정신 건강 서비스에서 누가 누구인지 – 일반의, 정신과 의사, 심리학자, CPN 및 관련 치료사

사람이 심리적 또는 정서적 어려움(이하 “정신 건강 문제”라고 함)을 겪을 때, 그는 그의 일반의를 볼 수 있습니다. 일반 개업의는 그들을 인터뷰하고 환자의 증상의 성격과 중증도에 따라 치료를 추천하거나 환자를 전문의에게 의뢰할 수 있습니다. 모두 상당히 유사한 직함을 가진 그러한 전문가들이 어리둥절하게 배열되어 있는 것처럼 보일 수 있으며, 누군가는 왜 그들이 다른 전문가가 아닌 한 전문가에게 언급되는지 의아해할 수 있습니다. 이 기사에서는 이러한 전문가의 자격, 역할 및 일반적인 작업 스타일에 대한 개요를 제공합니다. 이것은 이러한 전문가를 만나려고 하거나 이미 본 사람이라면 누구에게나 흥미로울 것입니다.

일반의학 박사

정신 건강 전문가는 아니지만 일반 개업의는 정신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접하는 곳입니다. 일반의는 의학박사(보통 5년 과정)를 가지고 있고 종합병원에서 1년의 “재등록” 기간(외과 병동 6개월, 내과 6개월)을 마친 의사입니다. 와드를 “주니어 하우스 책임자”로 지정). 그 후 GP는 병원에서 다양한 전문 분야에서 일련의 6개월 인턴십을 완료합니다. 일반적인 선택에는 산부인과, 소아과, 정신과 및/또는 일반 의학이 포함됩니다. 마지막으로, 상급 개업의의 감독하에 “일반 진료 등록원”으로 일반 진료에서 1 년을 보냅니다. 이 기간 동안 대부분의 의사는 Royal College of General Practitioners(‘Royal College of General Practitioners’ 또는 MRCGP 회원)의 전문 자격을 얻기 위해 시험을 치게 됩니다. 아동 건강 학위와 같은 다른 자격도 취득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일반 개업의는 다양한 상태를 인식하고 치료할 수 있는 광범위한 기술과 경험을 가진 의사입니다. 물론 이러한 광범위한 경험의 필요성은 그들이 습득할 수 있는 지식과 기술의 깊이를 제한합니다. 따라서 환자의 상태가 드물거나 복잡하거나 특히 심각하여 병원 치료가 필요한 경우 해당 환자를 전문의에게 의뢰합니다.

정신 건강 문제에 초점을 맞추면 대부분의 GP가 6개월 간의 정신과 배치를 완료했지만 이러한 배치가 GP에게 의무적인 것은 아닙니다. 그러나 정신 건강 문제는 GP를 찾는 일반적인 이유이며 이후 GP는 ‘현장’ 경험을 많이 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대부분의 GP는 우울증 및 불안과 같은 일반적인 정신 건강 문제를 진단하고 치료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치료는 일반적으로 첫 번째 사례에서 처방 약물(예: 항우울제 또는 불안 완화제)로 구성됩니다. 이것이 효과가 없으면 대체 의약품을 시도하거나 환자를 전문의에게 의뢰할 수 있습니다. GP는 상태가 심각하거나 자살 충동이 있거나 환각 및 망상과 같은 “정신병” 증상이 있는 경우 환자를 즉시 ​​전문의에게 의뢰할 가능성이 더 큽니다.

정신과 의사

이것은 정신 건강 문제의 진단 및 치료를 전문으로 하는 완전한 자격을 갖춘 의사(의학 학위와 일반 병원 등록 1년 전)입니다. 대부분의 정신과 의사는 사전 등록 연도 직후 정신과 훈련을 시작하므로 다른 신체 질환 영역에 대한 경험이 제한적입니다(일부는 일반 개업의로 훈련을 받은 후 나중에 정신과로 전환했지만). 정신과 훈련은 일반적으로 3년의 “기초” 훈련과 3년의 “전문가 훈련”으로 구성됩니다. 기본 교육 동안 의사(“Senior House Officer” 또는 SHO)는 다음과 같은 목록에서 가져온 다양한 정신과 전문 분야에서 6개월 인턴십을 수행합니다. 일반 성인 정신과, 노인 정신과(정신병과), 아동 및 가족 정신과, 법의학 정신과(정신 질환 범죄자의 진단 및 치료), 학습 장애 및 중독 정신과. 기본 교육 동안 의사는 왕립 정신과 의사 협회(“왕립 정신과 의사 협회 회원” 또는 MRCPsych)의 전문 자격을 취득하기 위한 시험을 치릅니다.

