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도로: 의학적 상태와 정신 건강

연구에 따르면 건강 상태/문제와 정신 건강 사이에는 강한 연관성이 있습니다. 심각한 질병을 앓고 있는 사람들의 최대 3분의 1이 우울증 증상을 경험하는 것으로 추산됩니다. 만성 질환은 장기간의 질병에 대처하는 정신적 육체적 스트레스는 말할 것도 없고 우울(무력감 또는 절망감) 또는 불안(미래에 대한 걱정) 증상을 유발하거나 악화시킬 수 있습니다. 건강 상태의 한계는 사람의 삶을 크게 변화시켜 압도적이고 압도적으로 보이는 상황을 만들 수 있습니다. 자기 이미지, 독립성(또는 독립성 부족), 사회적 상호 작용이 장벽을 제한하고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정서적 문제는 의학적 상태에서 완전한 회복을 늦추거나 방해할 수 있습니다.

의학적 상태의 심각성은 일반적으로 사람마다 다르며 만성 또는 장기간의 질병이 가져올 수 있는 문제를 처리하는 주관적인 능력에 따라 다릅니다. 청력 상실, 시력 장애, 내분비 장애, 위장 장애, 수술 및 자가 면역 질환이 모든 연령대에서 발생할 수 있으므로 의료 문제는 노인 인구에 국한되지 않습니다. 이들 중 어떤 것이라도 상실감(이동성 상실, 사회적 상호작용, 자원, 재정 및 자신의 죽음)을 유발할 수 있습니다. 다른 의학적 질병과 함께 발생하는 우울증의 비율은 상당히 높습니다.

• 심장마비: 40%-65%

• 관상동맥 질환(심장마비 없음): 18%-20%

• 파킨슨병: 40%

• 다발성 경화증: 40%

• 뇌졸중: 10%-27%

• 암: 25%

• 당뇨병: 25%

클리블랜드 클리닉: 저작권 1995-2009, 클리블랜드 클리닉 재단

의학적 문제와 정신 건강 사이의 관계는 양방향입니다. 불안, 우울증 및 약물 남용과 같은 정신 건강 문제는 신체 질환과 밀접한 관련이 있습니다. 정신 건강 문제로 인한 수면과 피로는 우리에게 영향을 미치고 부담을 주며, 몸을 회복할 시간이 충분하지 않으면 질병에 걸리기 쉽습니다. 우리가 불안과 공황 발작의 증상을 경험할 때, 우리 몸은 비행 또는 싸움 증후군이라고 불리는 것을 경험합니다. 이는 이러한 정신 건강 문제가 우리 몸에 미치는 스트레스의 한 가지 분명한 예일 뿐입니다. 이것은 또한 우리 몸을 질병과 쇠약에 더 취약하게 만들 것입니다.

의학적 상태와 정신 건강을 다룰 때 고려해야 할 또 다른 요소는 약물입니다. 일부 약물에는 불안이나 우울증과 같은 감정을 증가시킬 수 있는 부작용이 있습니다. 약물 남용 문제가 있는 경우 처방 남용의 위험이 크게 증가합니다. 에너지 수준 또는 에너지 부족은 사회화 능력을 저하시키고 고립감을 증가시키며, 약물도 이러한 감정을 증가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일부 약물은 성적 욕망의 변화와 같은 다른 부작용을 가질 수 있으며 이는 자신감과 관계 문제에 영향을 줄 수 있습니다.

의학적 문제가 사람의 정신에 큰 영향을 미칠 수 있음을 이해하는 것이 중요합니다. 표면화되거나 나타날 수 있는 정서적 문제를 식별하고 지원 그룹과 대화를 통해 현재 느끼고 있는 것과 나중에 경험할 수 있는 것에 대해 교육하십시오. 규칙적인 수면 패턴을 개발하고 자신을 고립시키고 싶은 충동을 억제하십시오. 의사는 귀하와 귀하의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약물 및 부작용에 대해 교육할 수 있습니다. 사랑하는 사람이나 중요한 사람을 그러한 토론에 초대하는 것은 당신이 느끼는 것과 그것을 다루는 최선의 방법에 대해 더 잘 교육하는 데 도움이 될 뿐입니다. 수중 에어로빅과 같은 일부 운동 프로그램은 의사의 승인이 있는 경우 가능합니다. 식단을 모니터링하는 것은 육체적으로나 정신적으로 건강을 유지하는 또 다른 방법입니다. 마지막으로 건강 문제가 있는 사람들과 함께 일한 경험이 있는 치료사를 찾아 상황에 가장 적합한 도움을 받으십시오.