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기 동기 부여: 작업의 복잡성을 환경에 맞추십시오.

각성 동기 이론은 우리가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 수준에서 각성 수준을 유지하기 위해 일을 하도록 동기가 부여된다고 말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최적의 각성 수준이 되며, 우리는 이 최적의 수준에 도달하도록 하는 활동을 하도록 동기를 부여받습니다. 우리는 너무 낮은 것을 피하고 너무 낮은 것을 피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Yerkes-Dodson 법칙이라고 하는 각성 이론에는 각성 수준이 다른 방식으로 영향을 미친다는 멋진 추론이 있습니다. 각성 수준이 작업 수행에 미치는 영향은 작업의 난이도에 따라 달라집니다. 각성 수준이 높아질수록(더 많은 각성을 얻을수록) 처음에는 간단한 작업과 어려운 작업 모두에서 수행 능력이 좋아지지만, 각성 수준이 증가함에 따라 어려운 작업 수행 능력이 떨어지기 시작하는 시점이 올 것입니다. 그러나 간단한 작업의 성과는 흥분 수준의 증가에 영향을 받지 않습니다.

우리는 우리의 동기에 대해 책임을 지기 원합니다. 그렇다면 이 정보를 어떻게 활용하여 동기 부여를 강화해야 할까요?

이것은 자기 동기 부여 모델입니다.

동기 부여 = (비전, 성공, 환경).

이것은 당신의 동기가 다음과 관련되어 있음을 의미합니다. 비전 (당신의 삶에 가져오고 싶은 특별한 변화), 당신은 성공 (자신의 능력에 대한 자신감, 즉 변화를 일으키는 능력) 및 환경, 둘 다 물리적 환경 (변경에 필요한 작업을 수행할 위치) f 사회적 환경 (사용 가능한 사람 및 조직).

자기 동기 부여 모델은 비전, 성공 또는 환경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취하는 모든 긍정적인 조치가 자동으로 자기 동기 부여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이라고 말합니다.

우리는 Yerkes-Dodson 법칙을 사용하여 물리적 환경과 목표와 꿈을 달성하기 위해 일하는 장소를 통제함으로써 동기 부여를 강화합니다.

당면한 작업을 보고 물리적 환경과 비교하여 이를 수행합니다.

복잡/어려운 작업입니까, 아니면 쉽고/단순한 작업입니까? 이것이 첫 번째라면 환경을 너무 자극하지 않도록 각별히 주의해야 합니다. 음악 소리, TV의 산만함, 들어오고 나가는 아이들, 전화벨 소리, 이메일 발표는 모두 우리의 흥분 수준을 높일 것입니다. 그러나 높은 수준의 흥분은 우리가 원하는 것이 아니며 복잡하고 어려운 작업을 시도할 때도 아닙니다. 이것이 당신이 직면하고 있는 상황, 도전적인 작업 및 매우 고무적인 환경이라면 무언가 변화가 필요합니다. 당신은 그것을 작동시키기 위해 당신의 의도를 연습해야 합니다.

세 가지 옵션이 있습니다.

1) 환경을 바꾸십시오. 즉, 환경에서 유발되는 요인을 줄이는 것입니다. TV를 끄고, 음악을 끄고, 문을 잠그고, 전화기를 무음으로 만드세요.

2) 환경을 바꿀 수 없다면 덜 자극적인 환경으로 가십시오. 도서관이나 서점에 가십시오.

3) 환경을 바꿀 수 없고 덜 자극적인 환경으로 이동할 수 없다면 작업을 변경하십시오. 지금은 복잡하거나 어려운 작업을 수행할 때가 아닐 수 있습니다. 대신 현재 환경의 높은 흥분 수준에 의해 성능이 영향을 받지 않는 쉽고 간단한 작업을 찾으십시오.

동기 부여를 높이려면 동기 부여를 높이거나 낮추는 것을 인식하는 것이 필수적입니다. 그러므로 이러한 것들을 알아두십시오. 동기가 부여되면 꿈을 이루는 것이 훨씬 쉬워집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