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적 블록과 은유

“핵심 은유는 우리가 무엇을, 어떻게 인식하고, 인식에 대해 어떻게 생각하는지 결정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MH 에이브람스

인식은 삶의 경험에서 만들어지며 가장 큰 격려의 원천이 되거나 가장 큰 정신적 장애물을 만들 수 있습니다. 치료사이자 라이프 코치로 일하면서 은유와 같은 해석적 이미지를 사용하여 나와 함께 일하는 사람들의 인식을 탐구하는 데 많은 시간을 할애합니다. 왜요? 은유는 이야기를 들려주거나 개인적인 문제를 바라보는 대안적인 방법을 보는 데 도움이 되는 시각적 단서를 제공합니다.

창의적이고 강력한 은유는 명확성과 주의를 결합하여 독특하고 의미 있는 영향을 미칩니다. 당신의 구체적인 상황. 어떤 사람들은 이 경험을 “아하 순간”이라고 부릅니다. 가장 변형적인 것 중 하나는 만화경으로 알려진 광학 뷰어에서 나오는 핵심 은유입니다. 모든 사람이 공감할 수 있는 끊임없이 변화하는 이미지와 변화하는 관점을 제공하기 때문에 “핵심” 은유로 설명됩니다. 연사 Rosabeth Moss Kanter는 요소 모음을 보고 떠다니는 조각을 의도적으로 자신과 자신의 세계를 경험하는 방식으로 재조립한다는 점에서 세계를 향한 창으로서의 만화경의 은유를 설명합니다. 그것은 모두 당신의 삶을 구성합니다. 내 친구 Kate의 딸의 이야기에서처럼 아주 작은 변화가 새로운 인식을 불러일으킬 가능성이 있습니다.

내 친구의 딸: 보이는 것과 보이지 않는 것의 이야기

문이 열렸을 때, 내 친구는 딸의 얼굴에 흐르는 눈물에 충격을 받았습니다.

깜짝 놀라 눈물을 흘리며 말하는 친구 딸은 “불공평하다 내 잘못이 아니다 단지 불공평하다”고 말했다. 호기심 많은 내 친구는 듣고 싶어 하던 일을 멈췄다. 그녀는 무엇이 딸을 그토록 화나게 했는지 더 알고 싶었습니다.

“뭐가 불공평해 케이트?” 내 친구가 물었다.

친구 딸은 눈물을 닦으며 “내가 반에서 제일 키가 커서 맨날 맨 마지막 줄에 앉는다. 한 번 1등하고 싶었는데 내 잘못이 아니다. 키가 크면 공평하지 않습니다.”

친구는 침착하게 대답했다. “케이트, 만화경 수업 기억나?”

“때로는 해결책을 찾기 위해 조사를 해야 합니다.”라고 Kate가 대답했습니다.

그럼 친구가 말하길, “탐험하러 가자. 학교에서 하는 것처럼 너처럼 줄을 서는 것부터 시작하는 게 어때?” Kate는 그녀의 어머니를 바라보며 그녀가 요청한 대로 했습니다. 이제 그녀의 뒤에 서서 내 친구는 그녀의 가장 호전적인 목소리로 “o-face”를 외쳤고 Kate는 그녀가 원하는 바로 그 자리에서 가장 먼저 줄을 서게 되었습니다.

흥분한 Kate가 말했습니다: “오 엄마, 내가 원하는 것이 줄에서 1위가 되는 것이라면 나는 돌아서기만 하면 됩니다!”

Kate가 내 친구의 의도적인 지도와 함께 만화경 수업에 대해 숙고하도록 재촉함으로써 Kate는 그녀의 상황을 새롭고 다른 방식으로 볼 수 있었습니다. 당신이 해결책을 찾는 것을 멈출 때 문제가 생긴다는 개념에 동의한다면 그것은 중요하지 않습니다. 도움이 되는 것은 당신이 직면한 장애물이 당신의 모든 주의를 끌 때 도전이 기회로 바뀔 수 없다는 깨달음입니다.

덜다: 당신이 보는 것이 당신이나 나에게 달려 있지 않을 수도 있지만, 당신이 그것을 보는 방법은 당신에게 달려 있습니다.

만화경 만들기

나는 만화경을 소유하기 위해 순수한 즐거움 외에 어떤 실용적인 변명이 필요하다고 생각하지 않습니다. 따라서 창의적인 솔루션을 탐색하면서 재미를 찾는 것을 잊지 마십시오!

자신의 만화경을 만드는 방법에 대한 지침을 보려면 http://kids.nationalgeographic.com/kids/activities/funscience/be-dazzled/로 이동하십시오.

생각을 바꾸고 인생을 바꾸십시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