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실의 손가락

손가락 신호는 저속해서는 안 됩니다. 모욕을 전달하는 대신 무의식적인 정보를 전달하고 있을 수 있습니다. 산부인과 전문의인 David Cheek 박사는 50년 이상 동안 최면에 걸린 환자가 손가락을 사용하여 감정적 또는 신체적 질병의 무의식적인 원인을 알려주도록 도와왔습니다.

그 과정을 “이념운동(ideomotor)”이라고 하는데, 이는 “물리적 행동을 유발하는 생각”을 의미합니다. 특정 손가락은 (의사 또는 환자에 의해) “예”, “아니오” 및 “대답하고 싶지 않음”으로 지정됩니다. 의사가 최면에 걸린 환자에게 질문하면 환자가 의식적으로 다르게 생각하거나 대답을 의식적으로 인식하지 못하는 경우에도 영향을 받은 손가락이 그에 대한 응답으로 올라갑니다.

그의 새 저서 Hypnosis: The Application of Ideomotor Techniques(1968년 고전 임상 최면 요법의 재작성, 관념 운동 기술의 발견자인 고 Leslie LeCron과 공동 집필)에서 Dr. Cheek은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LeCron의 공헌 덕분에 우리는 이제 자궁 내 발달 동안 유아의 인식, 마취된 사람의 인식, 인간이 깊은 수면 상태에 있을 때와 일반적으로 꿈을 꿀 때의 생각과 생각에 대한 반응을 탐구할 수 있습니다. 우리는 이전에 심리 치료의 성공을 방해했던 많은 저항의 원인을 발견하고 수정할 수 있습니다. 심리 치료의 전체 과정이 가속화되었으며 따라서 심리 치료 비용이 감소했습니다.”

이러한 주장은 언뜻 보기에 놀랍게 보일 수 있지만 Dr. Cheek의 300페이지 분량의 책에 있는 다른 주장에 비하면 사소한 것입니다. 예를 들어, 그는 어머니와 태아 사이의 텔레파시, 전생 퇴행, 정신 강탈, 동성애에 대한 분명히 특이한 견해에 대해 설득력 있게 씁니다.

Dr. Cheek은 성인 여성이 너무 어려서 의식적인 기억을 가질 수 없을 때 성적 학대를 밝히기 위해 이데올로기 기술을 사용하는 몇 가지 예를 제시합니다.

“영아는 능동적인 빨기 반사를 가지고 있어 아버지, 삼촌, 조부모 또는 형을 자극하여 발기한 음경을 그 입에 넣도록 자극할 수 있습니다. 유아에게는 에로틱한 즐거움이 없습니다. 영아가 호흡하기 어렵기 때문에 경험이 두려울 수 있습니다. 정상적인 빨기 반사는 이 행위로 인해 억제될 수 있습니다. 이 어린 시절의 트라우마에 대한 의식적인 기억이 없습니다. 일부 환자는 이것이 자신에게 행해진 꿈을 꾼 것을 기억할 것입니다.”

그는 계속해서 (분명히 의사들에게) 그러한 학대의 증거가 될 수 있는 성인의 징후를 지적합니다.

“환자가 어린 시절 사시 또는 사시였다는 사실을 알게 되면 구강 괴롭힘의 가능성에 주의하십시오. 그들의 우세한 눈은 공포에 질린 관심으로 음경에 초점을 맞추거나 보지 않으려고 할 수 있습니다. 환자가 구토를 한 적이 있거나 어린 시절 반복적인 인후염을 앓은 경우 구강 괴롭힘에 주의하십시오. 둘 다 성추행이나 편도선 절제술로 인한 정서적 외상으로 인한 과민증 문제의 예입니다. 편도선 절제술로 이어지는 편도염 문제는 기억되지만 이전 성추행은 기억될 것입니다. 의식이 있는 기억상실증에 가려진다.”

치크 박사는 우리가 자궁에 있는 동안에도 특정 감정이 각인된다고 믿습니다. 그녀는 수백 명의 여성들에게 태어나지 않은 아이들과 텔레파시로 의사소통하는 법을 가르쳤습니다.

