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을 위한 심리학 – 리뷰

이 검토는 98페이지에 달하는 Lefrancois의 저작인 교육 심리학의 파트 5에 초점을 맞춥니다. 교육 리더십에 관한 이 섹션은 네 개의 장으로 나뉩니다. 동기 부여, 교육, 훈육, 교실 관리 및 개별 교육은 11장부터 15장까지에서 다루는 주제입니다. 일반적으로 교실 실습에는 교육 심리학에서 추려내고 처음 10장에서 보고한 것보다 훨씬 더 많은 것이 필요합니다. 무엇보다도 최고 수준의 대인 관계 및 관리 기술, 인내, 상상력, 열정 및 가치가 필요합니다.

11장에서 저자는 행동을 시작하고, 지시하고, 강화하는 것에 대한 질문에 답하려고 시도하는 동기 이론을 조사합니다. Maslow의 이론은 가장 낮은 수준의 생리적 욕구와 가장 높은 수준의 자아실현 욕구로 욕구의 계층을 발전시켰습니다. 각성의 1차 소스(생리학적 및 심리적 요소가 포함된 개념)는 원격수용(시각 및 청각)인 반면 2차 소스에는 다른 모든 감각이 포함됩니다. 각성과 동기 사이의 관계가 논의됩니다. 교사는 학생들의 흥분을 낮거나 높은 수준으로 유지하는 동기 부여의 원천으로 간주될 수 있습니다. 제시된 Wiener의 동기 귀인 이론은 개인이 자신의 성공과 실패를 내부(능력 또는 노력) 또는 외부(어려움 또는 운) 요인에 귀인한다는 가정에 기초합니다. 성취 동기와 실패를 피하려는 욕구는 귀인 이론과 밀접한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성취 욕구가 높은 학생들은 일반적으로 보다 내향적이며 따라서 노력의 결과에 대해 개인적인 책임을 받아들일 가능성이 더 높습니다. 귀인 변경 프로그램은 학생들이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는 방향으로 움직이도록 시도합니다. 능력에 대한 느낌 또는 긍정적인 여전히 더 나은 인식은 귀인의 내부 소스 및 그에 따른 힘의 느낌과 연결되는 것 같습니다.

12장에서 작가는 경영과 규율을 구분하고 그 관계를 보여준다. 전자는 일과를 정하고, 학생들의 이름을 익히고, 규칙을 정하고 일관되게 적용하고, 칭찬의 원래 사용을 위해 빈번한 기회를 마련하고, 유머를 사용하고 학급 환경과 분위기에 관심을 갖는 것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용어로 제시됩니다. 교정적 징계는 예방적 징계가 징계 문제의 출현을 막지 못할 때 사용됩니다. 사용되는 방법에는 반성, 강화, 패러다임, 소멸 및 처벌이 포함됩니다. 교실 시스템을 유지하는 것 외에도 교사는 어린이의 사회적 및 정서적 기술 개발을 돌봐야 합니다. 일반적으로 이 장에서는 교실에서 파괴적인 행동을 예방 및/또는 수정하는 데 효과적일 수 있는 여러 가지 전략과 원칙을 설명하고 행동 동기 부여의 적용을 고려합니다. 가장 중요한 점은 예방이 시정보다 훨씬 더 중요하다는 것입니다.

