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장에서의 만족도 – 양동이와 바구니

고용주에게 불만족스러운 직원에게 동기를 부여하는 것이 무엇인지 물어보면 대부분 “더 많은 돈을!”이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그의 사람들이 정말로 저임금을 받지 않는 한, 그는 틀렸습니다.

비즈니스에서 정신 건강에 대한 Friedrich Herzberg의 연구는 Maslow의 요구 계층 구조(그런데 실제로 계층 구조가 아님)를 실제로 적용한 것입니다. 종종 두 번째 요인 이론이라고 불리는 Herzberg의 동기 부여 및 위생 이론은 다음과 같이 보여줍니다. 우리의 일은 우리를 행복하게 하고 불행하게 만드는 것들이 있습니다.

예상치 못한 것은 그것들이 같은 것이 아니라는 것입니다.

비즈니스의 일부 측면은 “불만족 방지” 버킷에 속합니다. 근로자는 정당한 급여를 받아야 합니다. 그들은 안전한 근무 조건과 합리적인 근무 시간이 필요합니다. 이러한 요구가 충족되지 않으면 근로자는 행복하지 않을 것입니다.

그것이 충족되면 노동자들이 행복할 것이라는 말과는 사뭇 다르다.

작업의 다른 측면은 “만족 만들기” 바구니에 속합니다. 인정, 발전, 의미 있는 행동, 성취감 – 이러한 것들이 존재할 때 행복이 증가합니다(우리는 이것이 결과와 가치를 증가시킬 것이라고 가정합니다. 이 가정은 Herzberg 작업의 핵심입니다).

다시 말하지만 불만을 줄이는 것과는 다릅니다.

원망 방지 양동이에 물이 가득 차 있었습니다. 충분한 돈을 지불하고, 안전한 직장을 구하고, 기본적인 요구 사항을 충족하면 양동이가 가득 찰 것입니다. 물을 더 추가하면(예를 들어 더 많은 돈을 지불함으로써) 초과분이 쌓이지 않습니다. 불만이 가능한 한 많이 줄어들면(잘하면 제거됨) 더 줄이려고 노력해도 소용이 없습니다.

한쪽 끝에는 “불행”하고 다른쪽에는 “행복”이 있는 긴 척도가 아닙니다. 불만을 줄이면 만족도가 높아지는 제로섬 게임이 아니다.

가지고 있는 것은 두 개의 별도 컨테이너입니다. “불만족 방지” 버킷이 가득 차면 더 이상 채울 수 없습니다. 그러나 “만족 만들기” 바구니는 하늘에 쌓을 수 있습니다.

알기 위해? 너무 많은 것은 없습니다. 매일 각 직원에게 그들의 충성심과 노고에 얼마나 감사하고 있는지 말하십시오. 정직하게 하십시오. 당근 원리를 읽고 실천하십시오.

자격? 모든 직원이 최선을 다하도록 돕는 것은 어떻습니까? 그것은 그들의 만족 바구니를 채우는 데 도움이 되고 동시에 당신의 만족 바구니를 채웁니다.

가끔 누수가 발생하므로 “불만족 방지” 버킷을 계속 확인하십시오. 그러나 일단 배가 부르면(또는 처음에 가득 찬 경우 A+ 기업가의 경우) 직원과 고객을 만족시키는 데 집중하십시오.

그리고 동시에 당신은 당신 자신을 창조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