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빙 향상 – 건강에 대한 태도가 도움이 되는 방법

건강이란 무엇입니까?

건강을 어떻게 정의합니까? 육체적, 정신적, 사회적으로 완전한 안녕 상태입니까? 단순히 질병이 없거나 허약하기 때문입니까? 또는 건강은 삶의 목표가 아니라 일상 생활의 자원입니다. 신체적 능력뿐만 아니라 사회적, 개인적 자원을 강조하는 긍정적인 개념?

좋은 건강은 단순히 질병이 없는 것보다 더 긍정적인 개념을 전달해야 하고 건강과 질병 사이에 다양한 영역이 있기 때문에 나쁜 건강(질병의 존재와 동일시될 수 있음)보다 정의하기가 더 어렵습니다. 건강은 분명히 복잡하고 다차원적인 개념입니다. 역학, 중요한 통계학자, 사회과학자, 정치경제학자의 인상적인 노력에도 불구하고 건강은 궁극적으로 잘못 정의되고 측정하기 어렵습니다. 각 개인의 건강은 의료, 사회적 상황 및 행동 선택을 포함한 많은 요인에 의해 형성됩니다.

보건 의료

건강 관리가 질병의 예방, 치료 및 관리, 정신적, 육체적 웰빙의 보존이라고 말하는 것이 사실이지만 의료, 간호 및 관련 의료 전문가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통해 건강 관련 행동이 영향을 받습니다. . 예를 들어, 경험, 우리가 유지하는 회사, 광고의 설득력(종종 건강을 해칠 수 있는 행동의 힘), 효과적인 건강 교육을 통해 결정되는 우리 자신의 가치. 건강한 사람들은 생존 가능성을 높이고 행복하고 만족스러운 삶을 살고 부양 가족과 사회에 혜택을 주기 위해 모든 육체적, 정신적, 영적 자원을 동원할 수 있습니다.

건강을 달성하고 유지하는 것은 적극적인 과정입니다. 자연적인 건강은 예방과 몸과 마음을 좋은 상태로 유지하는 것을 기본으로 합니다. 건강은식이 요법, 운동 및 감정 조절로 구성된 요법을 통해 신체의 이러한 측면의 균형을 유지하는 데 있습니다. 건강 조언이 주어질 때 이들 중 마지막은 너무 자주 간과되지만 신체적 웰빙에 현저한 영향을 미칠 수 있습니다.

다이어트

매일 새로운 연구에 따르면 신체 활동, 식단, 알코올 섭취 등 생활 방식의 일부 측면이 건강과 장수에 영향을 미친다는 사실이 밝혀졌습니다. 체력은 좋은 신체 건강이며, 신체 회복을 위한 규칙적인 운동, 적절한 식단과 영양, 적절한 휴식의 결과입니다. 영양학 분야는 또한 결장암의 위험을 줄이는 섬유질 식품이나 치아와 잇몸을 강화하고 면역력을 향상시키는 비타민 C 보충제와 같이 성능을 향상시키고 건강을 증진하며 질병을 치료하거나 예방하는 식품 및 영양 보조제를 연구합니다. 체계. 운동을 할 때 충분한 미량영양소를 제공하면서 신체가 다량영양소의 올바른 비율을 갖도록 좋은 식단을 유지하는 것이 훨씬 더 중요해집니다. 이것은 격렬한 운동 후 회복 과정에서 신체를 돕기위한 것입니다.

“다이어트”로 체중 감량을 시도하고 있다면 다이어트라고 부르지 마십시오. 우선 다이어트에 성공한 사람들은 자신이 하는 일을 “다이어트”라고 부르지 않습니다. 건강한 식단과 규칙적인 신체 활동은 건강한 체중을 유지하는 데 중요합니다. 글을 읽고 교육을 많이 받은 사람들조차도 규칙적인 매일의 운동, 규칙적인 배변 또는 특정 식단이 건강을 유지하는 데 충분할 것이라고 종종 믿는, 무엇이 자신을 건강하게 하거나 유지하는지에 대해 오해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무엇이 우리에게 좋은지에 대해 끊임없이 변화하고 끊임없이 충돌하는 의료 전문가의 의견에도 불구하고 우리가 먹고 마시는 것의 한 측면은 균형 잡힌 식단이라는 끊임없는 동의로 남아 있습니다.

