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상업 조직의 주요 목표는 이익을 확보하는 것입니다. 이익이 높을수록 더 좋고 이를 달성하는 방법은 단 하나뿐입니다. 판매 수를 늘리는 것입니다. 영업 관리자로서 전체 영업 팀의 사기를 높이고 동기를 부여하는 것은 귀하의 책임입니다. 조직의 모든 사람 중에서 동기 부여가 가장 필요한 사람은 일선에 있는 사람이라는 점을 명심하십시오. 왜냐하면 그들은 회사에 비즈니스를 가져오는 사람이기 때문입니다.
영업 팀에 동기를 부여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목표 설정에 팀을 포함시킵니다. 판매 목표를 설정하는 과정에 팀을 참여시키고 이러한 목표를 달성하는 데 책임감을 느끼게 하십시오. 월초에 그들과 만나 한 달 동안 그들이 원하는 정확한 판매 수에 대해 논의할 수 있습니다. 질문이나 제안이 있는지 물어본 다음 합의점을 찾으십시오.
2. 적절한 교육. 판매 팀은 판매를 성사시킬 수 있는 기술이 있는 경우 고객을 대할 때 자신감을 가질 가능성이 더 큽니다. 제품 가치 구축, 고객 서비스 기술, 커뮤니케이션 및 설득 기술, 이의 제기 처리, 항소 제출 및 협상 기술에 대한 여러 교육을 실시합니다.
3. 제품 지식. 귀하의 영업 인력은 그들이 판매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한 깊은 지식을 가지고 있어야 합니다. 이 사람들이 내부에서 회사의 제품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세미나를 실시합니다. 제품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제품의 한계(있는 경우), 판매 포인트 및 제품이 제공하는 이점을 설명하십시오. 영업팀이 이 정보를 알면 제품에 대한 요구를 쉽게 생성하거나 고객이 직면한 문제에 대한 가장 적절한 솔루션으로 제시할 수 있습니다.
4. 보상 시스템. 그들의 노력과 기여에 대해 보상하는 것보다 더 많은 매출을 확보하도록 팀에 동기를 부여하는 더 좋은 방법은 없습니다. 베스트 셀러를 인정하고 멋진 상품과 보너스를 받을 수 있는 직원 보상 프로그램을 시작하세요. 최상의 결과를 얻으려면 보상 프로그램 개념화에 팀을 참여시키는 것이 좋습니다. 그들이 받고 싶은 아이템이나 보상을 선택하기 위해 설문 조사를 보낼 수 있습니다. 그들은 금전적 보상, 휴가 패키지, 도구 등을 원할 수 있습니다. 다수결로 가십시오. 이 사람들은 그들이 정말로 원하는 것을 얻을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될 것이기 때문에 그들이 가능한 한 많은 판매를 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장담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