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기 부여 – 성공하기 위해 알아야 할 인간 행동의 세 가지 측면

동기 부여는 여러 가지 방법으로 정의할 수 있지만 두 가지 기본 정의 또는 설명이 있습니다. 심리학이나 신경 심리학 연구에 따르면 개인이 특정 행동, 특히 인간 행동에 관여하는 주된 이유 또는 이유라고 정의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또한 개인의 행동을 시작하고 추진하는 원동력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목표를 달성하도록 이끄는 것은 내면의 에너지입니다. 일반적으로 성격과 관련 없는 역동적인 마음 상태로 간주됩니다.

동기 부여와 그 기초가 기반이 되는 인간 행동에는 세 가지 측면이 있습니다.

1. 도발적인 행동

2. 행동방향

3. 행동의 지속

행동의 촉발은 행동을 활성화하는 특정한 것과 관련이 있는 반면, 행동의 방향은 행동을 지시하는 책임이 있는 것과 관련됩니다. 행동의 지속성은 행동이 지속되는 방식과 관련이 있습니다.

개인을 성공으로 이끄는 것을 동기부여라고 합니다. 일반적으로 모든 드라이브는 세 가지 범주 중 하나에 속하며 생리적 또는 심리적 특성으로 간주됩니다.

1. 항상성 충동 – 배고픔, 호흡, 갈증 등

2. 이질적인 동기 – 환경에 대한 호기심, 피난처 찾기 등

3. 배운 동기 또는 사회적 동기 – 성취, 승인, 권력, 사회적 소속 등

개인이 수행하는 모든 노력에서 동기 부여(또는 부족)는 노력의 성공 또는 실패 뒤에 있는 주요 구성 요소입니다. 이는 직원의 효과적인 성과와 관련이 있기 때문에 작업장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경영진이나 감독자는 생산성 수준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동기 부여 기술을 사용한다는 점에서 직원에게 동기 부여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치고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또한 이는 고용주와 직원 간의 협력 수준에 직접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동기는 다음과 같이 분류할 수도 있습니다.

1. 부정 또는 긍정

2. 명백하거나 미묘하다

3. 무형 또는 유형

교육 또는 학습은 또한 동기 부여와 관련이 있으며 교사는 종종 학생들이 배우도록 동기 부여 기술을 사용합니다. 그것은 학생들을 더 효율적으로 만들고 자신감과 문제 해결 능력을 갖도록 격려함으로써 학생들에게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자기 동기 부여는 또한 두 가지 유형으로 분류됩니다.

1. 외부 – 외부 요인에 의해 발생

2. 내인성 – 내부 감각에 의해 생성되며 외부 감각보다 오래 지속됩니다.

자기 동기 부여는 본질적으로 개인의 내부 드라이브에서 발생하는 본질적인 것입니다. 그것은 목표를 달성하는 데 방해가 되는 장애물을 극복하기 위한 기초입니다. 또한 특정 외부 요인은 사람이 새로운 프로젝트를 맡거나 긍정적인 방향으로 나아가도록 밀어붙이는 역할을 합니다. 특징적으로 자기 동기 부여는 세 가지 요소로 구성됩니다.

1. 신념

2. 욕망

3. 가치

개인은 동기 부여를 위해 다른 사람에게 의존할 수 없기 때문에 자기 동기 부여는 내부에서 나와야 합니다. 개인이 특정 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용기와 힘을 모으는 데 중요한 역할을 하며, 새로운 과제를 개발하거나 생활 방식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는 데 필수적입니다. 훈련 프로그램은 동기 부여와 자기 동기 부여를 향상시키기 위해 자신을 교육하는 가장 좋은 방법임이 입증되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