균형 잡힌 식단은 주요 유형의 영양소(단백질, 탄수화물, 지방, 미네랄 및 비타민)의 혼합물로 구성됩니다. 올바른 식습관은 운동만큼 건강에 중요합니다. 과체중이 걱정된다면 “다이어트”의 추가 스트레스를 추가할 필요가 없습니다. “저지방 이것” 또는 “저탄수화물 저”는 없습니다. 적은 양으로 건강한 식사를 하고 체중 감량은 만족스러운 부작용입니다. 적절한 음식을 적당히 섭취하여 건강을 개선하십시오. (여러 가지 이유로 모든 사람이 균형 잡힌 식단에 쉽게 접근하거나 인센티브를 받는 것은 아닙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균형 잡힌 식단을 섭취하는 사람들이 그렇지 않은 사람들보다 더 건강합니다.)

관행

신체 운동은 체력과 전반적인 건강(건강한 체중 포함)을 유지하고, 건강한 뼈, 근육 및 관절을 구축 및 유지하고, 생리학적 웰빙을 촉진하고, 수술 위험을 줄이고, 면역 체계를 강화하는 데 중요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걷기, 달리기, 수영과 같은 유산소 운동은 심혈관 지구력과 근육 밀도를 높이는 데 중점을 둡니다. 웨이트 트레이닝이나 전력 질주와 같은 무산소 운동은 근육량과 근력을 증가시킵니다. 적절한 휴식과 회복은 운동만큼 건강에 중요합니다. 그렇지 않으면 신체가 영구적으로 부상을 입은 상태로 존재하며 운동에 적절하게 개선되거나 적응하지 못합니다. 위의 두 가지 요인은 심리적 강박(운동 폭식증, 거식증 및 기타 폭식증과 같은 섭식 장애), 잘못된 정보, 조직 부족 또는 동기 부족으로 인해 손상될 수 있습니다.

어떤 운동이 당신에게 가장 좋은지 의사나 물리 치료사에게 문의하십시오. 의사 및/또는 물리 치료사는 상황에 따라 특정 유형의 운동을 권장할 수 있습니다. 운동을 통해 강하고 유연하게 유지하고 심혈관 건강을 개선하며 관절의 운동 범위를 늘리고 체중을 줄일 수 있습니다. 운동에 너무 바빠서는 안됩니다. 어디에 있든 운동을 할 수 있는 방법은 항상 있습니다. 바쁜 일정에서 한두 가지 항목을 제거하여 운동과 “당신” 시간에 맞는 시간을 확보하십시오. 운동 파트너를 찾는 것은 일반적인 운동 전략입니다.

감정

식이 요법과 운동의 이점에 대해 들어본 적이 있을 것입니다. 메스꺼움이 있을 수 있지만 감정이 신체적 웰빙과 장수에 미치는 영향을 인식하지 못할 수도 있습니다. 육체적 건강과 마찬가지로 정신 건강은 삶의 모든 단계에서 중요합니다. 정신 건강은 우리가 삶의 상황에 대처하기 위해 생각하고 느끼고 행동하는 방식입니다. 장기간의 심리적 스트레스는 면역 체계 약화와 같은 건강에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아이들은 특히 취약합니다. 아동의 정신 건강을 돌보고 보호하는 것은 아동이 사회에서 인정받는 정상적인 성인으로 성장하도록 돕는 주요 부분입니다. 정신 건강 문제는 단순히 지나가는 단계가 아닙니다. 아동은 특정 요인이 자신의 삶이나 환경에 나타날 때 정신 건강 문제가 발생할 위험이 더 큽니다. 정신 건강 문제에는 우울증, 양극성 장애(조울증), 주의력 결핍/과잉행동 장애, 불안 장애, 섭식 장애, 정신분열증 및 품행 장애가 포함됩니다. 자녀에게 안전한 가정과 사랑이 넘치는 지역사회를 제공하고 영양가 있는 식사, 정기 건강 검진, 예방 접종, 운동을 제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십시오. 많은 어린이들이 실제적이고 고통스럽고 심각할 수 있는 정신 건강 문제를 경험합니다. 정신 건강 문제는 한 번에 5명 중 1명 이상의 젊은이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비극적으로, 정신 건강 문제가 있는 모든 젊은이의 3분의 2가 필요한 도움을 받지 못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정신 건강 문제는 학업 실패, 알코올 또는 기타 약물 남용, 가족 불화, 폭력 및 심지어 자살로 이어질 수 있습니다. 다양한 징후는 어린이 또는 십대의 정신 건강 문제 가능성을 나타낼 수 있습니다. 자녀에게 정신 건강 문제가 있는지 평가하도록 훈련을 받은 의사, 학교 카운슬러 또는 기타 정신 건강 전문가와 상담하십시오.

