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슬람의 ‘죽음’ – 정신 건강 연구의 과학적 관점에 반대하는 개념

아주 간단한 말로 죽음은 삶의 끝입니다. 따라서 이 간단한 정의에서 다른 개념, 즉 생명을 설명할 필요가 있습니다. 인간에게 있어 삶은 개인의 존재이다. 모든 단어를 제한된 경우에 설명할 수 없기 때문에 존재의 개념을 이해하기 쉽게 취하면 이제 “죽음은 존재의 끝”인 죽음을 정의할 수 있습니다.

의학에서 죽음은 모든 생명 기능, 즉 뇌 기능, 호흡 기능, 순환기 또는 심장 기능의 영구적이고 돌이킬 수 없는 정지입니다. 따라서 의학적 정의는 ‘종료’와 ‘존재’라는 공통 정의의 두 가지 측면을 더욱 정교화합니다. 따라서 죽음의 경우 ‘끝’은 영속적이고 돌이킬 수 없는 것을 의미하고, ‘존재’는 주로 기능으로 표현된다.

위의 두 가지 측면을 통합하면 죽음은 기능의 절대적인 정지로 매우 합리적이고 과학적으로 정의될 수 있습니다. 심리학이나 정신의학에서는 문제를 포괄적으로 만들기 위해 윤리적, 철학적 요점과 함께 신학도 포함됩니다. 따라서 죽음의 신학적 또는 종교적 측면도 정신과 연구의 목적을 위해 중요해야 합니다. 이슬람 의사로서 나는 죽음에 대한 이슬람의 견해를 언급하려고 노력할 것입니다.

이슬람은 죽음을 ‘죽기 전의 삶’과 ‘사후의 삶’ 사이의 필수 과도기적 사건으로 정의합니다. 따라서 과학적인 측면을 설명과 통합하면 무슬림에게 죽음의 정의는 두 삶 사이의 기간 동안 기능의 절대적인 소멸이 될 것입니다. 그 결과 죽음 이후의 삶이라는 개념의 도움으로 죽음이라는 개념에서 ‘끝’이라는 영속적이고 돌이킬 수 없는 기준을 버린다.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죽음은 앎의 가장 큰 스트레스와 관련이 있습니다. 죽음은 끝납니다. 이것은 또한 이전 과학에 의해 뒷받침됩니다. 그러나 종교, 특히 이슬람의 문제에 관해서는 이 지식이 종교인에게 바뀝니다. 그러므로 무슬림이 진정으로 이슬람을 믿는다면 죽음은 스트레스를 덜 받는 사건이 될 것이라고 쉽게 가정할 수 있습니다. 나는 과학이 우리의 일상 생활에서 편안함을 증가시키기 위해 종교에서 파생된 정의를 고려해야 할 때라고 믿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