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친 정신은 당신의 재정을 해칠 것입니다

금전적 번영은 영혼에서 시작되기 때문에 사막적 사고방식을 제거하고 번영적 사고방식으로 대체해야 합니다.

민수기 14:1-4 온 회중이 소리를 높여 부르짖으며 그 밤에 백성이 통곡하였더라 이스라엘 자손이 다 모세와 그 아래 있는 온 회중을 원망하여 하나님이 우리를 애굽 땅에서 죽기를 원하시나이 광야에서 죽기를 원하시나이까

여호와께서 우리를 이 땅에서 이끌어 내어 칼에 엎드러지게 하려 하셨느냐 우리 아내나 자녀를 노략하게 하려 하셨나이까 우리가 이집트로 돌아가는 것이 낫지 않습니까? 그들은 서로 말했다: 우리가 대장이 되어 이집트로 돌아가자.

이스라엘 자손들은 약속의 땅을 건너기 위해 요르단 강가에 서서 두려워했습니다. 약속의 땅은 젖과 꿀이 흐르는 땅이었습니다. 즉, 그들이 풍요로운 삶을 살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이 강 건너편에 있었고 그들은 강을 건너는 것을 두려워했습니다.

진실은 이 사람들이 사막의 사고방식, 또는 내가 좋아하는 빈곤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었다는 것입니다. 그들은 애굽에서 노예로 있을 때 그들에게 필요한 모든 것이 공급되었기 때문에 편안했습니다.

그들이 가지지 못한 유일한 것은 자유였습니다. 풍요로움 속으로 건너갈 기회가 주어졌을 때 그들은 머뭇거리다 길을 잃었습니다. 20세가 넘은 자는 광야에서 죽었습니다.

이와 동일한 광야 사고방식이 오늘날 사람들의 마음에 만연해 있습니다. 예수님은 요한복음 10장 10절에서 내가 온 것은 양으로 생명을 얻게 하고 더 풍성히 얻게 하려는 것이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이 예수님의 가르침을 받아들이기 위해서는 광야의 정신을 버려야 합니다. 왜냐하면 풍요로운 삶은 마음에서 시작되기 때문입니다.

사막의 사고방식은 희소성 사고방식 또는 부족하거나 충분하지 못한 것에 대한 두려움입니다. 하나님은 풍요의 하나님이지 결핍의 하나님이 아닙니다.

예수님은 마태복음 6장 25절에서 아무 것도 염려하지 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광야 사고방식을 가진 사람들은 내일 먹을 것이 충분한지 걱정합니다.

내일을 위해 충분하지 않다고 걱정한다면, 당신은 빈곤 사고방식을 가지고 있는 것입니다.

당신이 아프거나 가난하고 이것을 믿는 사람이 잘못 믿는 것은 결코 하나님의 뜻이 아닙니다.

이것을 나쁜 생각이라고 하며 나쁜 생각은 당신을 파멸시킬 것입니다.

하나님 아버지는 놀라운 하나님 아버지이십니다. 그분은 우리를 사랑하시고 우리가 번성하기를 바라십니다. 성경은 시편 35편 27절에서 하나님이 우리의 형통을 기뻐하신다고 말씀합니다.

하나님께서 사람들을 약속의 땅으로 데려가시기 전에 사람들의 마음에서 이집트를 몰아내시는 데 40년이 걸렸습니다. 약속의 땅에 가기 전에 당신은 또한 당신의 마음에서 사막의 사고방식을 버리고 하나님이 당신을 사랑하시고 당신에게 가장 좋은 것만을 원하신다는 것을 믿기 시작해야 합니다.

광야 사고방식은 수년 동안 사람들에게 뿌리내렸으며 그것을 제거할 유일한 것은 재정적 증가에 대한 말을 듣는 것입니다. 더 많이 들을수록 빈곤 사고방식이 줄어들고 재정이 더 많이 증가할 것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