. 같은 만남을 계속 반복하다 보면 기억 영역에 가장 큰 흔적을 남길 것이다. 당신의 두뇌가 특정 패턴을 더 많이 사용할수록; 그 모델과 더 친숙해집니다. 이것이 뇌가 시간이 지남에 따라 패턴을 구축하는 방식입니다. 원하는 것을 뇌에 입력하면 원하는 모델이 구축됩니다. 이것이 마인드 컨트롤이 사용되는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