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 리더 프로필

리더십은 “압박과 지원”이라는 두 가지 단어를 기반으로하며, 리더십은 대부분의 사람들에게 좋은 방향이라고 생각하는 방향으로 사람들이 움직이는 영향을 미치는 힘입니다. (Fennell, 1999, p. 267) Adams와 Yoder는 “성 역할과 리더십에 대한 현대 연구에서 얻은 증거는 비슷한 교육, 경력 지향 및 훈련을받은 남성과 여성이 심리적입니다. 남자다움과 여자다움의 척도에서 기본적으로 같은 점수를 가지고 있음을 보여주고 있다. 뛰어난 리더십에서 중요하다고 우리가 생각하는 특성은 남녀를 불문하고 볼 수 있습니다.

지도자를 만드는 것은 복잡한 문제입니다. 여기에는 개인이 자란 환경, 가족의 상황 및 개인의 성격 특성의 요인이 포함됩니다. 다음 논의는 내 자신의 관찰과 다른 사람의 결론의 일부 요약입니다.

내가 실시한 조사의 개요에 따르면, 여성은 전세계 비즈니스 세계에서 빠르게 성장하는 세그먼트입니다. 이 새로운 현실에서 성공하는 데 필요한 리더십의 특징은 바로 “여성의 특징”입니다. 이러한 특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자신감, 독립적인 사고방식, 위험을 감수하는 의욕

2) 일과 가정의 양립을 할 수 있는 쪽(기혼자가 많다)

3) 자신감, 독립적인 사고방식, 위험을 감수하는 의욕

4) 40~60세 정도

5) 경영과 기업가 정신의 높은 스킬을 갖춘 충분한 교육을 받고 있다

6) 개인과 직업의 통합

7) 직감

8) 소셜 스킬

9) 방향

10) 유능하고 신뢰할 수 있는 인재를 채용한다(충성심을 우선하지 않는다)

11) 커뮤니케이션과 분쟁 해결이 조직의 성공의 열쇠라고 생각한다.

12) 남성과 여성은 다른 방식으로 선도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즉, 여성의 리더십 전략은 가족의 패턴을 기반으로합니다.그렇다.

여성은 남성과 다른 방식으로 문제를 해결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여성은 전반적으로 생각하는 경향이 있습니다.

13) 리더는 타인이 무엇을 인식하고 있는지를 의식하고 성공을 거두기 위해 적극적인 전략을 세워야 합니다. Marcano (1997)는 이것을 “자신을 아는”이라고 표현하고, 또한 자신의 강점, 능력, 목표를 평가할 때 정직하고 객관적인 것이 중요하다고 말합니다.

14) 지속적인 전문 성장

15) 지도자는 자신의 비전과 신념에 대해 명확한 감각을 가져야 한다.

연구 – 세르비아 사례 연구

여성 리더와 비즈니스 분야의 지위에 대한 최신 조사 결과, 즉 사람들이 여성 리더를 어떻게 보는지 (성별, 나이, 교육 수준으로 나누어) 여성 리더를 신뢰하는지에 대해 발표했습니다. 내 과학적 임무는 몇 가지 결론을 도출하고 세르비아와 발칸 지역의 몇 가지 특별한 특징을 지적하는 것이 었습니다. 질문과 관련된 다양한 의견을 볼 수 있습니다.

여성 리더를 신뢰합니까? 비즈니스 세계에서 남성과 마찬가지로 성공할 수 있습니까?

o 방법론

o 1,476명, 여성 726명, 남성 750명의 인터뷰

o 인터뷰 대상자는 18세에서 60세 사이였습니다.

o 전체 응답자의 30%가 소유자였습니다.

o 73%가 기혼, 19%가 독신, 8%가 이혼.

o 몇 가지 중요한 조사 결과가 아래에 나와 있습니다.

o 비즈니스의 여성 승진에 대한 장벽은 발칸 지역과 세르비아에서 가장 큰 도시 인 베오그라드, 노비 사드 및 니시에서 매우 유사합니다.

