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부여 관리가 변화의 열쇠

제 경력을 통해 저는 동기 부여가 변화의 가장 중요한 동인이라는 것을 배웠습니다.

나는 사람들이 큰 동기부여가 있어야만 중독성 행동을 극복하는 것을 보았습니다. 또한 전문 상담사, 입원, 인기 있는 회복 모임 참여, 좋은 가족, 친구, 지역 사회의 지원 등 다양한 기회를 누리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중독 행동을 지속하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중독을 끊으려는 동기는 낮고 중독 행동을 수행하려는 동기는 높습니다. 동기 부여는 중독성 행동을 극복하거나 지속하는지 여부를 결정합니다. 따라서 동기를 관리하는 것이 변화의 열쇠입니다. 습관을 바꾸려면 중독 행동을 중단하려는 동기가 증가할 뿐만 아니라 중독 행동을 지속하려는 동기가 감소해야 하기 때문입니다.

동기 부여 관리에는 두 가지 기본 원칙이 포함된다고 생각합니다.

1. 동기를 높이고 낮추는 능력.

2. 변화하는 동안 동기 부여를 높이는 능력.

동기 부여를 높이고 낮추는 능력은 동기 부여의 원천이며 필요합니다. 욕구가 활성화되면 자기 만족을 위한 추진력이 생깁니다.

욕구도 관심에 의해 활성화됩니다. 사람들이 스트레스와 불안, 그리고 그것들을 제거하는 방법에 주의를 기울이고 마약 사용으로 인한 즐거움에 주의를 기울일수록 마약을 사용하려는 동기가 더 커집니다. 대조적으로 사람들이 중독의 장기적인 비용과 위험에 대해 더 많이 관심을 가질수록 마약이나 중독 행동을 중단하려는 동기가 더 커질 것입니다.

선택적 관심은 종교와 이데올로기가 추종자들에게 동기를 부여하기 위해 수천 년 동안 사용해 온 간단한 행동이자 강력한 기술입니다. 오늘날 SMART Recovery는 이 방법을 활용하고 비용 편익 분석(CBA)을 사용하여 변화에 대한 동기를 강화합니다.

CBA에는 네 가지 범주의 질문이 있습니다.

1. 중독에 대해 내가 즐기는 것은 무엇입니까? 그가 나를 위해 무엇을 합니까(구체적으로)?

2. 내 중독에 대해 내가 싫어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당신은 나와 다른 사람들에게 어떤 나쁜 짓을 합니까(구체적인 예를 들어 보십시오)?

3. 중독을 끊는 것에 대해 내가 좋아할 것이라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4. 중독을 포기하는 것이 싫다고 생각하는 것은 무엇입니까?

이러한 질문에 답하면 인지도가 높아지고 금연 동기가 높아집니다. 사람들이 이 운동을 더 많이 할수록 금연 동기가 더 높아지는 경향이 있습니다.

변화하는 동안 동기 부여를 높이는 능력

중독성 행동을 극복하는 것은 사건이 아니라 과정입니다. 많은 사람들이 변화의 길을 걷는 것이 얼마나 고통스러운지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신념과 가치관을 바꾸지 않고 방해나 인센티브 없이 중독성 행동을 즉시 바꾸고 싶어합니다. 이 사람들은 산 정상에 오르는 것을 좋아하지만 산에 오르는 것을 싫어하는 사람들과 같습니다. 또는 경기가 아닌 승리만을 즐기는 축구 선수와 같습니다.

그들은 큰 동기부여로 시작하지만 점차 동기를 잃고 대부분 목표에 도달하지 못한다. 길 끝에 도달하는 사람은 거의 없습니다. 그들은 분노와 불평으로 끝까지 간다. 반대로 동기 부여가 빠르게 증가하는 방식을 즐기는 사람들. 그리고 기쁨과 가벼움으로 목표에 도달하십시오. 루미는 사랑이 우리에게 동기를 부여할 뿐만 아니라 우리를 목표로 이끈다고 믿습니다. 그는 이 진리를 <목마른 사람의 이야기>에서 아름답게 표현했다.

강둑에는 높은 담이 있었고,
괴로운 갈증의 사람은 벽 위에 있었다.

물에 접근하는 데 방해가 되는 것은 벽이었습니다.
그는 물고기처럼 물 위에서 팽팽했다.

갑자기 그는 벽돌을 물에 던졌습니다.
물소리가 말처럼 그의 귀에 들렸습니다.

물이 소리를 내고 있었다. 즉 (울고 있었다), “이봐,
이 돌이 나에게 던지는 것이 무슨 소용이 있습니까? “

목마른 자가 말했다: 오 물이여, 나에게는 두 가지 이점이 있습니다.
나는 이 일을 절대 포기하지 않을 것이다.

첫 번째 특징은 물소리를 듣는 것,
사람들이 목말라하는 것은 그들의 귀에 들리는 음악입니다.

또 다른 특징은 내가 이 (벽)을 허물 때마다 벽돌로 (함께)
나는 흐르는 물에 (가까이)왔다.

벽 위에서 더 목마른 사람,
벽돌이 더 빨리 찢어집니다.

물소리로 사람을 더 사랑해
그는 난간보다 더 큰 벽돌을 자를 것입니다.

중독성 행동을 극복하려는 사람들의 주요 과제는 자극을 관리하는 방법을 배우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중독 치료에 관련된 회복 그룹, 심리학자, 임상의 및 기타 사람과 조직은 내담자/환자가 이 기술을 배우도록 돕는 환경을 만드는 것이 좋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