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의성과 혁신 관리, 파트 1/2

리더, 컨설턴트 및 관리자는 창의성과 혁신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기 위해 최소한 13개 영역에서 유능해야 합니다. 창의성 및 혁신 관리의 첫 번째 부분은 이러한 영역 중 처음 7개 영역을 다룹니다.

a) 창의성과 혁신의 차이. 종종 같은 의미로 사용되는 이 둘은 별개의 별개의 것으로 간주되어야 합니다. 창의성의 한 가지 정의는 문제 식별 및 아이디어 생성이며 혁신은 아이디어 선택, 개발 및 상업화로 가장 잘 설명됩니다. 이러한 정의만으로도 최소 6개의 역량(중요 역량 1개 포함)을 나타냅니다. 최소한 차이점은 각 단계에서 서로 다른 기술, 프로세스 및 구조가 필요함을 의미합니다.

b) 아이디어 복합체의 양과 풍부함. 처음에는 창의적 사고를 사용하여 아이디어 풀을 생성한 다음 비판적 사고를 통해 이러한 아이디어를 실행 가능한 아이디어로 축소합니다. 아이디어 풀의 양과 질을 최대화하려면 프로세스와 기술을 의식적으로 적용해야 합니다. 이들 중 일부는 다음과 같습니다.

1) 다양한 트리거와 프레임워크를 사용하여 트랙을 잠금 해제합니다.

2) 좋은 아이디어가 떠오르면 절대 멈추지 않는다.

3) 의식적으로 방향 전환을 자극합니다.

4) 생성된 아이디어의 수, 참신성, 다양성 및 빈도를 구별합니다.

c) 창의성의 유형. 어떤 사람들은 더 창의적이고 일부 이론가들은 모호성에 대한 관용과 순응에 대한 편협함과 같은 창의성의 특성을 주장한다는 공통된 믿음이 있습니다. 그러나 특성은 감지하기가 매우 어렵고 상황에 따라 안정적이거나 이전할 수 없습니다. 또한 동기가 특성보다 더 중요하다고 믿어집니다. 이것은 높은 지능을 갖는 것과 유사합니다. 사람은 그것을 개선하고 적용하도록 동기를 부여받아야 합니다.

d) 학습 대 재능. 창의성은 학습되고 개발될 수 있습니까, 아니면 재능입니까 아니면 타고난 재능입니까? 이 질문에 답하는 가장 좋은 방법은 연습을 통해 창의성이 향상되는지 확인하는 것입니다. 경험 곡선, 자동화, 학습 이론 및 실무자 경험은 사람들이 점점 더 우수하고 다양하며 새로운 아이디어를 생성하는 데 더 능숙해지고 있음을 시사합니다.

전자) 동기. 타고난 능력이 있거나 적절한 환경에 있는 사람은 동기가 없는 한 그것을 사용할 수 없습니다. 내적 동기가 부여된 개인은 더 많은 노력을 기울이고 더 많은 결과를 창출하는 경향이 있으며 시너지 효과가 있는 외적 동기는 그 사람이 노력을 더 잘 완수할 수 있도록 합니다. 반면에 시너지 효과가 없는 외적 동기는 사람으로 하여금 통제되고 조작된 느낌을 갖게 하고 내적 동기와 충돌하게 합니다. 물질적 보상, 이상적인 자아를 향한 진보, 자기 결정, 자기 평가, 피드백, 즐거움, 역량 확장, 인정 및 가치와 같은 특정 동기를 측정하고 모니터링할 수 있습니다.

f) 조직 문화. 우리는 모두 더 창의적일 수 있는데 무엇이 우리를 막고 있습니까? 사람들은 종종 평가에 대한 어느 정도의 우려에 대해 불평합니다. 이것은 여러 가지 방식으로 나타납니다. 그러나 가장 흔한 두 가지는 지능이 없거나 독창적이지 않은 것처럼 보이는 것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어떤 문화는 다른 문화보다 더 위험을 회피하고, 다른 문화는 경쟁을 잘 관리하지 못하지만, 다른 문화는 자원의 잘못된 할당으로 인해 마찰을 일으킵니다.

g) 조직 구조. 많은 이론에서는 계층적, 기계적 구조와 같은 일부 구조가 창의성과 혁신을 방해한다고 주장합니다. 이러한 이론은 일반적으로 타당성을 유지하는 경향이 있지만 기업이 특정 조직 구조(역사, 물류, 시장 세분화, 제품 라인, 전략 등)를 가질 수 있는 데에는 많은 이유가 있으므로 회사에 이를 변경하도록 요청하는 것은 비합리적입니다. 그러나 궁극적으로 관리자에게 필요한 것은 보강 구조의 특성을 파악하여 이러한 요소를 자신이 가지고 있는 요소에 통합할 수 있도록 하는 것입니다.

이 필드는 많은 흥미로운 데이터를 생성합니다. 예를 들어, 많은 응답자들은 모든 구조, 심지어 소위 평면 구조라고 하는 것조차 사실상 계층적이라고 주장했습니다.

몇 가지 매우 간단한 변경 사항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여기에는 다음이 포함됩니다.

1) 의사 결정자와의 직접적인 커뮤니케이션 링크.

2) 부서 간 정보 흐름.

3) 아이디어의 실질적인 진행.

창의성 및 혁신 관리의 두 번째 부분에서는 그룹 구조, 지식, 네트워킹 및 협업, 급진적이고 점진적인 창의성 및 혁신, 구조 및 목표, 프로세스 및 평가에 대해 논의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