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국 비즈니스 관행 – 유교 사회에서 성공적인 비즈니스를위한 팁

중국의 비즈니스 관습은 중국의 문화와 역사와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습니다. 사업가에게 성공적인 비즈니스 협력을 위해서는 현지 파트너를 이해하기 위해 중국 문화에 대한 특정 지식을 갖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이 기사에서는 주로 유교가 중국의 비즈니스 매너에 미치는 영향에 대해 설명하고 유교 사회에서 성공을 거두기위한 아이디어를 공유합니다.

유교는 중국의 가장 기본적인 철학이며 오늘날까지 중국인의 정신과 사회적 예의에 큰 영향을 미칩니다. 유교에 따르면, 계층 관계는 사회의 조화를 보장하기 위해 필수적인 교리로 정의된다.

“경영자와 종자, 아버지와 아들, 남편과 아내, 고위와 연하, 교사와 학생.

유교는 사회의 불평등을 조화를 이루는 길로 간주하고, 사람들은 고위 사람들에게 경의를 표한다. 따라서 중국의 대부분의 기업은 히에랄키 경영을 채택하고 있습니다. 또한 상호 존중과 대인 신뢰는 유교의 핵심 가치로 유지됩니다.

중국에서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해서는 유교의 핵이 되는 가치관을 배우고 유교가 상관행에 미치는 영향을 이해해야 합니다. 다음은 유교사회, 특히 중국에서 사업을 성공시키기 위한 몇 가지 지침입니다.

1. 비즈니스 연락처로 Guanxi를 육성합니다. 확실히, 누구를 아는지는 중국에서 무엇을 아는 것만큼 중요합니다. Guanxi는 거래를 성공시키고 정부에 종이 신청서를 준비하는 번거로움을 없애는 등 많은 것을 지원합니다.

2. 모르는 것이 있으면 질문하십시오. 특히 상습관에 관한 질문입니다. 공자는 “잘못을 부끄러워 죄를 짓지 말라”고 제창하고 있으며 유교에서는 겸손하게 새로운 것을 배우는 것을 중시하고 있습니다.

3. 당신을 이끌어주는 유교 비즈니스 멘토를 찾는 것은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4. 현지 비즈니스 파트너의 행동을 보고 그들로부터 배웁니다. 예를 들어, 누군가가 명함을 양손으로 내보낸다면, 약간 머리를 숙이고 미소를 지으며 같은 일을 한다.

5. 의례는 유교의 핵심 가치이기 때문에 Nihao (안녕하세요), Xiexie (감사합니다), Meiguanxi (그건 문제가 아닙니다)와 같은 일상적인 중국어 문장을 배웁니다. 중국어를 마스터할 수 없는 경우에도 몇 가지 기본적인 일상 문장을 작성하여 추가 비즈니스 포인트를 획득할 수 있습니다.

6. 비즈니스 저녁 식사에서 젓가락 사용법을 배웁니다. 식사 중에 음식을 떨어뜨리지 않고 젓가락을 잘 사용할 수 있도록 합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