죽음의 개념은 정신 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 방글라데시의 한 연구에서 발견

인간은 죽는다. 보편적인 진리입니다. 죽음은 이 죽음을 보장하는 사건입니다. 종교를 믿는 우리 중 일부는 죽음을 다른 삶으로 인도하는 사건으로 정의하고, 믿지 않는 다른 사람들은 죽음을 삶의 절대적인 종말로 이해합니다. 죽음에 대한 개념의 이러한 변형은 어린 시절부터 발생합니다. 인간의 삶에서 그러한 중요한 개념은 과학적으로 거의 접근되지 않습니다. 그러나 개념 패턴이 정신 건강에 상당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까?

나의 연구는 죽음에 대한 다양한 개념을 찾는 것으로 시작되었습니다. 방글라데시에서 가장 낙관적인 개념은 이슬람교에서 묘사된 개념으로 대부분의 사람들이 그 뒤를 따랐습니다. 그는 죽음을 ‘사후의 삶’ 이전의 사건으로 묘사한다. 종교를 실천하지 않거나 믿지 않는 사람들이 가장 비관적인 개념을 가지고 있었습니다. 그는 죽음을 삶의 절대적인 정지이며 그 이후에는 아무것도 없다고 설명합니다.

150명의 무슬림 주제가 이 연구를 위해 선택되었습니다. 그들은 종교의 정도에 따라 다섯 그룹으로 나뉩니다. 첫 번째 그룹은 가장 종교적인 유형의 무슬림으로 구성되었고 마지막 그룹은 방글라데시에서 가장 종교적이거나 불신앙적인 유형의 무슬림으로 구성되었습니다(이 그룹에는 불신자도 포함됨). 그 사이에 있는 다른 세 그룹은 중도에서 온건한 정도의 종교성을 가진 무슬림 유형으로 구성되었습니다. 각 그룹은 특히 보편적 진리인 죽음에 적응하는 능력에 따라 평가되었습니다. 또한 정신 건강, 특히 평균적인 적응 상태에 대해 평가를 받았습니다.

결과는 ANOVA와 상관계수를 이용하여 분석하였다. 통계적으로 유의미한 차이는 죽음에 대한 진실에 대한 적응과 다양한 무슬림 그룹 사이의 전반적인 적응 능력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위에서 언급한 두 부문 모두에서 가장 잘 조정된 것은 가장 종교적인 무슬림 그룹에서 발견되었습니다. 최악은 종교가 가장 적은 그룹(비신도도 포함)에 있었습니다. 중간 그룹은 거의 같은 방식으로 점수의 차이를 보였습니다.

종교의 수준이 죽음 개념의 패턴을 나타내는 지표였기 때문에, 즉 무슬림이 더 종교적일 때 – 그에게 죽음은 사후 세계를 더 잘 대표하므로 불신자에게 죽음은 삶의 절대적인 끝입니다. . . 150명의 피험자 중 가장 종교적이었던 첫 번째 무슬림 집단은 죽음의 진리에 가장 잘 적응했고 적응 장애와 관련된 정신과적 증상이 가장 적었다. 마지막 무슬림 그룹은 사망과 정신 건강 면에서 정반대의 상태를 보였다.

따라서 결론적으로 죽음의 개념이 정신건강에 영향을 미칠 수 있다는 결론을 내렸다. 결과로부터 정신건강에 대한 영향은 보편적 진리인 죽음에 대한 적응의 질을 통해 올 수 있으며, 이는 죽음이라는 개념의 패턴의 산물이기도 하다.

이 연구는 스페인 버참 국제대학교에 감독되어 제출되었으며, 학술위원회에서 평가한 결과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았습니다. Bircham International University의 웹사이트에서 이 연구는 이 대학의 감독하에 수행된 연구 목록에 언급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