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사고방식: 팀 갈등이 건강할 때

대부분의 직장 팀은 어떤 대가를 치르더라도 갈등을 피하려고 노력하지만, 그것이 나쁜 것이 아니라 건설적인 힘이 될 수도 있는 때가 있습니다.

가장 위험한 상황은 존재하지 않는 척하거나 존재하지 않기를 바라는 것입니다. 그렇게 되면 달성하려는 목표가 무너질 수 있고 팀 회의가 자존심 싸움으로 변할 수 있기 때문입니다.

이것이 바로 최종 목표를 염두에 두고 프로세스를 통해 팀을 이끌기 위해 숙련되고 강력한 팀 리더십이 필수적인 부분입니다.

“건강한” 또는 “건강하지 않은” 충돌

이것은 아마도 Barbara Mitchell과 Cornelia Gamlem에 의해 가장 잘 설명될 것입니다. 인적 자원의 큰 책. 갈등이 부정적이거나 “불건전한” 경우:

  • 차이점은 고려되지 않음

  • 기대는 관리되지 않는다

  • 논란은 사실이 아닌 가정에 근거한다

  • 관련되거나 영향을 받는 사람들은 솔루션에 참여하기를 원하지 않습니다.

반대로, 갈등이 긍정적이거나 “건전한” 경우:

  • 갈등과 불일치의 가치는 존중과 존엄으로 취급됩니다.

  • 문제가 공개되고 가려지지 않음

  • 개성이 아니라 아이디어가 중심이다

  • 감정이 통제되고 의견이 능숙하고 정중하게 표현됩니다.

고성과 팀과 저성과 팀의 차이점은 종종 갈등을 처리하는 방법과 그룹의 전반적인 “마인드”입니다.

전략적 사고

팀을 성공적으로 관리하는 열쇠는 그룹의 다른 성격과 사고 방식으로 인해 항상 발생할 수 있는 잠재적인 갈등을 이해하지만 하나의 전략적 사고 방식으로 모든 팀 목표에 접근하는 것입니다.

이러한 사고방식 내에서 개인의 표현의 여지가 있습니다. 실제로 권장됩니다. 그러나 팀의 의사 결정 프로세스는 팀과 조직 전체에 공정한 결정에 도달하기 위해 이를 고려합니다.

이러한 프로세스는 팀을 더 가깝게 만들고 그룹 구성원에게 실제로 동기를 부여하고 창의성과 의사 결정을 개선하며 나쁜 감정을 제거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습니다.

반대로, 계획이나 프로세스가 없으면 팀을 감정적인 행동과 두려움과 위협의 분위기로 몰아넣을 가능성이 큽니다. 토론은 구조 없이 팀 구성원에서 팀 구성원으로 흐르고 끓어오르는 혼돈 속에서 올바른 결정은 불가능합니다. 모두가 모였을 때보다 더 기분이 나빠져 떠난다.

전략적 사고

성과가 좋은 팀은 일반적으로 문제를 해결하고 결정을 내릴 때 일련의 단계를 거칩니다. 이러한 단계는 개별 팀 구성원을 토론의 다른 부분과 토론 내의 다른 관점으로 안내합니다.

팀 상황에는 본질적으로 8가지 “전략적 사고방식”이 있으며, 각각은 토론의 필요한 부분과 관련이 있습니다.

십자군 – 수행할 작업, 달성할 것에 대한 기대치, 그룹이 사용할 수 있는 리소스를 정의합니다.

음유 시인 – 성공이 어떤 모습일지 알아보십시오. 새로운 레거시 문제를 제기하고 아이디어를 받을 수 있는 안전한 환경을 보장합니다.

장관 – 같은 목표를 달성할 수 있는 서로 다른 아이디어 간의 연결을 찾습니다.

사령관 – 문제 또는 병목 현상을 식별하고 솔루션을 찾습니다.

건축가 – 선택한 솔루션이 더 넓은 전략과 일치하는지 확인합니다. 그룹이 제공해야 하는 시설에 액세스할 수 있는지 확인합니다.

항해자 – 구현 프로세스를 수립하고 주요 이정표와 책임에 동의합니다.

귀중품 보관자 – 진행 상황을 어떻게 측정하고 추가 자원이 어떻게 관리될 것인지 확인합니다.

판사 – 동의를 이끌어내기 위해 더 넓은 조직에 결과를 전달하는 방법을 결정합니다. 대화를 행동으로 옮기기 위한 빠른 승리를 식별합니다. 다음 회의까지 해야 할 일을 결정합니다.

위의 내용은 그룹의 모든 사람을 포함하는 포괄적인 모델이며 모든 사람이 언제든지 기여할 수 있지만 특정 사고 방식의 이점을 가진 개인이 이 토론 단계에서 가장 강력한 목소리를 낼 수 있습니다.

이 프로세스를 통해 의사 결정이 보다 자연스럽게 이루어지고 특정 사고 방식에 관계없이 모든 그룹 구성원의 요구를 충족합니다. 팀은 파편화되고 단절되는 대신 “하나의 아이디어”로 효과적으로 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