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전통적인 학생을 위한 학습 스타일

구성주의는 우리 자신의 경험을 성찰함으로써 우리가 살고 있는 세계에 대한 우리 자신의 이해를 구성한다는 전제에 기초한 학습 철학입니다. 학습자가 현재 및/또는 과거를 기반으로 새로운 아이디어나 개념을 구성하는 능동적인 과정입니다. 지식. 성인 학습자는 과거 경험에서 지식을 생성했기 때문에 이 학습 이론이 성인 학습자에게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습은 상황에 따라 달라지며 학습을 위해서는 지식이 필요합니다.

Funderstanding Learning Styles(2008)에 따르면 구성주의에 대한 몇 가지 지침이 아래에 나열되어 있습니다.

(1) 준비성: 교육은 학생이 배우고자 하는 의지와 능력을 갖게 하는 경험과 맥락에 관심을 기울여야 합니다.

(2) 나선형 구조: 학습자가 쉽게 이해할 수 있도록 지침을 구성해야 합니다.

(3) 제공된 정보 그 이상: 지침은 외삽을 용이하게 하고/하거나 격차를 메울 수 있도록 설계되어야 합니다.

(4) 학습에는 언어가 포함되며 우리가 사용하는 언어는 학습에 영향을 미칩니다. 실험적 수준에서 연구자들은 사람들이 배우는 동안 혼잣말을 하는 것을 관찰했습니다. 보다 일반적인 수준에서 언어와 학습이 절망적으로 얽혀 있다는 많은 주장이 있습니다.

(5) 의미를 구성하는 중요한 작업은 정신 작업입니다. 물리적 절차와 실제 경험은 학습에 필요할 수 있지만 충분하지 않습니다. 우리는 손뿐만 아니라 마음을 차지하는 활동을 제공해야 합니다. (듀이는 이것을 반사 활동이라고 불렀습니다.)

(6) 학습은 사회적 활동이다. 우리의 배움은 타인과의 관계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7) 학습에는 시간이 걸립니다. 학습은 즉각적이지 않습니다. 중요한 배움을 위해서는 아이디어를 다시 살펴보고, 반성하고, 실험하고, 가지고 놀고, 사용해야 합니다.

구성주의는 통일된 커리큘럼의 폐지를 요구합니다. 학생들의 사전 지식에 맞춘 접근법의 사용을 장려하고 실용적인 문제 해결을 강조합니다. 이 이론에 따라 교사는 사실을 연결하고 학생들의 새로운 이해를 촉진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교사는 학생들의 대답에 따라 교수 전략을 설계하고 학생들 사이에 강렬한 대화를 촉진하는 개방형 질문에 크게 의존하여 학생들이 비판적으로 생각하도록 격려합니다(Hein, 1991). 저는 이 학습 이론이 비전통적인 학생들을 가르치는 데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학생들이 다양한 경험과 지식을 수업에 가져오기 때문입니다. 그들은 모두가 배울 수 있는 실제 경험을 가지고 있습니다.

뇌 기반 학습 이론은 뇌의 구조와 기능에 기반을 두고 있으며 성인 학습자에게 적합한 또 다른 이론이라고 생각합니다. 진실은 모두가 배운다는 것입니다. 그러나 전통적인 교육은 종종 뇌의 자연스러운 학습 과정을 억제, 무시 또는 처벌함으로써 학습을 방해합니다. 뇌 기반 학습 상태의 기본 원칙:

(1) 뇌는 여러 활동을 동시에 수행할 수 있습니다.

(2) 학습은 전체 생리학을 포함합니다.

(3) 감정은 장식품에 결정적입니다.

(4) 뇌는 전체와 부분을 동시에 처리한다.

(5) 학습에는 집중된 주의와 주변 인식, 의식 및 무의식 프로세스가 모두 포함됩니다.

(6) 우리는 사실이 자연스러운 공간 기억에 내장되어 있을 때 더 잘 이해합니다. 그리고,

(7) 학습은 도전에 의해 향상되고 위협에 의해 억제됩니다.

Gagne(1985)는 뇌 기반 학습과 관련된 세 가지 교육적 접근 방식이 다음과 같다고 말합니다.

(1) 구조화된 몰입 – 학생들이 교육 경험에 완전히 몰입할 수 있는 학습 환경을 조성합니다.

(2) 편안한 마음챙김 – 매우 도전적인 환경을 유지하면서 학습자의 두려움을 제거하려고 시도합니다. 그리고

(3) 능동적 처리 – 학습자가 정보를 능동적으로 처리하여 정보를 통합하고 동화할 수 있도록 합니다.

이 세 가지 기술을 염두에 두고 교사는 학생의 관심사에 따라 학습을 설계하고 학습을 상황에 맞게 만들어야 합니다. 학생들은 팀으로 학습하고 주변 학습을 사용해야 하며 교사는 학생들이 교실 밖의 환경에서도 학습하도록 장려하는 실제 문제를 중심으로 학습을 구성해야 합니다. 성인 학생, 특히 비전통적 학생이 이 이론을 사용하여 더 잘 배울 것이라는 것은 이치에 맞습니다. 몇 년 전 관리 수업을 가르치면서 나도 모르게 이 방법을 사용했다. 제 학생들은 모두 전통적이지 않은 학생들로 대부분이 정규직으로 일하고 야간 수업을 듣는 반면, 일부는 정규직으로 일하면서 편부모였습니다. 매 학기 동안 현장에서 마주하는 실제 문제와 상황에 대해 이야기하고 학생들을 그룹으로 나누어 평가하고 아이디어를 교환하며 해결책을 제시합니다. 이 학생들이 가져올 경험과 지식은 놀라웠습니다. 그들은 실제 문제를 해결할 때 가장 잘 배웠고 피드백은 놀라웠습니다. 모두 권위 있는 인물이 아닌 현실에서 나왔기 때문입니다.

