심리학의 기원 – 정신과 로고스

정신 또는 영혼을 의미하는 두 개의 그리스어 단어인 psyche와 연구를 의미하는 logos에서 심리학 과학은 여러 시대에 걸쳐 많은 사람들에 의해 연구되고 정의되었습니다. Hilgard, Morgan, Silverman 및 Schlesinger는 일부에 불과합니다. 심리학에 대한 이전 정의를 주의 깊게 분석하면 공통점이 드러납니다. 심리학은 살아있는 유기체의 행동에 대한 과학적 연구입니다. 행동이라는 용어는 인간의 신체적 반응과 눈에 보이는 행동에만 국한되어서는 안 됩니다. 생각, 감정, 태도 또한 행동이라는 용어와 관련이 있습니다.

심리학의 주요 목표는 주로 행동을 설명, 식별, 이해 및 설명하고 그 요인을 알고 행동을 제어하거나 변경하는 것입니다. 심리학자들은 종종 인간 행동에 대한 지식과 이해를 적용하여 문제를 해결하고 우리 사회를 돕습니다. 이 과학에 대한 더 나은 이해를 제공하기 위해 심리학의 다양한 전문 분야가 연구됩니다.

그 중에는 주로 다음과 같은 전통적인 분야가 있습니다. 심리 문제의 진단, 치료 및 평가를 다루는 임상 심리학. 더 심각한 문제를 다루는 정신과에도 적용됩니다. 심리검사의 시행·보관 및 해석에 관한 심리상담 학생의 학습 및 적응을 다루는 교육 또는 학교 심리학; 지역 사회의 노인, 수감자 및 기타 문제를 다루는 지역 사회 심리학.

또한 이러한 사람들에게 저렴한 치료를 제공하는 데 중점을 둡니다. 개인 및 그룹으로 인간 행동을 다루는 사회 심리학; 직장에서 사람 문제를 다루는 산업 또는 조직 심리학; 사람의 독특함을 다루는 성격 심리학; 인간 집단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다루는 발달 심리학; 과학적 연구를 기반으로 하는 실험심리학; 뇌 기능을 다루는 생리심리학; 종의 차이를 대상으로 하는 비교 심리학.

이 외에도 70년대에 여러 심리학 분야가 발견되었습니다. 법의학 심리학은 법률, 사법 및 교정 시스템을 다룹니다. 환경 심리학은 주로 환경과 관련된 문제를 다룹니다. 반면에 컴퓨터 과학은 컴퓨터 프로그래밍을 사용하여 행동을 분석합니다. 인간과 기계 사이의 관계를 확립하고자 하는 공학 심리학도 있습니다. 행동과 약물 사이의 관계를 다루는 정신 약리학.

또한 최근에 개발된 심리학의 최신 분야는 다음과 같이 구성됩니다. 경기력과 참여의 즐거움을 향상시키기 위해 심리학적 원리를 적용하는 스포츠 심리학; 행동, 생각, 감정을 이해하는 데 있어 문화의 역할을 탐구하는 다문화 심리학; 및 여성에 대한 연구 및 연구 촉진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여성의 심리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