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십 스타일 – 교사의 5가지 팁 – 강력한 변화 관리 전략

때때로 나는 구루의 발 앞에 앉아 우주와 모든 것의 삶의 의미에 대한 열쇠를 발견하기 위해 먼 히말라야를 등반한 사람처럼 느껴집니다.

제 생각에는 변화 관리, 리더십, 영감을 주는 동기 부여의 세계에서 Katzenbach Partners의 CEO인 John Katzenbach는 적어도 비즈니스에서는 멘토입니다.

그는 사람들에게 영감을 주는 방법을 발견하여 경력을 쌓았습니다. [The Discipline of Teams and The Wisdom of Teams: Creating the High-Performance Organization]

Katzenbach는 영감을 주는 동기로 사람들을 격려하는 열쇠는 그들에게 돈을 던지거나 승진을 시키는 것보다 감정적으로 그들을 업무에 연결하는 방법을 아는 것과 더 관련이 있다고 주장합니다. 또한 작업장에서 비공식적 사회 구조를 통해 작업하는 방법을 알고 있습니다.

그는 모든 조직에는 공통 관심사를 가진 커뮤니티가 있다고 말합니다. 예를 들어, 담배를 피우는 사람들은 담배를 피울 수 있는 곳이면 어디든 모입니다. 서로 다른 인종 및 성적 배경을 가진 사람들이 공동체를 형성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공식과 함께 조직의 일부 비공식적 측면을 사용하도록 설정된 경우 도움이 됩니다.

물론 저는 이것이 Briggs ENTJ가 식별한 안전 지대인 많은 Myers 관리자와 고위 관리자를 필요로 할 것이라는 점에 감사합니다. 저도 이것을 알고 있으며 저 자신도 정확히 같은 성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이렇게 말합니다!

목표 변경, 프로그램 변경, 인센티브 변경, 구조 변경, 프로세스 재설계 등과 같은 일반적인 관리 항목과 같이 제어할 수 있는 공식적인 요소에 의존하기 쉽습니다.

따라서 이 모든 것이 비용 구조를 변경하고 운영을 간소화할 수 있지만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지는 않습니다.

감정적 문제를 해결하려면 조직의 긍정적인 영향을 약화시키는 것을 가만히 지켜보거나 더 나쁘게는 하기보다는 조직의 비공식적인 상호 작용에 적극적으로 영향을 미쳐야 합니다.

내 생각에, 이 다른 세계의 경영진은 공식적 노력을 보완하고 촉진하는 방식으로 비공식적 요소에 효과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것에 중요성을 둘 것입니다.

Katzenbach는 다음 주제를 강조합니다.

(1) 직장의 개인화

직장을 생산적이고 효율적인 환경으로 만들기 위해 직원들이 매일 하는 일을 공유하고 진정으로 이해함으로써 개인적인 약속을 하고 이를 입증하는 것이 전부입니다.

여기에서 초점은 각 개인과의 감정적 연결, 즉 진정으로 영감을 주는 추진력에 있습니다.

(2) 항상 돈이 아닌 자존심에 나침반을 두십시오.

Katzenbach는 직원들과 의사소통하고, 배우고, 경청하는 데 집중하는 것이 여러 번 보상을 받을 것이라고 말합니다. 당신은 그들의 아이디어와 지식을 소중히 여기고 그들의 일을 완수하는 능력을 믿어야 합니다.

그것은 당신이 정말로 관심이 있고 그들이 정말로 중요하다는 것을 보여줍니다. 다시 말하지만, 조직 전체에 자부심을 심어주는 차이를 만드는 것은 매일 하는 작은 일이며 행동을 통해 보여줍니다.

(3) 번역

가능한 한 조직에서 아래로 내려가십시오. 일선 직원에게 다가가 그들이 생각하고, 행동하고, 일하고, 행동하는 방식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가족 관계에 대해 알고 직장 밖에서 지역 사회 행사에 참여하는 것은 매우 유익할 수 있습니다.

(4) 메시지를 단순하고 직접적이며 의미 있게 전달하십시오.

직원들에게 말할 때 메시지를 단순하고 직접적이며 의미 있게 전달하십시오. 무엇이 중요한지, 왜 중요한지 항상 설명하십시오.

(5) 찾기 주요 동기

이를 위한 실제적인 방법은 일선으로 바로 가서 직관적으로 영감을 주는 동기를 제공하는 대상의 감정적 헌신을 얻을 수 있는 고유한 능력으로 이미 인정된 주요 동기 부여자(Katzenbach가 말하는 핵심 동기 부여자)를 찾는 것입니다. 대부분의 훌륭한 관리자보다 공동 관심사의 네트워크 및 커뮤니티가 가장 많습니다.

상황이 아무리 나빠져도 직원들이 매일 해야 할 일에 집중하고 기분 좋게 만드는 방법을 찾아 그들을 돌보는 핵심 동기가 있습니다.

Katzenbach는 이들 중 소수를 찾을 수 있다면 오늘날의 어려운 상황에서 무엇이 작동할 수 있는지에 대한 훌륭한 통찰력을 가지고 있다고 제안합니다.

변화 관리의 맥락에서 적절하게 적용될 때, 비공식적 네트워킹과 작업의 비공식적 측면에 대한 이러한 강조는 사람 중심의 리더십 스타일이 변화 관리에 대한 프로그램 기반 접근 방식의 전체론적이고 광범위한 관점을 사용할 때 제공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