이 자격을 취득한 후 의사는 “전문 등록자” 또는 SpR로서 추가로 3년의 전문 교육을 받습니다. 이때 의사는 일반성인정신의학, 노인정신의학 등 자신이 전문화할 정신과 영역을 선택한다. – 그에 따라 그의 작업 장소가 선택됩니다. 더 이상의 검사는 없으며 이 3년의 기간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의사는 “전문의 훈련 수료 증명서” 또는 CCST를 받습니다. 그는 이제 상담 정신과 의사로 임명될 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정신과 의사의 전형적인 직업입니다. 그러나 루브릭 SHO-SpR-Consultant를 사용하는 직함의 수가 증가하고 있습니다. 여기에는 “직원 정신과 의사” 및 “정신과 전문의 준회원”과 같은 직함이 포함됩니다. 이러한 직함을 가진 의사는 다양한 자격과 경험 수준을 가지고 있습니다. 일부는 MRCPsych를 보유하지만 CCST는 보유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다른 사람들은 MRCPsych(많은 직원 학위)를 전혀 보유하지 않거나 일부만 보유할 수 있습니다.

수준이나 직업에 관계없이 정신과 의사는 정신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들의 진단 및 치료에 상당한 경험을 가지고 있으며 모든 사람(그들이 컨설턴트가 아닌 경우)은 컨설턴트의 감독 하에 있습니다.

정신과 의사는 정신 건강 문제를 진단하는 데 특별한 기술을 가지고 있으며 일반적으로 일반의보다 더 자세한 진단(즉, 상태가 무엇인지)과 예후(즉, 시간이 지남에 따라 상태가 어떻게 변하고 치료에 반응하는지)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정신과 의사는 필요할 때 다른 정신 건강 전문가(예: 심리학자 및 지역 사회 정신과 간호사 또는 CPN)를 이용할 수 있는 더 나은 위치에 있습니다. 그들은 또한 심각한 정신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들을 위한 입원 및 주간 환자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약물은 일반 개업의와 마찬가지로 정신과 의사의 치료의 기초입니다. 그러나 그들은 모든 범위의 정신과 약물을 처방하는 데 더 경험이 많고 자신 있게 될 것입니다. 일부 약물(예: 항정신병 약물 클로자핀)은 정신과 의사의 감독 하에 만 사용할 수 있고 다른 약물(예: 기분 안정제 리튬)은 거의 처방되지 않습니다. GP에 의해. 정신과 의사와 사전 상담 없이

정신과 의사는 원칙적으로 심리 치료, 인지 치료 또는 상담과 같은 “대화 치료”를 제공하지 않습니다. 후자는 GP 진료실에서 “사내”로 제공될 수 있습니다. 일부 진료실에서는 직접 연락할 수 있는 컨설턴트를 고용합니다.

심리학자 및 관련 정신 건강 담당자는 일반적으로 보다 집중적인 대화 요법을 제공합니다. 일부 수석 정신 건강 간호사와 CPN은 특정 대화 요법에 대한 훈련을 받습니다. 정신과 의사는 환자를 심리학자 또는 대화 요법을 위해 훈련된 간호사에게 의뢰할 것입니다. 이러한 요법은 특정 상태에는 적합하고 다른 상태에는 적합하지 않습니다. 일반적으로 정신분열증 및 정신병과 같은 상태는 우울증, 불안, 외상 후 스트레스 장애, 공포증 및 공포증과 같은 덜 심각하고 일반적인 상태보다 이러한 요법에 덜 적합합니다. 의존성. 많은 경우에 환자는 약물 치료와 대화 요법을 모두 처방받아 치료사와 정신과 의사가 치료 중에 볼 수 있습니다.

심리학자

자격을 갖춘 임상 심리학자는 교육을 받고 인상적인 수준으로 훈련을 받습니다. 심리학의 기본 학위(3년 과정) 외에도 박사 학위(‘철학 박사’ 또는 ‘PhD’)를 완료합니다. 심리학. 그들은 또한 정신과 의사보다 “심리적”으로 강조하지만 심리적 상태의 평가 및 치료에 대해 정식으로 훈련을 받을 것입니다. 심리학자들은 약을 처방하지 않습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한 가지 특정 스타일의 치료를 전문으로 하고 전문가가 되지만 환자에게 광범위한 대화 요법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특정 심리학자가 제공하는 치료는 동료와 다를 수 있지만 일반적으로 심리 치료(예: 분석 심리 치료, 거래 분석, 감정 치료, 내러티브 치료 등) 또는 인지 치료(예: 인지 행동 치료(CBT))로 분류됩니다. 또는 신경 언어 프로그래밍(NLP) 등).

