많은 동기 부여 이론이 있지만 과거에 내가 가장 좋아하는 이론 중 하나는 Dean Spitzer의 8가지 동기 부여 욕구입니다.
그의 저서 Supermotivation에서 Spitzer는 내적 동기를 유발하는 8가지 욕구를 설명합니다. 이러한 내부 트리거는 Herzberg의 내부 트리거와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Spitzer 8의 목표는 다음과 같습니다.
권력에 대한 욕망 – 사람들은 자신이 가는 곳을 통제하기를 원합니다. 하향식 구조를 가진 조직에서는 이것이 어려울 수 있습니다. 사람들은 자신이 가는 곳을 통제할 수 있는 힘을 원합니다. 사람들이 조직의 비전과 일치한다면 자신의 목표를 설정하도록 함으로써 이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활동에 대한 욕구 – 사람들은 참여하고 활동하기를 원합니다. 우리는 삶에서 지루함과 단조로움을 피하려고 노력하지만, 직장에서는 불평 없이 이런 일을 받아들이는 경향이 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그렇게 하고 싶지 않다는 것을 속으로 알고 있습니다. 리더로서 우리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치는 결정과 이러한 선택의 권한을 제공하는 팀 결정에 사람들을 참여시킬 수 있습니다.
인정에 대한 욕구 – 사람들은 잘한 일에 대해 인정받고 다른 사람들에게 인정받고 싶어합니다. 간단한 감사 인사나 수행한 작업이나 작업에 대한 약간의 피드백은 매우 오래 갈 수 있습니다. 이것은 사람들이 더 많은 일을 하도록 격려하는 좋은 방법입니다.
소속에 대한 욕구 – 사람들은 지역 팀이든 더 넓은 조직이든 자신이 무언가의 일부인 것처럼 느끼기를 원합니다. 팀 환경을 만드는 일을 하면 사교적인 사람들에게 활력을 주고 더 강한 팀 유대감을 형성할 것입니다. 사람들이 조직에서 자신의 정당한 위치를 보도록 도와주세요.
효율성에 대한 욕구 – 사람들은 더 효율적이 될 수 있는 기회를 환영합니다. 사람들이 업무를 더 잘 수행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개발하면 이러한 사람들에게 필요한 에너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소유권에 대한 욕구 – 사람들은 자신이 하고 있는 작업이나 업무를 소유하고 있는 것처럼 느끼기를 원합니다. 생리적 소유권은 물리적 소유권보다 더 강력할 수 있습니다. 작업 소유권 삭제는 GOFER 삭제만 사용하지 마십시오. 목표에 동의하고 무엇을 할 것인지 논의하십시오.
의미에 대한 욕구 – 사람들은 자신이 그곳에서 무엇을 하고 있는지 이해하고 싶어합니다. 직장에서 하루 종일 버튼을 눌러야 하는 경우 버튼을 누르지 않은 이유와 결과를 알고 있는지 확인하십시오. 사람들은 그들이 만드는 차이를 알고 싶어합니다.
성취에 대한 욕구 – 사람들은 산을 오르는 것이든 행동 기반의 목표를 세우는 것이든 자신이 하고자 하는 것을 성취하기를 원합니다. 사람들이 자신의 목표가 얼마나 현실적인지 이해하도록 돕고, 직면할 수 있는 문제와 이를 극복하기 위해 무엇을 할 것인지 시각화합니다.
무엇이 사람들에게 동기를 부여하는지 이해하기 위해 무엇을 할 수 있습니까? 간단한 대답은 그들의 질문입니다. 위의 자극을 그들과 공유하고 이러한 자극 중 어떤 것이 그들과 관련이 있는지 물어보십시오.
폐 barcoma를 기억하십시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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