o 여성 응답자는 여성 지도자를 신뢰하고 (63%) 대부분이 여성 지도자나 이그제큐티브 매니저가 있는 기업에서 일하는 것을 선호합니다.

o 대부분의 응답자(60%)는 기업 문화가 여성이 경영직에 머무르는 가장 큰 장벽이라고 말합니다.자기 홍보의 부족은 여성이 최상위 지위를 취하는 것을 방해합니다.

o 연구에 종사하는 대부분의 남성은 여성 간부에게 부정적인 태도를 보였습니다. 즉, 그들은 비즈니스에서 여성의 역할과 능력에 대한 고정 관념과 선입견을 표현했습니다. 남성은 여성이 일반적인 관리 경험이 부족하고 기술과 지식이 부족하며 롤 모델이 부족하다고 강조합니다.

남성 응답자는 다음과 같이 우리의 질문과 관련하여 거의 비슷한 답변을 했습니다.

1. 우리는 여기 발칸 반도에 있고 전통적인 사회 모델을 주장합니다

2. 여성은 거의 항상 평등의 권리를 찾아 싸워 왔지만 지금은 여성이라는 이유로 특별한 대우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3. 나는 사업에서 여자를 신용하지 않으며 심각하게 받아들이지 않는다

4. 나는 그 여자가 무서워

5. 페미니스트 커뮤니티와 문화가 싫어

6. 여성은 가정에 머물러 가족의 지도자가 되어야 하지만 비즈니스 세계에서는 그렇지 않습니다.사업에서 지도자의 지위는 남성으로 제한됩니다.

7. 여성의 지도자는 실제로 여성의 모습을 한 남자입니다.

많은 사람들이이 지역에서 덜 인기있는 여성 리더와 여성 페미니스트 사이의 차이를 인정하지 않는다는 것은 매우 흥미 롭습니다. 또한 조사에 응답한 여성의 약 20%가 언급된 의견을 남성과 공유합니다.

남성 응답자의 약 10%는 비즈니스 세계에서 여성의 지배를 두려워합니다. 여성과 남성 사이의 자연적인 균형이 변화하고 사회와 가정에서 남성의 전통적인 역할이 줄어들 수 있기 때문입니다. 21세기에.

또한 젊은 여성(18~35세) 사이에서 리더십과 기업가 정신에 큰 관심이 있으며, 직업상의 목표를 달성할 기회를 지금까지 이상으로 모색하고 있는 것도 매우 시사적입니다. 즉, 그들은 다음 말로 의견을 표명했다.

1. 여성의 소유자와 지도자는 여성이며, 아무도 그녀들을 진지하게 받아들이지 않기 때문에 더 고생하고 있습니다. 남성 소유자는 그렇게 할 필요는 없지만 여성 소유자와 지도자는 밀어서 자신을 세계에 알리고 세계에 자신의 능력을 인정해야합니다. 그들은 남성이기 때문에 이미 마초만의 페르소나와 남성이 가진 또 다른 자아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사회의 기준에 맞게 생활하고 일하려고하는 고생에 대해 걱정하고 있습니다.

2. 여성은 남성의 세계에서 살고 일하고 싶다면 더 강하게 싸워야 한다. 주위에 적응해야 한다. 그대로 두십시오. 기대하지 마세요. 어떤 의미에서, 당신은 그의 동료의 상대방처럼 취급되어야하며 다른 것을 기대해서는 안됩니다. 어떤 의미에서 남자처럼 생각하고, 일하고 행동해야합니다. 즉, 남성이 당신을 여성처럼 취급한다고 생각하지 마십시오. 당신이 만나는 모든 남자가 당신을 이렇게 다루는 것은 아니지만, 당신의 강점을 과시하기 위해서는 이것을 기대해야합니다.

3. 여성이 프로로서 성공을 거두었다는 것은 분명합니다. 많은 산업과 직종에서 여성의 존재감이 증가하고, 직장에서의 생활은 보다 다양화되고 있습니다. 여성의 태스크 포스는 지수적으로 확장되어 전문 세계에서 매우 중요합니다. 오르고 있는 것을 확실히 받아들여야 합니다.