우뇌 vs 좌뇌 왼손잡이인 나는 ‘오른손잡이의 세계’에서 불리할 때도 있었고, 어떤 경우에는 적응하기 위해 집중적으로 노력해야 했다. “우뇌 대 좌뇌” 이론은 오랫동안 저에게 관심을 가져왔고 그것이 손에만 적용되는 것이 아니라 다른 사고 스타일에도 적용된다는 것을 인식했습니다. 좌뇌 사고와 우뇌 사고의 차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좌뇌: 논리적. 잇달아 일어나는; 합리적인; 객관적 분석; 그는 부품을 본다

우뇌: 무작위. 직관적; 총; 합성/자기: 전체로 보기

대부분의 개인은 이러한 사고 스타일 중 하나를 선호합니다. 일반적으로 학교는 좌뇌형(오른손잡이) 사고 패턴을 선호하는 반면 우뇌형 학생(왼손잡이)을 과소평가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좌뇌 과목은 논리적 사고, 분석, 정확성에 중점을 두고 우뇌 과목은 미학, 감성, 창의성에 중점을 둡니다. 왼손잡이로서 나는 왼손잡이라는 사실을 충분히 보증할 수 있습니다!

보다 “전심”하기 위해(즉, 두 모드 모두에 동등하게 능숙함) 학교는 예술, 시각화 기술 및 구성에 동등한 비중을 두어야 합니다. 코치는 뇌의 양쪽을 연결하는 기술을 사용해야 합니다. 비전통적인 학생의 경우 이는 세계에 대한 보다 전체론적인 관점을 갖고 있고 동시에 논리적이고 분석적이면서 전체를 더 많이 보는 경향이 있기 때문에 특히 중요합니다. .

Robert Janney의 학습 이론 용어. Gagne는 내부와 외부의 두 가지 유형의 조건을 구분합니다. 내부 조건에는 주의, 자극 및 회상이 포함됩니다. 외부 조건에는 자극 이벤트의 순서 및 타이밍과 같은 개인의 행동을 둘러싼 요인이 포함됩니다. 학습 조건을 해결하기 위해 학습 이벤트라는 9단계 프로세스를 만듭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주의를 끌다.

(ii) 학습자에게 목표를 알리고;

(3) 이전 학습의 회상을 자극합니다.

(iv) 콘텐츠 제공,

(v) 학습 지침을 제공합니다.

(6) 성능을 끌어내다(연습);

(vii) 피드백 제공;

(viii) 성과 평가; 그리고

(ix) 유지 및 직업으로의 전환을 촉진합니다(학습 스타일 이해).

이 이론은 효과적인 교육 프로그램을 보장하는 가장 좋은 방법입니다. “반짝반짝 빛나는” 프로그램은 멋져 보일 수 있지만 항상 정보 처리의 효율성을 높이는 것은 아닙니다. 처리가 일어나지 않으면 학습도 일어나지 않습니다. 이는 기술이 중요한 교육 기술에 특히 유용합니다. 이 교육 방법을 사용할 때 기술은 독립적으로 학습해야 하며 이전에 습득한 기술을 기반으로 해야 합니다. 분석 단계에서는 개별 학습 목표에 필요한 최소 수준의 기술과 지식에 대한 기본 요구 사항을 식별하고 설명해야 합니다. 하위 수준의 목표를 마스터한 경우에만 다음 수준을 가르칠 수 있습니다. 긍정적 강화는 항상 반복적으로 사용해야 합니다.

이것은 운동 기능과 관련된 수업을 가르칠 때 사용하기에 가장 좋은 이론입니다. 수업 설계에는 요구 사항 분석, 사용할 미디어 선택 및 수업 이벤트 설계가 포함되어야 합니다. 교사는 이 이론을 사용하여 교수법을 개발하고 그 과정에서 학습자에게 동기를 부여할 때 학습 개념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위의 이론은 비 전통적인 학생들에게 가장 적합하다고 생각합니다. 오늘날과 같은 즉각적인 정보화 시대에 우리는 왜 학생들을 평생 조립 라인 작업을 준비시키는 것처럼 교육하고 있습니까? 과거의 산업혁명과 아득한 기억. 오늘날의 학생들은 오늘날의 직업 시장과 사회에서 도움이 될 기술을 배워야 합니다. 그들은 현명한 결정을 내리고, 다른 사람들과 잘 협력하고, 방대한 양의 정보를 캐는 방법을 배워야 합니다.

경영 전문가 Peter Drucker가 말했듯이 “좋은 이론보다 더 실용적인 것은 없습니다.” 이론은 우리에게 무엇을 해야 하는지 뿐만 아니라 무엇을 할 수 있고 그것을 달성할 수 있는 과정도 알려줄 수 있습니다. 사용할 수 있는 많은 이론이 있으며 교육자로서 학생들에게 가장 적합한 이론을 선택하는 것은 우리에게 달려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