끝에서 두 번째 장은 과학의 적용(심리학이 과학인 만큼)과 교육의 기술적 발전에 대해 자세히 설명합니다. 따라서 이 장에서는 프로그래밍된 지침, 교육에 컴퓨터를 사용하는 방법 및 고유한 이론적 원리를 기반으로 하는 특정 교육 기법에 대해 설명합니다. 저자는 개인차를 다루는 다양한 접근 방식을 제공하지만 실용적인 이유로 항상 효과적인 것은 아닙니다. 프로그램 학습은 학생들이 자신의 속도로 발전할 수 있도록 하고 때로는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습자에게 추가 지원을 제공함으로써 교육을 개인화합니다. 저자는 선형 및 분기 프로그램을 소개하지만 연구가 어느 쪽의 우월성도 보여주지 못했다고 지적합니다. 그러나 그들은 다른 교육 방법에 대한 보조 수단으로 효과적으로 가르칩니다. 컴퓨터 사용 능력이 곧 교육 과정의 목표 중 하나가 될 것처럼 보이지만 컴퓨터에 대한 낙관적 및 비관적 관점이 제공됩니다. 컴퓨터의 장점 중에는 거의 무제한에 가까운 메모리 용량, 문제 해결 기능 및 디스플레이 모드의 다양성이 있습니다. 단점 중에는 소프트웨어 설정 및 획득과 관련된 어려움이 있습니다. IEP 주요 시스템 커리큘럼에 대한 평가는 이러한 커리큘럼이 일반적으로 초등학교 및 중등 학교에서 적당히 긍정적인 효과가 있지만 대학 수준에서는 더 긍정적인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특성 및 처리 상호 작용에 대한 추론은 일반적으로 매우 완만합니다. 최종 분석에서 학교 성공과 가장 관련이 있는 것으로 보이는 두 가지 변수는 능력과 이전 성취도입니다.

마지막 부분인 14장은 성과를 측정하고 평가할 수 있는 다양한 방법, 평가가 중요한 이유, 평가 절차의 남용 및 오용에 대해 설명합니다. 측정은 속성이나 행동을 정량화하기 위해 도구를 사용하는 것으로 간주됩니다. 반면 평가는 신중하고 신중한 측정 결과를 바탕으로 품질, 품질 또는 적합성에 대한 결정을 내리는 것입니다. 교육 모델은 목표, 교육 전략 및 평가 측면에서 나타낼 수 있습니다. 학습 목표는 전략과 평가를 결정하는 데 중요합니다. 측정은 명목(범주형), 순서(순위 사용), 내부(등차원 척도를 사용하지만 임의의 0점 사용) 또는 비례(실제 0을 기반으로 함)로 나눌 수 있습니다. 필자는 교육적 측정이 (보통) 구분자 역할을 한다고 믿습니다. 직접적이지 않고 간접적입니다. 테스트 유효성, 패싯, 콘텐츠, 구문 또는 표준과 관련된 네 가지 인덱스를 제공합니다. 표준화 시험의 일반적인 용도는 특수 교육에 배치하는 것입니다. 학생의 성취도를 인증하고, 교사의 역량을 판단하고, 학교를 평가하기 위해 표준화된 성취도 시험은 일반적으로 연령에 상응하는 점수, 학년에 상응하는 점수 또는 백분율 중 하나 이상을 제공합니다. 때로는 점수를 정규 분포된 여러 표준화 점수 중 하나로 변환하는 테이블도 제공합니다. 이러한 점수는 평균 및 표준 편차가 무엇인지 알고 있기 때문에 의미가 있습니다. 예를 들어 Z-점수(평균 = 0, 표준 편차 = 1), T-점수(평균 = 50, 표준 편차 = 2)입니다. 작가는 에세이와 객관식 테스트를 구분합니다. 에세이 시험을 작성할 때 객관식 시험으로는 쉽게 측정할 수 없는 샘플링 과정과 관련 과목 목표를 측정하는 데 노력을 기울여야 합니다. 결론적으로 작가는 선생님이 자신의 발자국 앞을 끈질기게 바라보는 곰처럼 신중하게 행동하도록 노력해야 한다고 힘주어 주장한다.

주요 비판 중 하나는 작가가 책이 주목하는 사람들의 범주를 언급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제기된 문제와 제공된 예의 대부분은 초등 및 중등 수준의 심리학 및 교육과 더 관련이 있습니다. 누군가는 이 설명이 여러 번 편집된 텍스트에서 발생한다고 예상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컴퓨터를 텔레비전의 부정적인 영향을 상쇄하는 장치로 논평하는 것은 좀 억지스럽다. 글쓴이는 부도덕하고 모독적인 사이트와 같은 유해한 영향을 고려하지 않았습니다. 이 책에 나오는 대부분의 문제는 심리학과 교육에 관한 다른 책에서 찾을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에도 불구하고 검토 중인 섹션은 매우 행동 지향적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