당신의 감정을 제어합니다. 운전자가 잘못된 방향에서 추월하거나 앞의 샛길에서 방향을 틀면 화를 내거나 경적을 불지 마십시오. 당신은 당신의 혈압을 올려서 당신 자신 이외의 다른 사람을 다치게하지 않습니다. 분노는 심장병과 관련이 있으며 연구에 따르면 적개심과 분노 테스트에서 높은 점수를 받은 사람들에게서 동맥 경화가 더 빨리 발생하는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그러한 상황에서 침착함을 유지하고 그렇게 하는 자신을 자랑스럽게 생각하십시오. 그러한 공격적인 운전자는 자신의 혈압을 올릴 뿐입니다. 승객들은 당신의 성급함보다 당신의 “냉정함”에 더 깊은 인상을 받을 것입니다.

당신이 삶의 매 순간이 중요하다고 느끼면서 끊임없이 서두른다면, 조금 속도를 늦추십시오. 예, 매초가 중요하지만 삶의 질이라는 개념에 대해 생각해 보십시오. 급할 때의 기분과 그렇지 않을 때의 기분을 비교하십시오. 어느 것이 더 기분이 좋습니까? 모든 곳에서 서두르는 것은 스트레스 수준을 높입니다. 신체는 특정 생리적 조정을 통해 스트레스를 극복하려고 합니다. 속도를 늦춘 후 일정 시간이 지나면 생리적 조정과 스트레스 증상이 정상으로 돌아옵니다. 속도를 늦추지 않으면 생리적 적응과 스트레스 증상이 지속됩니다. 신체 반응의 지속성이 중요합니다. 신체적, 생리적, 심리적 문제가 발생하여 정상적인 생활을 하지 못할 수 있습니다. 스트레스의 많은 경우는 어떻게 든 돈 또는 돈 부족과 관련이 있습니다. 그러한 사람들은 생계를 꾸리거나 더 많은 물질적 재화를 얻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이것은 우리의 마지막 토론인 태도로 이어집니다.

태도

물론 노동의 결실을 즐기는 것은 언제나 즐거운 일입니다. 그러나 때때로 우리가 무엇을 하든 새 차를 구입하거나 해외로 휴가를 떠날 여유가 없는 것 같습니다. 그러면 우리는 보통 무엇을 합니까? 우리는 더 오래, 더 열심히 일합니다. 우리는 우리의 마음과 몸에 대한 스트레스를 증가시킵니다. 우리는 가족 및 친구들과 보내는 시간이 적습니다. 우리는 더 짜증을 내고 덜 좋아하는 사람이 됩니다. 이 상황에 처한 자신을 발견하면 잠시 멈추고 생각해보십시오. 모든 것이 가치가 있습니까? 삶의 목적은 무엇입니까? 확실히 행복해집니다. 진정한 삶의 질은 물질에 있지 않다는 철학을 받아들인다면 아마 더 행복할 것입니다. 덜 원한다고 스스로 확신하면 덜 필요하게 될 것입니다. 덜 필요하면 삶에 대처하기가 더 쉬워지고 더 행복해지고 따라서 더 건강해질 것입니다. 붓다는 이것을 “깨달음”이라고 불렀다. “건강한 자세”를 즐기십시오. 당신의 장애보다는 당신의 능력에 집중하세요. 당신이 갖지도 않고 아마도 결코 가지지 못할 것에 불만을 품지 말고 당신이 가진 것에 만족하십시오.

건강한 식생활과 운동, 감정조절은 못하지만 솔직히 패스트푸드가 더 먹고 싶고, 맨날 만취하고, 늘 스트레스 받고, 남들에게 미움 받는 게 낫다면, 인생을 즐기세요. , 그러나 트레이드 오프는 아마도 오래 가지 않을 것이라는 점을 이해하십시오. 이것을 기꺼이 받아들인다면, 당신은 행복할 것입니다. 길고 불행한 삶보다 짧고 행복한 삶을 사는 것이 낫다는 철학에는 약간의 장점이 있습니다.

결론

개인 또는 개인의 건강은 대체로 주관적입니다. 그러나 대부분의 개인과 많은 문화에서 건강은 만족과 관련된 철학적이고 주관적인 개념이며 모든 것이 잘 될 때 종종 당연하게 여겨집니다. 식이, 신체 활동, 흡연 및 스트레스와 같은 행동 요인이 건강에 영향을 미친다는 증거는 압도적입니다. 따라서 건강은 건강과학의 발전과 응용뿐만 아니라 개인과 사회의 노력과 현명한 생활방식 선택을 통해서도 유지되고 향상됩니다. 아마도 건강을 위해 할 수 있는 가장 좋은 일은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최적의 건강은 신체적, 정서적, 사회적, 영적 및 지적 건강의 균형으로 정의할 수 있습니다. 긍정적인 태도를 유지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