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버트 기요사키의 부자아빠 가난한아빠 원칙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작가 로버트 기요사키의 부를 축적하기 위한 여정을 다룬 책입니다. 이 책은 그가 “가난한 아빠”라고 부르는 잘 교육받은 친아버지와 훨씬 낮은 수준의 교육을 받았지만 “부자 아빠”라고 부르는 친구의 아버지로부터받은 조언을 바탕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두 아빠는 한 사람이 어떻게 성공해야 하는지에 대해 매우 다른 관점을 가지고 있었고 책은 두 가지 접근 방식을 서로 대립시켜 궁극적으로 독자로 하여금 부자 아빠의 돈 버는 원칙의 우월성을 깨닫게 합니다.

그의 타고난 아버지의 접근 방식은 교육을 성공의 열쇠로 보았습니다. 흥미롭게도 그녀의 아버지는 돈보다 교육에 더 관심이 있는 것으로 묘사되며 더 많은 교육이 궁극적으로 더 많은 돈으로 이어질 것이라고 믿습니다. 그는 친아버지의 접근 방식을 많은 부모들이 재정적 안정에 대한 사회적 규범으로 간주하는 것과 비교합니다. 자녀를 학교와 대학에 보내 좋은 교육을 받고 안정적인 사업체에서 괜찮은 직업을 얻도록 하는 것입니다. 재정적 성공에 대한 그의 타고난 아버지의 생각은 안정성, 승진 및 사회 보장과 같은 직업이 제공하는 것에 기반을 두었습니다. Robert Kiyosaki는 그것을 쥐덫에 갇힌 것이라고 부릅니다. 그의 친아버지는 계속해서 지칠 줄 모르고 일하는 것처럼 보였지만 결코 재정적으로 발전하지 않았습니다.

그의 친구의 아버지(부자 아버지)는 교육 수준이 훨씬 낮았다. 그러나 Rat Trap에서 부자로 전환하는 데 필요한 실질적인 답변을 제공한 사람은 바로 그 사람이었습니다. “부자 아빠”는 교육이 자신의 재정을 현명하게 관리할 수 있는 사람이 아니라 취업할 사람을 낳을 뿐이라는 원칙을 고수했습니다. 로버트 기요사키는 재정 목표를 통제하고자 하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항상 어떻게 하면 더 많은 돈을 벌 수 있느냐가 마음에 있어야 한다는 사실을 부자 아빠에게서 배웠습니다.

로버트는 곧 ‘부자 아빠’가 투자를 매우 좋아한다는 것을 깨달았습니다. Robert Kiyosaki는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라는 책에서 투자자의 초점은 자동차, 주택 또는 보트와 같은 부채를 피하면서 임대 용지, 채권 및 주식과 같은 자산을 축적하는 데 있다고 말합니다. 실제로 자산은 소득을 창출하고 부채는 그 소득을 잠식합니다. 자산과 부채가 명확하게 구분되어야 안정적인 재무 기반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책 전반에 걸친 또 다른 핵심 원칙은 부자가 되려면 금융 문해력이 필요하다는 것입니다. 부자 아빠 가난한 아빠는 금융 이해력이 돈을 손에 넣기도 전에 현명한 금융 선택을 할 수 있는 지식을 갖추게 함으로써 금융 성장을 가속화하는 데 도움이 된다고 말합니다. 돈을 현명하게 사용하지 못한다면 거액의 돈을 마주하더라도 건전한 재정 결정을 내리기가 어려울 것이며, 이로 인해 얻은 만큼 빨리 잃게 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