태아가 어머니의 우려를 거부로 잘못 해석하면 그 느낌이 각인되고 영구적이 될 것이며 “후속적인 어머니의 사랑과 양육은 이전 가정을 변경하지 않을 것”이라고 Cheek은 말합니다.

Dr. Cheek에 따르면 출생 외상은 많은 성인 고통의 근원입니다. 그는 쇼크나 스트레스를 받았을 때 방출되는 에피네프린이 두려움이나 괴로움을 “고정”하여 트라우마를 각인시키는 방법을 설명합니다. “일차 외상은 어머니가 자신이 임신했다는 사실을 깨닫는 순간 발생할 수 있습니다. 임신 중, 출생 시, 생후 첫 3년 동안 강화될 수 있습니다. 더 깊은 수준의 수면 중에 각인된 유아기 외상 시퀀스의 증거는 아이의 남은 생애 동안 발생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우울증, 불안, 공포증 및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로 이어집니다. 일반적인 정신 요법은 의식 기억의 대뇌 반구가 아닌 원시 및 중간 뇌에 영향을 미치기 때문에 그러한 각인을 다루는 작업에 적합하지 않습니다. (불면증과 불안정한 불안이 그러한 장애의 증거일 수 있습니다.) 이데오모트 기법은 고통의 전의식적 원인을 밝혀내어 치료할 수 있습니다.

그녀의 임신한 환자 수백 명이 최면을 사용하여 둔부 아기가 뒤집어 편안하게 출산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심하게 마취된 상태에서도 수술실에서 대화를 듣는 수술 환자의 잘 알려진 경험은 아마도 텔레파시라는 또 다른 설명이 있을 수 있습니다. Dr. Cheek은 이념 운동 기술을 사용하여 이를 만족스럽게 확인했습니다. “만약 이 진술이 다른 독립적인 관찰자들의 작업에 의해 확인될 수 있다면,” 그는 “외과의와 보조자들이 수술 환자와 함께 일하면서 긍정적인 생각을 유지하는 것이 매우 중요할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가벼운 메모에서 Dr. Cheek은 자기 최면과 함께 이념 운동 기술을 사용하여 잃어버린 물건을 찾는 방법을 독자에게 설명합니다.

이 책에는 치료사가 손가락 신호를 사용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한 많은(때때로 반복되는) 사례와 명시적인 지침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여성의 부인과 및 비뇨기과에 관한 장은 매우 전문적입니다. 저자는 더 많은 여성들이 의과대학에 진학하고 “신체적 행동과 내분비 균형에 영향을 미치는 마음의 개념”에 더 많은 관심을 갖기를 바란다.

불임에 대처하기 위한 기술의 사용은 매혹적이며 자녀를 가질 수 없다고 절망할 수 있는 부부에게 희망을 줄 것입니다.

치크 박사는 손가락 신호와 함께 포함될 수 있는 다른 접근법에 대해 조심스럽게 열린 마음을 가지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아우라를 찾고 과거의 삶을 조사하는 것이 포함되지만, 그는 환자가 단순히 과거의 삶과의 관계를 끊고 실제인지 환각인지에 대한 질문을 열어두는 것이 더 생산적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는 정신 강탈에 대해 비슷한 입장을 취하며 의사들에게 이러한 주제에 접근하는 사람을 조심하라고 경고합니다.

일부 사람들이 최면을 두려워하거나 저항하는 이유에 대해 치크 박사가 제시한 이유는 특히 밝습니다. [the doctor] 그것은 환자들이 자발적으로 황홀경에 빠졌을 때 그들을 심하게 대했던 누군가를 무의식적으로 상기시킬 수 있습니다.”

환자에 대한 칙 박사의 동정심과 그들이 스스로 치유하는 공동 치료사가 되기를 바라는 그의 바람은 일반적인 기술에 대한 그의 반대에서 입증됩니다.

사람들이 통증을 조절하고 화학 요법의 원치 않는 효과에 대처하는 데 도움이 되는 이데올로기 기술의 사용에 대한 많은 유용한 징후가 있습니다. Dr. Cheek은 또한 최면의 법의학 및 긴급 사용에 대해 글을 씁니다.

이 책은 분명히 전문가를 위한 책이지만 평신도에게도 도전적인 읽기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