지역사회 정신과 간호사(CPN)

그들은 지역 사회에서 일하는 훈련된 정신 건강 간호사입니다. 그들은 특정 과정에 따라 디플로마 또는 디플로마로 이어지는 정신 건강 간호에서 2년 또는 3년의 훈련 프로그램을 마칠 것입니다. 그들은 일반적으로 “일반적으로 훈련된” 사람이 아니므로 신체적 질병에 대한 경험이 제한됩니다. 과정을 마친 후, 그들은 입원 환자 정신병동에서 다양한 시간을 보낼 것입니다. 이 시간은 12개월에서 몇 년까지 다양합니다. 그런 다음 CPN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임명되기 전에 정신 건강 문제에 대한 건전한 지식과 상당한 경험을 입증해야 합니다.

CPN은 지역 사회 정신 건강 팀에 소속되어 있으며 정신과 의사, 심리학자 및 기타 직원과 긴밀하게 협력합니다. 그들은 지역 사회의 환자에게 지원, 조언 및 후속 조치를 제공하며 일반적으로 집에서 환자를 방문합니다. 그들은 환자를 대신하여 다른 정신 건강 직원과 연락하고 다른 이용 가능한 지원 네트워크(예: 정신 건강 자선단체)를 탐색할 수 있습니다.

일부 CPN은 하나 이상의 “대화 요법”, 일반적으로 CBT와 같은 인지 요법에 대해 공식적으로 훈련을 받습니다(아래 “동맹 치료사” 참조).

“동맹” 치료사

많은 “대화 요법”은 심리학자가 아닌 사람들이 제공합니다. 예를 들어, 정신 건강 간호사와 정신 건강 작업 치료사는 CBT와 같은 인지 치료 교육 과정을 수강할 수 있습니다. 과정을 성공적으로 마치면 간호사는 자격을 갖추고 환자에게 CBT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코스의 길이와 강도는 치료 유형과 코스를 제공하는 기관에 따라 크게 달라질 수 있습니다. 일부는 1~2주의 집중 풀타임 과정입니다. 다른 사람들은 시간제이며 몇 달 또는 몇 년 동안 지속될 수 있습니다. 아마도 전형적인 코스는 2~3개월 동안 일주일에 하루나 이틀이 될 것입니다. 이 과정에 참석하기 위해 공식적인 교육 자격이 필요하지 않으며 NHS 정신 건강 서비스에 대한 경험이 거의 또는 전혀 없는 “평신도”에게 열려 있습니다. 물론 이것이 반드시 문제가 되는 것은 아닙니다. 긍정적인 점으로 간주될 수도 있습니다!

자격을 갖춘 이러한 치료사 중 일부는 NHS에서 업무의 일부로 기술을 제공할 것입니다. 예를 들어 간호사나 CPN은 정신과 의사가 의뢰한 환자에게 인지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불행히도 이것은 현재로서는 비교적 드문데, 아마도 NHS가 자체 직원을 위한 그러한 훈련 비용을 지불하는 것을 꺼려하기 때문일 것입니다. 결과적으로 이러한 치료법은 개인적으로 더 저렴합니다.

요약

정신 건강 문제가 있는 개인은 일반적으로 먼저 GP를 방문합니다. GP는 일반적으로 다른 환자에게서 유사한 문제를 보았을 것이며 진단과 적절한 치료를 제공할 수 있습니다. 상태가 비정상적이거나 특히 심각한 경우 일반 의사는 환자를 정신과 의사에게 의뢰할 수 있습니다. 정신과 의사는 광범위한 치료(약물 및 병원 치료)를 이용할 수 있으며, 필요한 경우 환자를 돕기 위해 다른 정신 건강 전문가를 고용할 수 있습니다. 이 시스템은 정신병 증상이 있거나 자살 충동이 있는 사람과 같은 중증 정신 질환자에게 가장 잘 작동할 수 있습니다.

NHS 정신 건강 서비스는 일반적으로 덜 심각한 성격의 심리적 문제(중등도 우울, 불안, 공포증 등)를 가진 사람들에게 덜 적합합니다. “대화 요법”의 이용 가능성은 NHS에서 제한되어 있으며 대기 목록이 길거나 일부 지역에서는 제공되지 않습니다. 이는 적절한 직원 교육 비용과 이러한 치료법의 시간 집약적 특성 때문인 것으로 보입니다.

그러한 조건을 가진 사람들의 주요 옵션은 NHS 외부의 도움을 구하는 것입니다. 사별이나 결혼/관계 어려움과 같은 특정 문제에 대해 무료 상담을 제공하는 일부 자발적 조직이 있지만 CBT 또는 NLP와 같은 보다 집중적인 치료는 일반적으로 유료입니다. GP 또는 지역 사회 정신 건강 팀이 지역 개인 치료사를 추천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