피해의식에 사로잡히지 마세요

태도가 전부입니다. 최종 목표가 무엇이든 정신적 태도는 목표에 도달하는 데 도움이 되거나 진행을 방해하며 채택할 수 있는 가장 해로운 태도 중 하나는 피해자 정신입니다.

피해자 심리란?

피해자 심리는 부정적인 마음 상태입니다. 그는 내부에서 느끼는 불만에 대해 다른 사람과 상황을 비난합니다.“그것은 속담의 ‘손가락을 가리키는’ 시나리오입니다.

피해자 사고방식에 빠진 사람들은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일이 외부 원인의 결과라고 믿으며 비관적 인식의 좁은 렌즈를 통해 삶을 봅니다. 내부 반사는 고려되지 않습니다. 피해자가 된다는 것은 책임을 면한다는 뜻입니다. 아무 것도 그들의 잘못이 아닙니다. 피해의식에 사로잡힌 사람들은 이 “가난한 나” 역할을 하면서 얻는 관심, 동정, 인정을 가장 자주 즐깁니다.

우리가 피해자의 덫에 걸렸을 때 초점은 우리의 힘이 아니라 우리의 취약성에 있습니다.

피해자 정신을 가지고 태어난 사람은 없지만 피해자 역할에서 면제되는 사람도 없습니다. 사랑이 많은 노인 조부모, 사랑스럽고 선의의 어머니와 아버지, 십대, 심지어 “영적으로 깨어난” 것으로 간주되는 사람들도 모두 이 패배주의적 영역에 살 수 있습니다.


사실, 모든 살아있는 사람은 그들의 삶에서 한 번 이상 피해자의 역할을 했습니다.

피해자는 정신적으로 최악의 상황에 대비하기를 원하며, 불행하게도 피해를 입은 사람들에게는 이러한 자기 방해 행위가 “다음 번에는 재앙이 기다리고 있다”고 확신하기 때문에 상황이 원하는 대로 진행되는 것처럼 보일 때 더욱 강력해집니다. “.

그렇다면 대부분이 어린 시절에 개발되고 채택된 이 비관적이고 “가난한 나” 유형의 프로그래밍에서 어떻게 벗어날 수 있습니까?

그것은 모두 당신의 인식/자신을 인식하는 방식으로 집에서 시작됩니다. 자신을 생존자 또는 피해자로 보십니까?


생존자들은 삶을 받아들이고 그것과 함께 흐릅니다. 그들은 현재에 살고 그들의 삶을 통제합니다. 그들은 일어나고 있는 일에 대한 책임이 그들에게 있음을 완전히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자신의 삶에 대한 책임을 짐으로써 자신의 삶을 변화시킬 수 있는 권한이 있음을 알고 있습니다.

반면에 피해자는 자신을 불쌍히 여기고 논쟁하며 삶을 밀어냅니다. 그들은 자신이 상황을 바꿀 힘이 없다고 믿으며 과거에 살고 있습니다. 책임을 회피하는 열쇠입니다. 그들은 방어적인 삶을 살고 있으며, 그들의 인식이 그들이 무력하다고 말해주기 때문에 진전 없이 시간에 멈춘 채로 있습니다.

피해자 정신의 비용은 높습니다. 그것은 직업과 개인의 삶의 모든 영역에 부정적인 영향을 미칩니다. 자신을 실패자로 보는 사람들은 희생양 속에 산다. 실패는 포기하는 자에게만 오기 때문이다.

피해자 사고방식에서 정말로 벗어나고 싶다면 먼저 그것을 받아들여야 합니다. 우리가 가지고 있지 않은 것은 바꿀 수 없습니다. 우리는 태도를 바꾸고 “변화는 나로부터 시작된다”는 것을 알아야 합니다. 우리는 생존을 받아들이고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지금은 그것이 아무리 작고 사소해 보일지라도 우리가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를 향해 나아가야 합니다.

더 중요한 것은 “나는 할 수 있다”와 “나는 할 것이다”라는 말을 통해 지속적으로 우리 자신에게 힘을 실어주고 “나는 할 수 없다”나 “하지 않을 것이다”라는 말과 믿음을 비하하는 말을 끝내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리고 우리는 가장 큰 태도인 감사를 받아들여야 합니다. 매일 우리는 우리를 행복하게 만드는 모든 일들, 우리 삶에서 잘 진행되고 있는 모든 일들에 대해 생각하는 시간을 가져야 합니다. 우리의 마음/에너지를 긍정적인 상황에 집중시키는 것은 피해자의 사고방식에 대응하는 데 도움이 됩니다.

궁극적으로 우리는 다른 사람에게 주려고 노력하는 것과 같은 정도의 존경과 사랑으로 우리 자신을 존중해야 합니다. 그래야만 우리의 마음과 행동이 피해자에서 생존 모드로 바뀔 것입니다.

진실은 우리가 다른 사람의 행동이나 우리 삶에서 일어나는 모든 상황을 통제할 수는 없지만, 그에 대한 우리의 반응은 통제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우리는 피해자가 되어서는 안됩니다. 그것은 선택입니다. 무슨 일이 일어나든, 무슨 일이 일어나든 우리는 그것을 변명이 아니라 도전으로 보아야 합니다.

머릿속을 계속 맴도는 부정적인 피해자 테이프를 지우는 데 도움을 줄 강력한 파트너를 찾고 계십니까? 지역 체육관보다 더 이상 보지 마십시오. 힘을 실어주는 운동을 통해 혈액을 흐르게 하고 “행복하고 기분 좋은” 호르몬을 강화하는 것은 부정성을 극복하고 피해자의 사고방식을 이겨내고 자신에 대해 좋은 느낌을 갖게 하는 가장 좋은 방법 중 하나입니다. 정서적 건강.

“당신 자신은 온 우주의 다른 누구와 마찬가지로 당신의 사랑과 애정을 받을 자격이 있습니다.”

– 고타마 붓다


피해자는 행동과 태도의 작은 변화가 큰 보상으로 이어질 수 있음을 깨달아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