4. 남성에 비해 여성 직원의 수가 비교적 적기 때문에 여성은 직장에서 더 “조용하고 수동적”이었습니다. 한편, 오늘날의 여성은 하나님께서 주신 지성과 조직의 힘을 모두 사용하여 자신의 지위에 가기 시작하고 있습니다. ‘Why Men Are the Way They Are’의 저자인 워렌 파렐은 남성이 여성이 신체적 자산을 기반으로 특정 물건을 얻을 수 있는 ‘미의 힘’을 질투한다. 있다고 설명합니다. 아마도 여성은 아름다움을 이용하는 것이 적고 남성은 신체적 아름다움을 기반으로 여성을 판단 할 가능성이 높습니다.

5. 여성이 비즈니스를 시작하고 선도하는 이유는 여성을 중심으로 고객층을 획득하고 집중시키기 때문입니다. 대부분의 경우 여성은 의복, 화장품, 가정용품 등 여성이 사용하는 제품을 다루는 사업을 시작합니다. 여성이 운영하는 가장 성공적인 기업은 여성의 특별한 기술을 활용하는 기업입니다. 이러한 특기는 스타일, 재정 감각 및 홍보입니다. 비즈니스 소유자로서의 그들의 강점은 그들의 홍보 활동과 그들이 가져 오는 고객입니다. 비즈니스 소유자로서의 약점은 존재하는 성차별의 극복입니다. 가장 큰 두려움은 여성과의 거래로 인한 고객을 찾는 것입니다.

6. 나는 단순히 여성이 더 현명해졌다고 생각합니다. 개인적인 관점에서 말하면 행복하고 성공하는 것이 나에게 매우 중요하다는 것을 알고 있습니다. 그들은 손을 잡고 간다. 내가 아는 대부분의 여성들은 똑같이 느낀다. 어린 소녀가 여성의 롤 모델을 따르기 때문에 나이가 들어감에 따라 여성은 경제의 더 큰 부분에 참여하게 될 것이라고 믿습니다.

7. 개인적으로, 남성은 자아에게 큰 문제를 가지고 있기 때문에 높은 자격을 갖춘 입장은 여성에게 적합하다고 느낍니다.

8. 나는 개인적으로 여성은 남성이 할 수있는 일을 할 수 있다고 생각합니다. 노동력을 가진 여성은 항상 유리 천장을 가지고 있었지만 많은 여성들이이 천장에 접근하고 적어도이 천장을 돌파하려고하는 여성도 있습니다. 많은 사람들이 여성이 노동력이 될 수 없다면 생각하는 이유는 “여성이 집에 있고 집을 돌봐야한다”는 의미가 옛날부터 여기 있기 때문입니다.

9. 얼마나 많은 일이 있는지, 얼마나 힘든지에 대한 불평을 멈추고 그냥 완료해야합니다. 우리가 일에 대해 불평할수록, 남자는 옛날처럼 일이 진행되어야 한다고 말하게 된다. 그리고 우리를 가치가 없다고 생각하는 동안 특별합니다. 그녀는 아이들과 함께 집에 있어 집 요리와 청소를 해야 하기 때문에 일할 수 없습니다.이 세기에 살아서 좋았다.

마침내 우리는 그 여성이 지금 세르비아와 발칸 지역뿐만 아니라 한때 전세계에서 더 의욕적이고, 프로로서의 꿈을 실현하고, 리더가 될 준비가되어 있다고 결론 붙일 수 있습니다. 최근까지, 기업가 정신은 비즈니스 세계에서 남성 지배의 마지막 요새라고 많은 사람들이 생각했다. 이것은 더 이상 사실이 아닙니다. 현재 남성이 기업하는 것보다 여성이 기업하는 사업이 많다. 그러나 여성이 이러한 지위에 가서는 안된다고 생각하고 여성을 전혀 존중하지 않는 남성이 아직 많이 있습니다. 이 남자는 그것을 받아들이고 현실 검사에 직면해야합니다. 세상은 변화하고 있으며 그들이 어떻게 느끼는지에 관계없이 일어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